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 그랜드 크로스' 역대 최악 난도 '시련의 탑' 시즌2 영상 공략

작성일 : 2020.07.24

 

넷마블의 모바일 캐릭터 RPG '일곱 개의 대죄 : 그랜드 크로스(이하 일곱개의대죄)'는 지난 7월 15일 업데이트를 통해 '시련의 탑' 두 번째 시즌을 시작했다. 시련의 탑은 일곱개의대죄 내에서 가장 높은 난도를 가진 대신 그에 걸맞는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던전으로 꼽힌다.

시즌1보다 훨씬 업그레이드 돼 돌아온 시즌2 시련의 탑은 15층부터 엄청난 난이도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좌절을 안겨주고 있는 중. 특별한 공략이 필요없는 14층은 제외하고 공략이 필요한 15층부터 주요 공략과 이상적인 조합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 15층 : 강력한 단일 필살기 영웅 2명 필요.

보스 루인은 공격을 받으면 인내율이 100% 증가하면서 공격력이 30% 증가한다. 문제는 인내율이 오르면 왠만한 필살기도 인내가 뜰 정도로 무지막지한 방어력을 가지게 된다는 것. 그래서 어설프게 때리지 않고 강력한 단일 필살기를 연속으로 사용해 단숨에 쓰러뜨려야 한다.

조심해야 될 것은 쫄을 죽일 때 루인은 절대 때리지 말아야 한다는 것. 전체 스킬을 가졌거나 대미지 계산을 잘못해서 루인을 때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루인을 필살기 한 방에 죽일만한 영웅 두 명이 없다면 사실상 공략이 어려운 보스. 추천 영웅은 에스카노르, 근력 데리엘리가 있다. 


요리는 흡혈 요리

◆ 16층 ~ 20층 : 공략이 안된다면? 스펙 부족.

여기부터는 일정 스펙이 되지 않으면 사실상 공략 불가능

필수 영웅은 '[마신족의 정예] [자애]의 에스타롯사(이하 체력 에스타롯사)'와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코인 고서)' 둘로 그 중 체력 에스타롯사는 필수 중 필수 영웅이다. 해당 영웅의 스펙이 클리어 가능한 층 수를 결정하는 수준. 초각성을 포함해 가용한 선에서 최고까지 키우는 것이 필수 조건.

체력 에스타롯사와 코인 고서 외 영웅은 어느정도 선택 가능. 보조 딜러로 강력한 딜러를 데려가거나 '여신족 엘리자베스'나 힐러를 데려가 파티의 안정성을 높이는 것도 가능하다. 서브 영웅 역시 체력, 공격력, 필살기 게이지 등을 보조해주는 영웅을 선택해 데려가자.

16층부터는 일정 이상의 스펙까지 성장하지 않았다면 클리어가 불가능한 곳이 많다. 아래 공략 영상을 보고 따라했는데도 클리어하지 못한다면 본인의 스펙이 부족해서일 확률이 높으니 좀 더 성장 후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펙이 충분하다면 공격 요리, 스펙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흡혈 요리 추천

16층부터 19층까지 기본 공략은 최대한 빠르게 체력 에스타롯사의 반격 카드를 3랭크로 만드는 것. 이 공략법은 기본적으로 25층까지 동일하다. 아직은 초고난도 던전이 아니라서 한 두턴 정도 여유가 있는 편이니 침착하게 카드를 소모하면서 3랭크 반격 카드를 만들자.

일단 반격을 시작하면 HP가 낮아도 흡혈을 통해 수급해 금방 체력을 채울 수 있다. 만약 흡혈이 부족해서 체력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흡혈 요리를 먹고 도전해보자. 흡혈 요리를 먹고도 체력 관리가 안된다면 공격력이 부족해 충분한 흡혈이 되지 않는 것이니 공격력을 높여야 한다.

20층의 보스 '주드'도 기본적으로 3랭크 반격을 빠르게 만들어 반격으로 쓰러뜨리는 것이 기본적인 공략법. 다만 주드의 2스킬 '섀도우 텀'이 3랭크일 경우 반격 자세를 해제하기 때문에 의도와 다르게 반격이 풀리는 경우가 있다. 딱히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도 아니어서 20층부터는 스펙과 함께 일정 이상의 운을 필요로 한다.

◆ 21층 ~ 25층  : 조합과 스펙은 기본. 이제는 운, 그것도 매우 큰 운이 필요.

21층부터는 왠만한 고스펙 게이머가 아니라면 후공으로 싸운다. 그만큼 3랭크 반격 카드를 만들 수 있는 여유가 사라진다는 의미. 공략 층에 따라 1턴에 바로 3랭크 반격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면 그대로 전멸하는 경우도 있다. 이제부터는 적절한 조합과 스펙은 기본이고 일정 이상의 운이 필요한 시기.

특히 23층은 자신의 운이 얼마나 좋은 충분히 실험해볼 수 있는 수준이다. 


요리는 흡혈 요리 추천

23층은 게이머들에게 통곡의 층으로 불린다. 오른쪽 부하의 엄청난 치명 확률과 피해, 왼쪽 부하의 공격 시 스킬 삭제. 보스는 필살기 게이지 훔치기 특성이 있어 사실상 필살기 봉인이면서 자기들은 필살기 대미지 100% 추가 피해를 가지고 있다. 

23층을 클리어할 수 있는 스펙이면 그대로 25층까지 클리어할 수 있으니 사실상 마지막 던전으로 봐도 무방한 수준이다. 자신의 운을 충분히 시험해보자. 기자는 14번의 도전 끝에 승리할 수 있었다.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