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명일방주, 전기톱 생존마! 3저지 전체공격 6성 가드 '블레이즈'

작성일 : 2020.06.30

 

요스타는 30일 모바일 캐릭터 디펜스 '명일방주'의 6지역 '부분괴사' 에피소드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블레이즈'를 추가했다.

6성 가드 오퍼레이터 '블레이즈'는 이번 6지역 에피소드의 주역이다. 로도스 아일랜드의 정예요원으로 등장한 블레이즈는 리유니온에게 포위된 첸 구출 작전에 투입돼 수많은 병사를 한 번에 날려버리고, 다른 오퍼레이터들이 대응하지 못했던 적 간부 '파우스트'를 완벽하게 막아내는 등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다.

게임에서도 6성답게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2차 정예화를 마치면 동시에 세 명을 저지할 수 있으며, 저지 중인 모든 적을 공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다수의 적을 상대로 활약한다. 스킬 세 가지 역시 모두 공격력 상승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 스킬은 사거리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어 매우 공격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두 가지 재능은 모두 방어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뛰어난 생존력을 보장한다. 첫 번째 재능의 경우 조건에 따라 일정 시간 동안 블레이즈를 무적 상태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적을 상대로 뛰어난 저지력을 보여준다. 두 번째 특성은 스테이지 배치 15초 후 기절, 추위, 동결 지속 시간을 반으로 감소시켜주는 효과로 6지역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딜링에 생존력까지 모두 갖춘 6성 가드 블레이즈 = 게임조선 촬영

블레이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킬은 상술한 바와 같이 모두 공격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 스킬은 일정 주기로 다음 공격의 위력이 상승하는 '강타' 스킬이다. 자동 발동에 레벨을 올릴수록 스킬 발동 주기가 줄어들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하지만, 나머지 두 스킬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 잘 선택하지 않는다.

두 번째 스킬은 공격력과 방어력, 사거리 수치를 높여주는 '전기톱 연장 모듈'이다. 가드가 갖춰야 할 모든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며, 지속 시간이 무한이라는 파격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가장 범용적으로 쓸 수 있는 스킬이다. 다만, 스킬 발동에 필요한 SP가 매우 높기 때문에 블레이즈를 초기에 배치하지 않으면 스테이지 종료까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긴다.

세 번째 스킬은 공격력과 방어력이 점점 상승하다가 마지막에는 넓은 범위에 폭발 피해를 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방어력이 가장 많이 올라가며, 스킬 발동을 능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스킬 종료 후 생명력의 25%를 잃기 때문에 무적 재능을 허무하게 날릴 수도 있다. 다만, 폭발 공격력의 배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많은 적을 상대로 가장 유용한 스킬이다.


지속 시간 무한은 언제나 유용한 스킬이다 = 게임조선 촬영

블레이즈에게 가장 알맞은 운용법은 역시 최전선 광역 딜러일 것이다. 스킬 두 개에 공격력 뿐만 아니라 방어력 상승 효과가 있고, 두 가지 재능 모두 생존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역할을 해낼 수 있다. 특히 '특수전 연습' 같이 중갑병 미만의 방어력을 가진 적이 다수 몰려드는 스테이지는 혼자서도 충분히 해당 지역을 공략할 수 있는 위용을 보여준다.

스킬은 블레이즈 육성도에 따라 선택하자. 만약 스킬을 10레벨까지 올릴 생각이라면 범용성 높은 두 번째 스킬, 2차 정예화까지만 육성한다면 낮은 레벨에서도 충분히 위력을 발휘하는 세 번째 스킬을 사용한다. 스킬 사용이 핵심인만큼 '프틸롭시스'나 '리스캄'처럼 SP 재생 속도 상승 효과를 보유한 오퍼레이터와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생각보다 두 번째 스킬의 사거리 1 증가가 매우 유용하다 = 게임조선 촬영


세 번째 스킬은 블레이즈 자신도 놀라는 위력!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