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와 성남시청소년재단,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0.06.22

 

[자료제공 = 게임이용자보호센터]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와 성남시청소년재단는 19일(금), 성남시청소년재단 본관에서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정착 및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 예방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참조: 업무협약서)

이번 협약은 성남시청소년들의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 및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정착과 더불어 게임 과몰입 예방을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서에 따라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는 올해 하반기 성남시 청소년, 부모 등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 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밖에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및 조사사업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지원활동 ▲청소년 및 부모를 위한 프로그램 및 강사지원 ▲과몰입 예방을 위한 공동 세미나, 홍보활동 등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이정훈 센터장은 “센터가 갖춘 우수한 인프라와 함께 부모에게는 자녀와의 소통과 게임을 활용한 지도 방법을 알리고, 게임을 활용한 세대 간 소통 방법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매우 가치 있고 뜻깊은 협약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이용 및 진로탐색 미래설계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