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뮤 아크엔젤, 개성 넘치는 3개 직업, 추천 직업은?

작성일 : 2020.06.05

 


뮤 아크엔젤 직업 = 게임조선 촬영

웹젠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는 총 3개의 직업이 존재한다. 원작 초창기 직업인 흑기사와 흑마법사, 요정이 그 직업이다.

각 직업은 고유의 특징이 있는 만큼 자신에게 어울리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는 광역 공격 이미지가 강한 데다, 유일하게 이성 선택이 가능한 캐릭터인 흑마법사가 인기가 좋은 편이다. 특히, 에너지에 집중 투자하는 이른바 '에법' 흑마법사가 가장 뛰어나다고 손꼽히고 있는데, 그만큼 에법의 아이템은 구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어 강하지만 육성이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각 캐릭터의 특징에 대해 확인한 후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한다면 더욱 원활하게 뮤 아크엔젤을 즐길 수 있다.


근접 공격에 특화된 흑기사 = 게임조선 촬영

흑기사는 근접 무기를 사용하는 전사형 직업이다. 쌍수 무기를 활용해 빠르게 적을 공격하는 캐릭터다. 흑마법사에 비해서는 다소 부족하지만, 쿨타임 없는 광역기를 보유하고 있어 사냥 속도가 나쁘지 않다. 접근을 위한 다수의 기술과 빠른 움직임, 높은 방어력 등이 흑기사의 장점이다.

흑기사는 120레벨에 전직 퀘스트를 시작해 '다크나이트'로 전직할 수 있다. 전직 시에는 힘과 에너지 중 하나를 선택해 추가적인 패시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힘을 선택 시에는 공격 시 확률적 출혈 효과와 추가 대미지 부여 기능을 얻으며, 에너지를 선택 시에는 피격 시 받은 공격 대미지율에 따라 반격을 할 수 있게 된다. 200레벨에는 '소울나이트'로 전직한다. 힘과 에너지 중 선택한 계열에 따라 힘은 받는 대미지 감소, 에너지는 흡혈 효과를 얻게 된다.


남성 흑마법사 = 게임조선 촬영


여성 흑마법사 = 게임조선 촬영

흑마법사는 원거리 무기를 사용해 전투를 벌이는 클래스로 악령을 필두로 한 광범위한 지역을 공격하는 데 특화돼 있다. 특히, 뮤 아크엔젤에서 유일하게 남성, 여성을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이기도 하다. 

흑마법사는 120레벨에 전직 퀘스트를 시작해 '아크메이지'로 전직할 수 있다. 전직 시에는 에너지와 민첩 중 하나를 선택해 추가적인 패시브 스킬을 얻을 수 있다. 에너지 선택 시에는 시공장악을 통해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줄이고, 최대 습득 시 5% 확률로 마력증대 시전 간격을 초기화할 수 있다. 민첩 선택 시에는 중독 대미지가 추가되며 효과가 증가하게 된다. 200레벨에는 '소울메이지'로 전직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에너지 계열은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하고, 마력증대 스킬의 효과가 증가한다. 민첩 선택 시에는 방어 성공률이 오르며, 방어 성공 시 공격력 증가 버프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민첩과 에너지에 따라 포지션이 변화하는 요정 = 게임조선 촬영

요정은 원작에서도 민첩 요정과 에너지 요정으로 분류가 될 만큼 역할이 다양한 하이브리드 캐릭터이다. 다양한 활 공격 스킬은 물론, 소환수를 소환해 전투를 돕게 하고, 자신과 아군의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버퍼로서의 역할도 수행하는 클래스다.

요정은 120레벨에 전직 퀘스트를 시작해 '뮤즈엘프'로 전직할 수 있다. 민첩 계열 선택 시에는 방어 성공률이 영구 증가하며, 회피 성공 시 다음 공격에 약점사격을 발사한다. 에너지 계열 선택 시에는 시전자와 소환수의 데들리히트 확률이 증가한다. 200레벨에는 '소울엘프'로 전직해 민첩 계열의 경우 회피 확률이 증가하고, 회피 성공 시 공격력 증가 버프를 얻게 되며, 에너지 계열은 소환 숙련을 얻어 솔져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효과를 얻게 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