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로라' 때문에 막히는 그 곳! 월드3 마법 학교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07.23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가디언 테일즈는 출시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구글 매출 순위 20위 내에 진입했으며, 현재는 12위를 기록하면서 TOP10 진입을 목전에 둔 상태다. 

이처럼 가디언 테일즈가 큰 흥행을 거둔 이유는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매력을 뽐내기 때문이다. 가디언 테일즈는 수많은 형태의 퍼즐과 무궁무진한 숨겨진 요소, 그리고 길찾기 등으로 단지 사냥과 전투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다양한 장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전투에서는 보스몬스터 패턴 공략과 파티 구성 및 조합 등의 요소로 즐길거리를 더하고 있으며, 단순히 캐릭터 레벨업이라는 단순한 목표가 아니라, 마치 수수께끼같은 퀘스트와 이야기 완성에 무게를 둠으로써 색다른 재미를 추구한다. 

이용자는 캔터베리 왕국의 신입 기사가 돼, 정체불명의 적인 인베이더에 맞서 싸우게 되며, 그 과정에서 시트콤과도 같은 스토리를 즐기게 된다. 또한, 유쾌한 이야기 뿐만 아니라 가슴 아픈 이야기와 사연이 묻어 있어 흥미진진함을 더하고 있다. 특히 월드 3 마법 학교에 도달하면 발랄했던 분위기는 온데간데 없고 매우 침울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월드 3 마법 학교는 월드 1과 월드 2에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많은 숨겨진 요소가 있으며, 다양한 서브 퀘스트를 제공한다. 또한 퀘스트 및 스토리의 동선이 매우 어지럽게 이어져 있으므로 이용자들이 가장 공략을 많이 찾는 구간이기도 하다.

월드 3 마법 학교는 총 6개의 메인 스테이지가 있으며 10개의 서브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주요 서브 퀘스트로는 '오컬트 소녀와 비밀의 방'이 있는데, 많은 이용자가 해당 퀘스트로 해메고 있다. 또한,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는 '그림자 마수'는 월드2 티탄 왕국에서 등장하는 '인베이더 사령관'보다 더욱 공략이 어렵다. 마지막 팁으로, 마법 학교의 달성률을 100%로 만들기 위해서는 월드 7까지 도달해야 한다. 서브 퀘스트 '희생의 석상'에 필요한 재료를 월드 7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

아래는 월드 3 마법 학교의 모든 스테이지를 공략한 영상이다.

■ 월드 3-1 마법 학교 1층

■ 월드 3-1 서브퀘스트 - 동쪽 회랑의 투명 망토

■ 월드 3-2 마법 학교 2층

마법 학교 2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오래된 학생증'의 입수다. 해당 아이템을 입수해야만 '오컬트 소녀와 비밀의 방' 연속 퀘스트를 막힘없이 진행할 수 있기 때문. 또한, 해당 스테이지에서 많은 이용자가 막히는 부분이 바로 'D반'으로 향하는 방법인데, D반으로 가기 위해서는 아래 이미지에 붉은색 동그라미 표시한 책더미를 치우고, 화로를 밀어서 푯말 뒤로 위치시키면 된다.

■ 월드 3-3 마법 학교 창립자의 방

■ 월드 3-4 마법 학교 3층

마법 학교 3층에서는 코스튬 '교복'과 함께 월드 7 서브 퀘스트 공략에 필수 아이템인 '왕초보 괴식 요리'를 입수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놓치지 않아야 후반부에 헤매지 않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꼭 체크하도록 하자.

■ 월드 3-5 마법 학교 4층

월드 3-5 마법 학교 4층에서는 월드 1의 서브 퀘스트인 '숨겨진 꽃밭 - 게으른 요정'의 목표 수집물 중 하나인 '앤과 비밀의 방'을 얻을 수 있다. 월드 2 티탄 왕국에서 '하이퍼의 전설'을 입수했다면 이로써 두 권째를 모은 것.

■ 월드 3-5 서브 퀘스트 - 마법학교의 비밀 금고

■ 월드 3-6 마법 학교 5층

마법 학교 5층에서는 특수 능력 '갈고리 샷'을 획득 가능한데, 이를 이용하면 월드 2-1 인베이더 침략지에서 갈 수 없었던 곳을 방문할 수 있다. 또, '정체불명의 영상 기록 #003 (단막국)'과 함께 '로라의 일기장', 코스튬 '대마법사 돌프' 등을 입수할 수 있다. 

■ 월드 3-6 서브퀘스트 - 거울 속의 세계 공략

■ 월드 3-6 서브퀘스트 - 극단주의 마법사들

■ 월드 3-7 마법학교 1층 (최종 공략 - 재방문)

■ 월드 3 마법 학교 히든 퀘스트 - 오컬트 소녀와 비밀의 방

많은 이용자가 막히는 퀘스트 '오컬트 소녀와 비밀의 방'은 월드 3 마법 학교의 메인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해당 퀘스트를 진행할 때에는 필수 준비물이 존재하는데, 바로 월드 3-2 마법 학교 2층에서 입수 가능한 '오래된 학생증' 아이템과 월드 3-6 마법 학교 5층에서 획득하는 '로라의 일기장'이다. 또, 월드 3-3 창립자의 방에서 '오컬트 소녀 강령술' 이벤트를 꼭 진행해야 원할하게 퀘스트를 수행 가능하다.

위의 조건을 만족했다면 월드 3-5 마법 학교 4층을 방문하면 되며, 이곳에서 '마법의 거울' 오브젝트를 찾으면 된다. 마법의 거울 오브젝트를 작동시키면 자연스럽게 '월드 3-5 마법 학교 4층 서브 퀘스트 - 비밀의 방' 스테이지가 개방된다. 이후에는 로라의 일기장을 차례 차례 모으게 되는데, 동선이 매우 복잡하므로 아래의 영상을 통해서 차근차근 따라가도록 하자.

■ 월드 3-1 마법 학교 1층 보물 상자 5/5 획득 방법 (징벌방, 겁에 질린 소녀)

월드 3 마법 학교 메인 퀘스트 및 히든 퀘스트 오컬트 소녀와 비밀의 방을 모두 완료한 후에 월드 3-1 마법 학교 1층으로 돌아오면 찾지 못했던 보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월드 3-1 마법 학교 1층 전체맵에서 우측 최하단에 있는 공간으로 가면, 4개의 횃불이 존재한다. 이곳에서 잠시 대기하면 횃불이 하나씩 꺼지게 되고, 가로막혀 있던 책장이 열린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