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영상으로 미리보는 모바일 RPG '천무', 이스턴 판타지 속 세계는 어떤 모습?

작성일 : 2020.06.16

 

롤링 게임즈는 사전예약 중인 모바일 이스턴 판타지 MMORPG '천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트레일러 및 인게임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약 50개로 천무의 세계관과 등장인물, 실제 게임 플레이 등을 담고 있다. 같은 몬스터 토벌 영상이라도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했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영상을 통해 천무의 세계관에 더욱 깊숙이 빠져들게 된다.

트레일러 속 천무는 이스턴 판타지를 표방하는 게임답게 동양풍 캐릭터와 배경으로 꾸며졌다. 영상 공개 직후 조회 수 2만을 돌파한 트레일러 영상에선 살수로 보이는 동양식 저택의 마당에서 캐릭터가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로 난전을 펼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 다른 트레일러의 경우 세 명의 캐릭터가 힘을 합쳐 거대 보스 몬스터를 토벌하는 장면을 담았다. 창을 사용하는 붉은 옷을 입은 남자와 활을 쏘는 여자아이, 악기를 사용해 이들을 보조하는 여인은 대담하게 공중전을 펼친 후 용 모양의 기를 내뿜어 몬스터를 쓰러뜨린다.


천무의 세계관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한 트레일러 영상 = 천무 공식 유튜브 갈무리

그렇다면 실제 플레이 영상은 어떨까? 영상에 등장하는 이용 가능 캐릭터는 총 4종으로 남성 캐릭터 두 명과 여성 캐릭터 두 명이다. 이 중 여성 캐릭터 한 명은 거대 몬스터 사냥 트레일러 영상에 등장한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활을 사용하는 어린아이로 등장한다.

주목할 부분은 바로 트레일러에 등장하지 않았던 남성 캐릭터다. 나머지 캐릭터의 경우 트레일러에 나왔던 그대로 창과 악기, 활을 사용하지만, 나머지 남성 캐릭터는 손을 대지 않고 검을 자유자재로 날리는 어검술을 사용하는 한편 기로 만들어진 검을 여러 자루 펼쳐 적을 제압하는 등 화려한 비기를 보여줬다.


판타지와 무협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 플레이 영상 = 천무 공식 유튜브 갈무리

마지막으로 장비 영상 부분에선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각종 코스튬이 등장했다. 코스튬을 착용하면 단순히 겉옷뿐만 아니라 머리 모양이나 작은 액세서리 부분까지 바뀌기 때문에 같은 캐릭터라도 다양한 매력을 뽐낼 수 있다. 영상에서는 동양풍 평상복이나 선녀의 옷 등 세계관에 맞는 의상과 함께 군악대를 연상시키는 의상이나 캐릭터 코스튬 등 현대식 의복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출시 전부터 화려한 코스튬으로 이용자를 유혹한다 = 천무 공식 유튜브 갈무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