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에이션트 포지' 이벤트 29일 시작! 명일방주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 브리핑

작성일 : 2020.07.22

 

요스타는 22일 19시 모바일 캐릭터 디펜스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신규 이벤트와 오퍼레이터, 코스튬 소식을 전하는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 브리핑을 진행했다.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 브리핑은 한국어로 더빙된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시작됐다. 애니메이션은 게임 속에 등장하는 1지역부터 6지역까지의 스토리를 간략히 정리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후 한국 서버에서 사용된 이성, 용문폐, 오퍼레이터 순위 등의 데이터가 공개됐다. 한국 서버의 다운로드 수는 210만을 기록했으며, 유료 재화인 '순오리지늄'은 사용량이 4,180개에 달했다. 이용자들이 작전에 도전한 횟수는 3억 1,912만 회, 자동 진행 횟수는 2억 365만 회였다.


한국 서버의 다운로드 수는 210만 5,818회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성능 부분 부동의 1위 '실버애쉬'가 가드 사용률 1위를 달성했다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가장 많이 사용된 오퍼레이터의 경우 뱅가드는 '텍사스', 가드는 '실버애쉬', 디펜더는 '쿠오라', 스나이퍼는 '엑시아', 캐스터는 '아미야', 서포터는 '안젤리나', 메딕은 '사일런스', 스페셜리스트는 '레드'가 차지했다.

또한 '아미야'의 성우를 맡은 '쿠로사와 토묘요'의 감사 인사가 있었다. 쿠로사와는 한국어로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며 "반년 동안 로도스 아일랜드의 모두와 함께 노력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 '에이션트 포지' 이벤트 및 신규 오퍼레이터

새로운 이벤트 '에이션트 포지'와 함께 추가되는 오퍼레이터, 콜렉션, 가구도 공개됐다.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에인션트 포지는 특별 스테이지에서 '양자폭죽'을 획득해 보상을 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보상으로는 오퍼레이터 육성을 위한 재료 외에도 5성 스페셜리스트 '스노우상트'가 지급된다.

스노우상트는 적을 당길 수 있는 오퍼레이터로 감염 생물을 끌어당길 때 특수 능력을 봉인하는 재능을 가졌다. 첫 번째 스킬은 피해와 함께 목표를 당기고, 1초간 정지 시키는 효과이며, 두 번째 스킬은 전방에 포획망을 발사, 마법 피해와 함께 포획망 주변의 적을 끌어당기고, 정지 효과를 부여하는 기술이다.

이벤트 스테이지는 발리스타가 온 맵에 배치되거나, 저지 가능 숫자를 일정량 이상 요구하는 적, 아군을 얼리는 '빙폭 원석충', 높은 공격력와 방어력을 갖춰 지난 이벤트에서 이용자를 괴롭힌 '빅 밥' 등이 등장해 상당히 높은 수준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한정 디펜더 '니엔' 등장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신규 오퍼레이터로는 6성 디펜더 '니엔'과 6성 스페셜리스트 '아', 5성 디펜더 '훔'이 공개됐다. 세 오퍼레이터는 7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는 한정 헤드헌팅에서 출현한다.

니엔은 팀 내 모든 디펜더의 체력을 늘려주고, 배치 후 공격을 세 번 막아주는 실드 획득 재능을 보유했다. 첫 번째 스킬은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하고, 일반 공격이 마법 공격으로 변하는 효과를 가졌다. 두 번째 스킬은 공격을 멈추고 방어력이 상승, 저지 가능 수가 늘어나며, 니엔을 공격하는 적이 특수 능력을 잃는 능력을 보여준다. 마지막 스킬은 공격력이 증가하며, 주변 오퍼레이터의 방어력 상승과 함께 저지 가능 수 증가, 저항 효과를 부여하는 기술이다.

훔은 방어력 증가와 함께 자신 뒤 1칸 이내의 고지대 유닛이 있다면 해당 유닛이 받는 치료 효과가 증가하는 재능을 가졌다. 첫 번째 스킬은 다음 공격이 주위 아군 한 명을 회복시키는 효과이며, 두 번째 스킬은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하는 한편, 주위 아군을 치료하는 동시에 치료마다 SP를 회복하는 기술이다.

아는 오퍼레이터의 체력을 감소시켜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는 능력을 가졌다. 보유 재능은 매 공격마다 자신의 HP를 회복하거나 공격력 상승, 공격 목표 정지, 공격 목표 기절 능력이 부여되는 '혼합약물사격'과자신이 받는 치유량이 증가하는 '약제 확산'이다. 첫 번째 스킬은 공격 속도 상승, 두 번째 스킬은 전방 가까운 아군을 공격한 후 지속 시간 동안 자신과 대상의 방어력 및 HP를 증가시키는 효과다. 마지막 스킬은 두 번째 스킬과 마찬가지로 전방 아군을 공격하고, 목표와 자신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높이는 기술이다.


6성 디펜더 '니엔'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5성 디펜더 '훔'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6성 스페셜리스트 '아'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5성 스페셜리스트 '스노우상트'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 신규 콜렉션 및 가구, 상품

추가되는 콜렉션은 '제시카'의 '군자란', '리스캄'의 '춘룡', '첸'의 '붉은 노을', '스와이어'의 '부귀영화'다. 이 중 군자란은 신규 출석 체크 이벤트로 획득 가능하며, 다른 콜렉션은 상점에서 판매된다. 함께 추가되는 기간 한정 가구 세트 '용문 먹자골목'이다.

6성 오퍼레이터를 확정으로 지급하는 '하프 애니버서리 헤드헌팅'에 이어 신규 유료 상품이 추가된다. '하프 애니버서리 화이트 패키지'는 10회 소환권과 오리지늄 등이 포함된 상품이며, '하프 애니버서리 레드 패키지는 소환권 및 오리지늄 외에도 캐릭터 성장 재화가 추가로 들어간다. 두 상품은 모두 1회 한정으로 구입할 수 있다.


많은 호응을 부른 첸의 스킨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용문 스킨이 나오는 만큼 가구도 용문 테마로 꾸며졌다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특별 보상에는 '헤드헌팅 10회 허가증'까지 들어있다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이어서 굿즈 제작 현황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데스크 패드', '위클리 플래너', '직소 퍼즐', '스마트링', '브로마이드' 등이 공개됐다. 스마트링은 '탈룰라'와 '실버애쉬', 브로마이드는 '아미야'와 '프라마닉스'의 새로운 일러스트로 구성돼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게임 내 캐릭터를 바탕으로 제작된 굿즈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마지막으로 명일방주의 프로듀서 '해묘'의 깜짝 인사가 있었다. 해묘는 한국어로 인사를 하며, "반년간 명일방주를 사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 곧 다가오는 '에인션트 포지' 이벤트 외에도 많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명일방주 프로듀서 해묘의 깜짝 등장 =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갈무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