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빡침의 정파 수련장 등장! 월드5 셴 시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07.27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다양한 숨겨진 요소로 인해 이용자 간의 정보 공유가 매우 중요한 작품이다.

가디언 테일즈는 단순히 전투를 펼치면서 즐거움을 느끼는 게임 작품이 아니라, 시트콤과 같이 폭소를 유발하면서도 위트있는 스토리와 각 스테이지에 숨겨진 다양한 히든 요소 및 퍼즐 요소가 함께 어우러져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느껴볼 수 없었던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각 스테이지는 복잡한 미로와 같은 구조와 다양한 지름길을 가지고 있으며, 각 스테이지를 최고 등급으로 완료하기 위해서는 맵 내에 배치돼 있는 오브젝트를 모두 습득해야만 한다. 하지만 맵의 구조가 결코 단순하지 않으며 자세히, 그리고 하나하나 뒤지면서 찾아야만 모든 오브젝트를 획득하고 최고 등급으로 스테이지를 완료 가능하다.

따라서 많은 이용자가 가디언 테일즈의 특정 스테이지 공략에 대해 문의하거나 도움을 구하는 경우가 많은 편. 이에 게임조선은 가디언 테일즈의 스테이지 공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길찾기와 오브젝트 찾기, 그리고 특정 퀘스트 완료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가디언 테일즈의 다섯 번째 월드, '셴 시'는 동양 무협 세계관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으로, 이용자의 컨트롤 능력을 본격적으로 테스트하는 관문으로 여겨진다. 특히 서브 스테이지로 구현된 '정파 수련장'과 '사파 수련장'은 매우 어려운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 캐릭터 및 파티의 스펙이 높다고 하더라도 뛰어난 컨트롤 수준을 갖추고 있지 않으면 클리어가 매우 어렵다.

획득할 수 있는 영웅으로는 2성 등급의 탱커 포지션 '란팡'과 원거리 딜러 '기르가스'가 있으며, 월드1 캔터베리 왕국에서 서브 퀘스트로 진행되는 '숨겨진 꽃밭 - 게으른 요정'의 목표 입수물 '케이든 연대기'를 월드5에서 얻을 수 있다. 월드5 셴 시는 총 7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12개의 서브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 월드 5-1 입문 시험장

입문 시험장에서는 한 명의 페이스브레이커 팔로워와 함께 2개의 코스튬을 획득 가능하다. 팔로워는 '가수를 꿈꾸는 무투가'이며, 획득 가능한 코스튬은 '사파 전투원 제복'과 '무림 검사'가 있다. 추가로 서브 퀘스트로 '미식가 드래곤 소년'이 주어지는데, 부유성 (게임 로비)에서 '수상한 나무'를 해금하면 '통조림 수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미식가 드래곤 소년, 즉 '기르가스'에게 가져다주면 동료로 영입할 수 있다.

■ 월드 5-1 서브 퀘스트 - 미식가 드래곤 소년 (동료 : 기르가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미식가 드래곤 소년 퀘스트는 게임 로비 (부유성)에서 '수상한 나무'를 60,000 SP로 해금하면 '통조림 스프'를 획득 가능하며, 이를 기르가스에게 가져다주면 완료할 수 있다.

■ 월드 5-2 수련의 시작 (전체 파트 통합 공략)

해당 메인 스테이지는 5-2 수련의 시작부터 5-3 첫 번째 수련, 5-4 두 번째 수련, 그리고 5-5 구룡마을까지 이어지며, 다시 5-2 수련의 시작으로 돌아오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아래 영상에서는 전체 파트를 통합해서 촬영했다, 월드 5-2 수련의 시작에 처음 진입하면 '라나'와 달리기 경주를 진행할 수 있다.

■ 월드 5-3 첫 번째 수련 (5-2 수련의 시작 파트1)

■ 월드 5-4 두 번째 수련 (5-2 수련의 시작 파트2)

월드 5-4 두 번째 수련에서는 팔로워로 '셴 시 주민(여)'가 등록되며, '오래된 악보집'이라는 서브 퀘스트 아이템을 얻게 된다. 해당 오래된 악보집은 '월드 5-7 선산권'에서 보물 및 정체불명이 영상 기록을 획득하기 위해 꼭 필요하므로 미리 입수하도록 하자.

또, 서브 스테이지로 '공포의 대나무 토끼'를 개방할 수 있다.

■ 월드 5-4 서브 스테이지 - 공포의 대나무 토끼  

해당 서브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토끼 권사'는 원거리 공격에 면역임에 따라 필히 '근접 공격' 영웅을 동반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 월드 5-5 구룡마을 (5-2 수련의 시작 파트3)

구룡마을에서는 서브 퀘스트 '항아리 남자'를 진행할 수 있으며 서브 스테이지는 '비밀 동굴'과 '정파 수련장'을 해금할 수 있다.

■ 월드 5-5 서브 스테이지 - 비밀 동굴 및 보물 동굴

비밀 동굴은 보물 동굴과 연결돼 있는데, 보물 동굴로 가는 '비밀 통로'를 찾아야만 한다. 비밀 통로로 가는 위치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쉽다. 따라서 비밀 동굴을 클리어했더라도 다시 입장해서 비밀 통로로 진입하길 바란다.

보물 동굴에서는 월드1 캔터베리 왕국의 서브 퀘스트인 '숨겨진 꽃밭 - 게으른 요정'의 마지막 수집품인 '케이든 연대기'를 얻을 수 있다. 앞서 월드 2-2 마리안의 연구소와 월드 3-5 마법 학교 4층에서 만화책 2권을 입수했다면 케이든 연대기를 마지막으로 게으른 요정 퀘스트를 완료하고 힐러 포지션의 2성 영웅 '아오바'를 동료로 영입 가능하다.

■ 월드 5-5 서브 스테이지 - 전설이 잠든 곳

■ 월드 5-5 서브 스테이지 - 정파 수련장 (근딜 공략)

정파 수련장을 공략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근접 공격형 영웅으로 도전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네 번째 라운드에 등장하는 적이 원거리 공격에 면역이기 때문. 하지만 정파 수련장에 도전하는 대부분의 이용자는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 두 번째 라운드의 적은 근접 공격으로 클리어할 수가 없기 때문인데, 이와 같은 문제로 인해서 근접 공격을 기본으로 하되, 원거리 공격 스킬을 가진 무기여야 된다.

해당 조건을 만족하는 것으로는 '플리트비체'와 '프로미넌스' 조합이 있겠다. 플리트비체가 전용 무기인 프로미넌스를 착용할 경우, 스킬 사용 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해진다. 

만약 적당한 근접 공격 무기가 없다면 아래의 원거리 공격 무기 공략을 참조하면 된다.

■ 월드 5-5 서브 스테이지 - 정파 수련장 (원딜 공략)

정파 수련장 도전 시, 원거리 공격 무기를 사용하면 두 번째 라운드를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하지만 마지막 네 번째 라운드가 원거리 공격에 면역인 적이 등장하기 때문에, 단순히 원거리 무기를 착용하고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한다.

바로 '부상' 효과를 보유한 스킬의 원거리 무기다. 네 번째 라운드의 몬스터는 원거리 공격에 대한 면역 효과를 가지고 있으나, 부상 효과로 인한 지속 데미지에는 피해를 입으므로, 이를 활용하는 것이다. 적을 부상 상태로 만들면 지속 데미지 효과가 부여돼 계속해서 체력이 줄어들며, 이를 통해서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클리어는 가능하다. 

부상 효과를 가진 스킬은 대표적으로 '라이트 레이저'가 있으며, 해당 스킬을 보유한 원거리 무기를 사용한다면 공략할 수 있는 방도가 생긴다. 네 번째 라운드에서 최우선으로 처리해야 하는 것은 '정파 사부'. 이들은 계속해서 회복 스킬을 사용함에 따라 최대한 빨리 제거해줘야 공략이 쉬워진다.

■ 월드 5-2 수련의 시작 (후반부)

■ 월드 5-6 흑사문

사파와 본격적인 전투를 벌이는 흑사문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팔로워로 '폭탄 배달부'를 등록할 수 있으며, 코스튬으로는 '수라 메이'를 입수 가능하다. 또, '란팡'을 동료로 영입 가능한 서브 퀘스트 및 스테이지 '공포의 용의 발톱단- 용의 발톱단 아지트'를 수주할 수 있다. 

■ 월드 5-6 서브 스테이지 - 용의 발톱단 아지트 - 셴 시 식량 창고 - 셴 시 아랫마을

월드 5-6 흑사문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공포의 용의 발톱단' 서브 퀘스트를 수주 가능한데, 서브 퀘스트를 수주하면 자연스레 서브 스테이지 '용의 발톱단 아지트'가 개방된다. 이어서 용의 발톱단의 일원이 돼 '셴 시 식량 창고' 및 '셴 시 아랫마을' 스테이지를 차례로 공략하게 되며 이를 모두 완료하면 '란팡'을 동료로 입수하게 된다.

■ 월드 5-7 선산권

월드 5 셴 시의 마지막 메인 스테이지 선산권은 매우 강력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함에 따라 어느 정도 컨트롤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파티도 일정 수준 이상 성장을 시켜야만 한다. 주요 입수 아이템으로는 '정체 불명의 영상 기록 #005'와 코스튬 '검후 아카유키'가 있다. 팔로워로는 '사파 거한 훈련교관'을 등록 가능하다.

특히 정체 불명의 영상 기록 #005를 입수하기 위해서는 '월드 5-4 두 번째 수련'에서 '오래된 악보집'을 입수해야만 하며, 해당 오래된 악보집을 맵 우측 최상단에 위치한 허수아비 NPC에게 전달하면 '동~ 동~ 딩! 딩! 동~ 동~ 댕-'이라는 음율을 전해준다.

그리고 허수아비의 위쪽에는 3개의 징이 있는데, 해당 징을 공격하면 특정 음을 낸다. 좌측부터 첫 번째 징(1번)은 '딩!' 소리를 내며, 두 번째(2번)는 '동~', 그리고 세 번째(3번)는 '댕-'이다. 따라서 징을 '2번 징 x2' → '1번 징 x2' → '2번 징 x2' → '3번 징 x1' 순으로 공격하면 닫혀있던 거대한 문이 열린다. 해당 문이 열린 곳으로 들어가면 정체 불명의 영상 기록 #005를 입수 가능하다.

또, 월드 5-1 입문 시험장에서 입수 가능한 코스튬 '사파 전투원 제복'을 입고서 해당 스테이지에 입장해 맵의 좌측 최상단으로 가면 '사파 수련장' 서브 스테이지를 개방할 수 있다.

■ 월드 5-7 서브 스테이지 - 사파 수련장

정파 수련장에 이어서 사파 수련장도 비슷한 형태의 4개 라운드로 구성돼 있다. 또, 정파 수련장과 반대로 네 번째 라운드의 등장 몬스터는 근접 공격에 대해 면역 효과를 지녔으므로 필히 원거리 공격 무기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행히 정파 수련장보다는 쉬운 수준이므로 계속해서 도전하다보면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