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으로 보는 인문학 '게임야화' 14일 온라인 첫공개

작성일 : 2020.07.13

 

[자료제공 = OGN] CJ ENM 게임채널 OGN이 운영하는 디지털 ‘채널 44층 지하던전’에서 ‘게임으로 보는 인문학’ ‘게임야화’를 오는 14일 첫 공개한다.

‘게임으로 보는 인문학’ ‘게임야화’는 게임 전문가와 인문학 전문가가 만나 시네마틱 영상, 트레일러, 인게임 화면 등 게임 속의 다양한 영상을 보고 게임 속에 담긴 인문학적 사실과 이면에 숨겨진 사실들을 파헤쳐보는 게임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게임 방송에서 유명한 게임 전문가 이현수PM이 시청자들이 궁금해하거나 잘 모르는 게임 속 이야기들을 전달하고, 유튜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국방TV의 토크멘터리 전쟁사에서 활약한 임용한 한국역사고전 연구소 소장이 게임 속의 역사적 사실을 인문학적으로 풀어준다. 여기에 여러 게임 방송에서 이현수 PM과 함께한 바 있고, 임용한 소장과는 토크멘터리 전쟁사에서 합을 맞춰온 MC 허준이 두 사람과 함께 해 최고의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14일 공개되는 ’게임야화’첫 화는 삼국지를 소재로 한 게임 ‘토탈 워’를 주제로 삼국지 게임이 일본에서 먼저 개발된 이유, 다양한 나라 시점에서의 삼국지와 삼국기 게임 비하인드를 총망라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삼국지 관련 주요 무기, 주요 장수 등을 짚어 나갈 예정이며, ‘콜 오브 듀티’ 등 실제 전쟁을 소재로 한 게임을 통해 노르망디 상륙 작전, 영국 전투 비화, 당시의 주요 무기나 전투기 등 다양한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게임야화’의 서고명 PD는 “그 동안 게임을 통해 삼국지나 2차 세계대전 등 역사적 사실을 처음 접했다는 유저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며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과 시청자들에게 게임 속 실제 역사를 알아가고 추측해가는 재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게임으로 보는 인문학’ ‘게임야화’는 14일부터 매주 화 · 목요일 OGN 디지털 채널 ‘44층 지하던전’을 통해 공개되며, TV채널로는 23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볼 수 있다.

OGN에서 운영하는 ‘44층 지하던전’은 ’게임야화’외에도 허준, 조현민의 ’겜생상담소’, 리그 오브 레전드 前 프로게이머 ‘울프’ 이재완이 출연한 ’소울사이버대학’시리즈, 본격 게임리뷰 ’게임덱후들’, 배혜지 아나운서의 게임DIY ‘망들기 교실’등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