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센티멘털 K (Sentimantal K), 무기 달인 미소녀의 로그라이크 던전 액션

작성일 : 2020.06.05

 

인디 개발사의 3D 액션 게임이란 점에서 쉽지 않은 도전이었을 것 같네요. '궁수의 전설'식 로그라이크 스테이지 진행 방식을 보여줍니다. 물론 스팀 플랫폼에 풀 프라이스 게임답게 볼륨은 훨씬 크죠. ‘포데이즈'의 '센티멘털 K’입니다. 5일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했습니다.

배경은 심플, 캐릭터와 몬스터 디자인에 힘을 많이 쏟았습니다. 긴 머리 휘날리며 다양한 무기에 걸맞은 액션을 펼치는 미소녀 캐릭터. 충분히 매력 포인트를 잡은 셈입니다.

몬스터 디자인, 특히 색다른 디자인의 보스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고 다양한 패턴을 파악해 치고 빠지기 식 액션을 보여줍니다. 특히, 전투 시 캐릭터의 이동이나 액션 상태에 따라서 카메라 원근감이 조절되는 시도로 고정된 시점임에도 플레이에 답답함이 없게 해주는 영리함이 보입니다.

스테이지 클리어 시 정해진 분기 내에서 자신이 선택하여 진행해나갈 수 있다는 점도 랜덤성을 낮추고 전략적인 던전 진행을 가능케한 부분입니다. 스테이지는 전투, 엘리트 보스, 휴식처, 상점, 랜덤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초 시작은 한손검만 가능합니다만 일정 스테이지 이상 클리어하면 대검, 창, 쌍권총, 채찍 등 다양한 무기가 개방됩니다. 무기에 따라 기본 액션이 달라지는 것은 물론 부스트 스킬을 사용해 스킬 효과를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킬이 장착 형식이란 점이 독특한 데요. 매 판 다양한 보상을 통해 액티브 스킬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만으로는 뚝뚝 끊길 수 있는 콤보를 자신의 플레이에 맞는 스킬을 세팅하여 더 정교한 콤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무기와 스킬, 아티팩트가 전부 맞아떨어지면 전혀 다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긴급 회피 모션도 쭉쭉 멀리 뻗어나가는 데다가 기본적으로 이동기가 많아서 굉장히 테크니컬하게 플레이하게 됩니다.

타격감 자체는 상당합니다만 뭔가 아슬아슬하게 거리 계산을 해야 하는 액션성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특히, 개인차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쌍권총의 경우 제대로된 사용법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손에 착 붙지가 않았습니다.

그만큼 난이도가 쉬운 편은 아닙니다. 장판형 몬스터도 많고, 투사체도 많죠. 몬스터들이 그렇게 쉽게 딱딱 나가떨어지지 않는 것도 그렇고 맞으면 크게 넉백 되기 때문에 무쌍 시리즈처럼 몬스터를 모아서 일거에 쓸어버리는 것도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매 스테이지 스킬, 아이템, 아티팩트 등을 통해 점점 강해지며 점점 높아지는 던전 난이도에 적응해가야 합니다.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할 때 이동 분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오버 시 다시 던전 입구로 이동되며 진행도가 초기화됩니다. 재도전 시 이전까지 플레이 데이터에 따라 어느 정도의 어드밴티지가 생깁니다. 다만, 영구적으로 캐릭터가 강해지는 그런 육성 포인트는 없습니다. 순수하게 플레이어의 숙련도에 의해 조금 더 빠른 전략 수립이 가능한 것이 가능합니다.

일단 액션 게임인 만큼 조작감이 중요하겠는데요. 사실 생각한 것보다 캐릭터가 훨씬 더 기동력이 좋은 것이 오히려 적응이 어렵습니다. 반면 스킬의 선딜레이나 후딜레이가 큰 편이라 매끄럽게 콤보로 활용할 수 있게끔 사전 연습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스킬 효과만 보고 대충 장착해서 그때그때 쓰다가는 적의 공격을 고스란히 몸으로 받으며 싸우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캐릭터 외형이나 조금 더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나 메뉴가 없어 조금 아쉬웠고요. 스킬이나 무기 사용 연습을 해볼 수 있는 연습 모드나 추천 콤보 안내 등도 있었으면 어땠을까 싶었습니다. 다양한 보스에 도전하는 도전 모드도 잘 어울릴 것 같네요.

이제 갓 시작한 얼리 액세스인 만큼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더욱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변화하길 바라봅니다. ‘포데이즈'의 '센티멘털 K’였습니다.

◆ 센티멘탈 K (Sentimantal K) 플레이 영상

서비스 포데이즈
플랫폼 AOS
장르 3D 액션 로그라이크
출시일 2020.06.05
게임특징
 - 3D + 미소녀 + 액션 + 로그라이크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