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그랑삼국, 협공 한 방이면 전세역전! 협공 스킬 총정리

작성일 : 2020.06.19

 

유주게임즈코리아가 내놓은 캐릭터 RPG '그랑삼국'은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삼국지 IP'를 활용한 작품이다.

사실 삼국지 IP의 게임은 이미 많이 출시된 상태임에 따라, 다소 식상하다고 느낄 수 있기도 하다. 하지만 삼국지에는 다양한 무장과 호걸이 등장하기에 캐릭터 RPG가 활용하기 가장 좋은 소재인 것도 맞는 말이다. 그에따라 삼국지 IP를 활용하는 신작 게임이라면, 여타 삼국지 IP 게임이 보여주지 못한 색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야만 게이머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다.

이에 그랑삼국은 '협공' 및 '인연' 시스템을 활용해, 등장하는 모든 무장이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차별화를 시도했다. 일반적으로 캐릭터 RPG는 무수한 캐릭터가 등장함에 따라 성능이 좋은 특정 캐릭터에 대한 우선순위가 높고, 여타 캐릭터는 버려지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협공 및 인연 시스템 덕분에 그랑삼국은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가 활용된다. 특히 협공은 전투에서 매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시스템인데, 무장들의 일반적인 스킬과 달리, 매우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기술이다. 그에 따라 전투의 판도를 바꿀 수도, 역전시킬 수도 있다. 

협공의 가장 큰 특징은 협공 효과를 내는 무장을 덱(진영)에 배치하지 않더라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정 무장 2명을 소유했을 때, 협공 스킬을 배울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협공 스킬을 최대 4개까지 장착해 전투 내에서 활용 가능하다. 단, 협공 스킬은 특정 무장을 소유하고 있다고 활성화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부적 조각을 모아서 합성을 해야만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다는 점. 

협공 부적은 획득처가 매우 제한적이고, 쉽게 모으기 어려우므로 그랑삼국의 엔드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게임조선은 그랑삼국의 모든 협공 부적 정보를 한 자리에 모아봤다.

■ 희귀 등급 협공 부적

부적명 타입 효과 필요 무장 조각

전열 공격
목표 기절
적군 전열에 84%의 협공 피해(무장 방어 무시)를 주고, 25% 확률로 목표를 기절시키며 1턴 간 지속된다. 축융
맹획
10
전상부
협공 · 코끼리

전체 공격
범위 공격
적군 중 랜덤 3명의 유닛에게 113%의 협공 피해를 준다.(무장 방어 무시) 손상향
보연사
10
봉명부
협공 · 봉명
전원 생명 추가
지속 전투
아군 중 생명 백분율이 가장 적은 세 유닛을 치료(136%+200) 축융
보연사
10
미인부
협공 · 홍안

 

■ 신화 등급 협공 부적 

부적명 타입 효과 필요 무장 조각

후열 공격
막기 강화
랜덤 후열에 140%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아군 전열의 막기 확률이 30% 향상되며,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태사자
주태
20
한용부
협공 · 한용

지정 공격
분노 감소
적군 중 노기가 가장 높은 목표에게 249%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목표의 노기가 2포인트 감소한다.
본 공격은 20%의 추가 협공 보너스가 있다(각성 후 활성).
강유
법정
20
지자부
협공 · 땅 가시

전열 공격
추가 피해
적군 전열에 140%의 협공피해(무장 방어 무시)를 주며, 사용 시 만약 목표의 생명이 50% 이상일 경우 추가로 150%의 협공 피해를 준다(각성 후 활성). 화웅
진궁
20
광웅부
협공 · 광웅

랜덤 3명
공격 제한
적군 중 랜덤 3명의 유닛에게 140%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목표의 피해 보너스가 15% 감소하며,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동탁
조비
20
뇌정부
협공 · 뇌정

일렬 공격
회피 증가
랜덤 적군 1명에게 193%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아군 전열의 회피율이 25% 향상되며,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악진
서성
20
절강부
협공 · 절강
랜덤 3명
추가 치명타
적군 중 랜덤 3명의 유닛에게 133%의 협공피해를 준다(무장 방어 무시).
본 공격에는 추가로 40%의 협공 치명타가 있다(각성 후 활성).
방덕
우금
20
빙봉부
협공 · 빙봉

전열 공격,
치명타 증가
적군 전열에 133%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동시에 아군 전열의 치명타가 25% 향상되며,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정보
황개
20
쌍륜부
협공 · 쌍륜
지정 공격,
방어 감소
적군 중 생명 백분율이 가장 적은 유닛에게 238%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목표의 방어력이 40% 감소하며, 2턴 간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안량
문추
20
감천부
협공 · 감천

 

■ 불멸 등급 협공 부적 

부적명 타입 효과 필요 무장 조각

전체,
지속 치료 및
치명타 저항 증가
적군 전원에게 112%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아군 전원에게 지속적인 치료 상태를 부여하며(매 턴 사용자의 공격력 평균 40%의 생명 회복), 2턴 지속된다.
동시에 아군 전원의 치명타 저항이 25% 향상되고,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방통
곽가
60
쌍봉명부
협공 · 쌍봉명

고정 공격
기절 추가 피해
적군 중 현재 생명 백분율이 가장 높은 목표에서 336%의 협공 피해(무장 방어 무시)를 주고 기절시키며, 1턴 지속된다.
사용 시 만약 목표의 생명이 50% 이상일 경우 추가로 150%의 협공 피해를 준다(각성 후 활성).
허저
전위
60
호표기부
협공 · 호표기

후열 공격
분노 감소
+명중 하락
적군 후열에 179%의 협공 피해를 주며(무장 방어 무시), 50% 확률로 목표의 노기가 2포인트 감소한다.
또한 목표의 명중률이 25% 하락하며, 2턴 간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소교
대교
60
쌍교미부
협공 · 쌍교미

전원,
화상을 부가하고
막기 강화
적군 전원에게 112%의 협공 피해를 주며(무장 방어 무시), 목표를 화상 상태로 만든다(매 턴 사용자의 공격력 40%의 생명 감소, 방어 무시), 지속 2턴.
동시에 아군 전열의 막기 확률이 25% 향상되고,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육손
여몽
60
화사무부
협공 · 불길 춤
 

전체,
중독 부가 및
치명타 증가
적군 전원에게 112%의 협공 피해를 주며(무장 방어 무시), 목표를 중독 상태로 만든다(매 턴 사용자의 공격력 평균 40%의 생명력 감소, 방어 무시), 지속 2턴.
동시에 아군 후열의 치명타가 25% 향상되고,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우길
가후
60
해독주부
협공 · 고통 저주

랜덤 4명,
방어와 치명타
저항을 완화
적군 중 랜덤 4명의 유닛에게 151%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목표의 방어력과 치명타 저항이 25% 감소하며,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초선
견희
60
호월명부
협공 · 호월명

범위 공격,
분노 회복
추가 치명타
적군 중 생명 백분율이 가장 높은 목표와 그 인접 유닛에게 166%의 협공 피해를 준다(무장 방어 무시). 본 공격은 30%의 추가 협공 치명타가 있고, 60% 확률로 아군 랜덤 유닛 1명의 노기가 4포인트 증가한다(각성 후 활성). 조운
마초
60
철편자부
협공 · 철기답

전열 공격,
피해 막기 감소
적군 전열에 179%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목표의 피해 감소화 막기 확률이 25% 감소하며,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장비
유비
60
호정지부
협공 · 호정지
전체 공격,
치명타 회피 증가
적군 전원에게 107%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동시에 아군 전 유닛의 치명타와 회피율이 15% 향상되며,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장합
장료
60
뇌룡 폭풍부
협공 · 뇌룡 폭풍

전체 생명 회복,
치명타 디버프 해제
아군 전체 치료(128%+1000), 60% 확률로 아군의 모든 디버프를 제거하며, 본 치료에 10%의 추가 협공 치명타가 있다(각성 후 활성). 화타
노숙
60
백성 구제부
협공 · 백성 구제

범위,
피해 면역 약화 및
추가 피해
적군 중 현재 생명 백분율이 가장 높은 목표와 그 인접 유닛에게 158%의 협공 피해(무장 방어 무시)를 주며, 피해 감소가 15% 하락하고, 2턴 지속된다.
사용 시 만약 목표의 생명이 50% 이하일 경우 추가로 100%의 협공 피해를 준다(각성 후 활성).
손권
손견
60
거대한 참격부
협공 · 거대한 참격
전체,
버프 제거 및
치료 억제
적군 전원에게 107%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50% 확률로 목표의 모든 버프가 제거된다.
또한 적군의 전체 유닛의 치료 버프가 20% 감소하며,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황충
위연
60
일제발사부
협공 · 일제발사
전열 공격,
피해 막기 증가
적군 후열에 171%의 협공 피해를 주고(무장 방어 무시), 동시에 아군 중 현재 생명이 50% 이상인 유닛의 피해 보너스가 15% 증가하며, 2턴 지속된다.
생명이 50% 이하인 유닛의 막기 확률이 15% 향상되며,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원소
공손찬
60
창검합부
협공 · 창검합
범위 선택,
기절 제한 공격
적군 중 노기가 가장 높은 목표 및 그 인접 유닛에게 158%의 협공 피해(무장 방어 무시)를 주고, 20% 확률로 목표를 기절시키며 1턴 간 지속된다.
동시에 목표의 피해 보너스가 15% 감소하고,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하후돈
하후연
60
한빙열부
협공 · 한빙열

 

■ 전설 등급 협공 부적 

부적명 타입 효과 필요 무장 조각
2열,
공격 감소,
공격 강화 추가 피해
적군 중 랜덤 2줄의 유닛에게 198%의 협공 피해(무장 방어 무시)를 주고, 목표의 공격력이 20% 하락하며, 2턴 지속된다.
50% 확률로 목표에게 추가로 190%의 협공 피해를 주고, 동시에 아군 전체 유닛의 피해 보너스가 20% 증가하고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마초
전위
100
용감무쌍부
협공 · 용기 무쌍
전체,
분노 감소
피해 면역 약화,
추가 피해
적군 전원에게 140%의 협공 피해(무장 방어 무시)를 주며, 35% 확률로 목표의 노기가 2포인트 감소한다.
적군 전체 유닛의 피해 감소가 20% 하락하며, 2턴 지속된다.
사용 시 만약 목표의 생명이 50% 이하일 경우 추가로 150%의 협공 피해를 준다(각성 후 활성).
곽가
가후
100
마령 포효부
협공 · 마령 포효
위치 지정,
침묵 추가 피해,
피해 면역 증가
적군 중 현재 노기가 가장 높은 4개의 유닛에게 180%의 협공 피해(무장 방어 무시)를 주며, 35% 확률로 목표가 침묵 상태에 빠지고(무장 스킬 사용 불가), 2턴 지속된다.
사용 시 만약 목표의 노기가 3포인트 이상일 경우 추가로 180%의 협공 피해를 주며, 아군 전체 유닛의 피해 감소가 20% 증가하고 2턴 지속된다(각성 후 활성).
초선
소교
100
월영접무부
협공 · 월영접무
전체,
화상 한정 공격,
추가 피해
적군 전원에게 140%의 협공 피해(무장 방어 무시)를 주며, 목표에게 제거할 수 없는 화상 상태를 부여한다(매 턴 사용자 무장의 평균 공격력 60%의 생명 감소, 방어 무시). 지속 2턴.
적군 전체 유닛의 피해 보너스가가 20% 하락하며, 2턴 지속된다.
사용 시 만약 목표의 생명이 50% 이하일 경우 추가로 80%의 협공 피해를 준다(각성 후 활성).
유비
육손
100
천재지변부
협공 · 천재지변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