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 집게발 찜과 컨버터 꼭 챙기자! 라그나로크 오리진 자동 사냥 가이드

작성일 : 2020.07.23

 

그라비티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는 필드 사냥 시간을 2시간으로 제한하고 있어 효율적인 자동 사냥 방법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경험치 획득 수단이 한정적이다. 대표적으로 의뢰 티켓을 사용해 수행할 수 있는 '의뢰 퀘스트'와 레벨에 따라 해금되는 '스토리 퀘스트', 파티용 던전인 '헬헤임의 악몽', 길드 파티 참여 경험치 정도다. 이들 콘텐츠는 참여만 한다면 레벨에 따라 정해진 양만큼 경험치를 확정으로 제공한다. 반면 사냥의 경우 직업은 물론 같은 직업 내에서도 무기와 준비된 아이템에 따라 습득 경험치의 양이 천차만별로 나뉘기 때문에 효율적인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효율적인 자동 사냥이란 단순히 필드 및 몬스터 선택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게 집게발 찜'이나 '깔끔한 국수' 같은 요리나 '힘포션'과 '지능포션' 같은 포션 등의 소모품을 준비해 몬스터 처치 속도를 높이거나 자동 사냥 범위를 조절해 이동을 최소한으로 줄여 사냥에 집중하는 것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빠른 레벨업을 위해선 휴식 보너스와 신기한 사탕, 사냥 시간을 고려한 효율적인 경험치 획득이 중요 = 게임조선 촬영

■ 준비물: 우선 '게 집게발 찜'부터 챙기자!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얻을 수 있는 재화는 그리 풍족한 편이 아니다. 주로 포션과 요리 구매에 사용되는 '낙원단 주화'는 의뢰 퀘스트와 사냥을 통해 대량으로 얻을 수 있지만, 소모품의 가격이 매우 높게 책정돼있어 금세 소모된다. 특히 SP를 회복시켜주는 '파란 포션'의 경우 대부분의 캐릭터가 스킬에 의존한 사냥을 하고 있는 만큼 자동 사냥 시 반드시 구비해야 하는 물품이지만, 상당히 비싼 편이라 단순히 파란 포션만 사용해 사냥할 경우 금세 적자에 시달리게 된다.

이를 완화시켜주는 아이템이 바로 '게 집게발 찜'이다. 게 집게발 찜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1성도 10초마다 SP 50을 회복시켜주며, 3성의 경우 10초마다 SP 70을 회복시켜준다. 여기에 캐릭터 HP 비율에 따라 HP까지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사용할 경우 포션 값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직접 제작하면 여러 개를 얻을 확률이 있어 가성비도 좋다 = 게임조선 촬영

또한 게 집게발 찜은 다른 요리들과 다르게 능력치 상승 계열 요리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유형의 요리들과 중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최대 HP를 늘려주는 '주먹밥'과 함께 사용할 경우 두 요리의 효과가 함께 적용될 뿐만 아니라 주먹밥으로 늘어난 HP 만큼 게 집게발 찜의 HP 회복량 또한 상승한다.

게 집게발 찜의 유용성은 이뿐만이 아니다. 용병은 캐릭터가 사용한 요리의 효과를 그대로 받을 수 있는데 게 집게발 찜의 SP 회복 효과 역시 적용되기 때문에 끊임없이 스킬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보조 용병으로 가치가 높은 '리리라'는 게 집게발 찜 효과를 받아 힐 난사가 가능해 자동 사냥의 안정성을 크게 높여준다.


효율 좋은 요리 4종 = 게임조선 촬영

상술한 대로 게 집게발 찜은 다른 요리와 동시 사용이 가능해 사냥 속도를 높여줄 대미지 상승 요리를 준비하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추천하는 요리로는 근거리 물리 대미지를 높여주는 '깔끔한 국수',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쉬림프소스', 원거리 물리 대미지를 높여주는 '가리비볶음', 마법 대미지를 높여주는 '게맛살'이다. 이 요리들은 각 능력치를 1성에서 5%, 3성에서 15% 상승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몬스터 처리 시간을 크게 줄여준다. 대미지 상승 요리는 능력치 상승 포션과 같은 가격이지만 더 많은 공격력 상승량을 보여줘 높은 가성비를 보여준다.

이처럼 각 요리는 유용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1성을 사용하더라도 포션을 절약하는 한편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다만, 각 요리의 지속 시간은 1시간으로 기본 사냥 시간 2시간의 반밖에 되지 않는다. 2시간 분량의 요리를 준비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요리에 들어가는 재화를 아끼려면 사냥 시간을 반으로 줄이는 대신 전투 경험치를 두 배로 늘려주는 '신기한 사탕'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원킬 사냥을 원하면 포션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성비가 나쁘다 = 게임조선 촬영

■ 속성과 크기를 고려한 대상 선정

라그나로크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다양한 속성과 세 가지로 나누어진 몬스터 크기 시스템일 것이다. 속성을 고려하지 않고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최악의 경우 피해를 하나도 주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반대로 유리한 속성으로 몬스터를 사냥하면 최대 50% 피해를 추가로 입혀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몬스터 크기 또한 마찬가지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몬스터는 대형, 중형, 소형으로 나뉘며, 무기에 따라 입힐 수 있는 피해가 최소 50%부터 100%까지 나뉘게 된다. 이처럼 속성과 크기를 신경쓰지 않고 몬스터를 사냥하면 사냥 속도가 크게 감소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사냥을 위해선 직업과 무기에 따른 사냥 대상 선정이 매우 중요하다.


가장 챙기기 쉬운 크기와 속성 증댐을 고려해 몬스터를 고르자 = 게임조선 촬영

자신에게 가장 효율적인 사냥 대상을 고르려면 먼저 자신의 주로 사용하는 무기의 종류와 스킬 특성을 살펴봐야 한다. 예를 들어 검과 창을 사용하는 나이트의 경우 한손검은 소형과 대형 적에게 75% 피해, 중형 적에게 100% 피해를 주지만, 양손검은 소형과 중형에게 75% 피해, 대형 적에게 100% 피해를 준다.

또한 나이트의 스킬 중 '피어스'는 소형에게 1회, 중형에게 2회, 대형에게 3회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대형 적을 사냥하기 적합하며, '매그넘 브레이크'는 화속성 판정을 가지고 있으며, 발동 후 20초 간 화속성 스킬 피해가 20% 증가하기 때문에 지속성 몬스터를 사냥할 때 유용하다. 만약 자신의 주력 스킬이 무속성일 경우에는 무기에 일정 시간 동안 속성을 부여하는 '컨버터'를 이용해 피해를 높이면 된다.


주력 스킬을 파악하는 것이 관건 = 게임조선 촬영


무속성 스킬이라면 컨버터를 사용해 피해량을 최대 1.5배까지 높일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크기에 따른 피해 배율과 각 스킬의 특성을 파악했다면 도감을 열어 자신에게 적합한 몬스터를 검색하자. 검색할 때는 위에서 알아본 크기 배율과 속성을 기준으로 검색하되 몬스터 레벨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몬스터와 캐릭터의 레벨 차이가 심하게 날 경우 경험치 획득량이 최대 30%까지 떨어지기 때문이다. 경험치 효율을 최대한 높이고 심다면 캐릭터 레벨보다 1~10 높은 몬스터를 사냥해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 배율을 극대화하자.


자기 레벨보다 5 낮은 몬스터를 빠르게 사냥해 더 많은 시간당 경험치를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 = 게임조선 촬영

■ 자동 범위 설정은 스킬에 따라 정할 것

몬스터를 정했다면 이번엔 사냥에 적합한 위치를 선정해야 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필드 몬스터는 사망 직후부터 재출현 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은 주로 몬스터 등장 자리에 캐릭터를 세워놓고 반복해 사냥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보통 단일 스킬 두 번 내에 처리할 수 있는 몬스터 세 마리가 뭉쳐있는 '3젠 자리'에서 사냥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자동 사냥 범위 지정 또한 중요한 사안.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헌터나 광역 스킬이 풍부한 위저드는 제자리에서 스킬만 사용하는 '반자동' 모드로 충분히 사냥할 수 있지만, 원거리 스킬이나 광역 스킬이 부족한 나이트, 어쌔신, 전투 프리스트는 전투 범위를 조절해 캐릭터의 이동을 제한해야 한다. 이를 기본 설정인 맵 전체로 놔둘 경우 사냥 시간을 몬스터 추적에 소모해 경험치 효율이 감소한다.

솔로 플레이를 벗어나 파티 플레이로 넘어가면 더 폭넓은 사냥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위자드 파티가 지속성 고블린이 등장하는 지역에서 한꺼번에 메테오를 날려 사냥하거나 불사형 몬스터를 상대로 단체로 '마그누스 엑소르시스무스'를 사용하는 프리스트 파티 등이 있다. 다만, 파티 플레이를 할 경우 최대 보너스 경험치 50%의 혜택이 있지만, 파티원 수에 따라 경험치가 줄어들기 때문에 사냥 능력이 떨어지는 파티원과 함께할 경우 솔로 플레이보다 획득 경험치 효율이 떨어질 수도 있다.


근접 캐릭터는 이동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자동 공격 범위를 조절하자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07_876532 스트레버
  • 2020-07-24 14:35:26
  • 62랩인데 내가 왜 이게임을 하는지 모르겟다. 어렵다 그냥 의뢰만 하고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