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이엇 게임즈, ‘TFT 레전드 컵: 갤럭시’ 개최

작성일 : 2020.07.27

 

[자료제공 = 프레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가 ‘전략적 팀 전투(TFT)’의 국내 최강자전인 ‘TFT 레전드 컵: 갤럭시(TFT Legends Cup: Galaxies, 이하 레전드 컵)’의 구체적인 진행 일정을 발표했다.

레전드 컵은 총상금 2,000만 원 규모로, 지난 3번의 서킷 대회의 우승자와 준우승자 6명과 레전드 컵 예선을 통과하는 2명 등 총 8명이 참가하는 왕중왕전의 성격과 올 9월에 진행될 국제 대회 ‘TFT: 갤럭시 글로벌 챔피언십’에 출전할 2명의 선수를 가리는 국가 대표 선발전의 성격을 가진다.

레전드 컵은 오늘부터 8월 3일 자정(23:59 마감)까지 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해 8월 23일 결승전을 치른다. 참가 접수 방법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내 추후 게시될 레전드 컵 공지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의 예선은 일반 참가자로 구성된 일반 예선과 크리에이터 예선, 그리고 최종 예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는 8월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일반 예선은 마스터 티어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 마감 일을 기준으로 해 티어 순으로 64명을 선발한다.

크리에이터 예선은 8월 15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다이어1 티어 이상으로 3월 18일부터 8월 3일까지 아프리카TV나 트위치에서 TFT 누적 시청 시간이 1만 시간 이상인 크리에이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중 시청 시간이 높은 순으로 트위치와 아프리카TV 플랫폼에서 각각 16명씩 총 32명을 1차 선발하고, 1차에서 선발되지 않은 지원자 중에서 티어 순으로 각각의 플랫폼에서 16명씩 더 뽑아 총 64명을 선발한다. 크리에이터 예선과 일반 예선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자 개인 방송을 통해 중계된다. 크리에이터 예선에서 올라온 4명과 일반 예선에서 올라온 4명이 8월 22일 최종 예선을 치르게 된다.

레전드 컵 결승은 최종 예선을 뚫고 올라온 2명과 지난 3번의 서킷 대회에서 결승 진출권을 따낸 6명이 글로벌 챔피언십 한국 대표 자격을 놓고 8월 23일 맞붙게 된다. 따라서 3번의 한국 서킷 대회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홀애비2’ 정대헌, ‘팬더랑놀자’ 성윤후, ‘만재 송’ 송민재, ‘곰과제리2’ 박현우, ‘투범’ 박두범, ‘지보배’ 김휘강 등 총 6인은 결승전에 직행한 상황이다.

최종 예선과 결승전은 잠실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공식 중계 채널인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및 코스트리밍(Co-Streaming) 개인방송을 통해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