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위즈랩, 새로운 서비스 추가하며 홈페이지 리뉴얼 완료

작성일 : 2020.06.04

 

[자료제공 = 위즈스쿨] 코딩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코딩 툴이자 플랫폼인 위즈랩은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리뉴얼 했다. 

현재 국내의 많은 코딩 교육이 스크래치나 엔트리와 같은 블록형 코딩 언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나 위즈랩은 텍스트 언어 기반 코딩 툴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직접 타이핑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작품을 만들 수 있으며 제작한 앱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게다가 툴과 다양한 이팩트를 포함하여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사용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번 개편은 메인 화면에 위즈랩이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비주얼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Build’, ‘Learn’, ‘Play’, ‘Social’, ‘Event’ 등 5가지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다. 

직접 게임을 만들 수 있는 ‘Build’ 페이지에서는 “AI 튜더 기능”, “텍스트 자동 완성 기능” 등이 제공되어 쉽고 빠르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이펙트, 배경 등이 대폭 추가되어 사용자는 보다 더 자유롭게 게임을 만들 수 있다. 위즈랩은 게임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모든 이펙트를 무료로 제공하여 사용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제작한 앱은 퍼블리싱 한 즉시 모바일로 실행 가능하며 다른 크리에이터의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다. 

초급자는 텍스트 코딩을 처음 시작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위즈랩은 ‘Learn’ 페이지에서 코딩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해당 튜토리얼은 총 10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튜토리얼이 끝나면 방탈출 게임이 완성된다. 소요시간은 10분 내외로 짧고 간편하다. 초보자도 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튜토리얼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Play’ 페이지에서는 위즈랩의 인기게임, 추천게임, 신규게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클릭 시 해당 게임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다른 유저들이 만든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제작된 게임의 템플릿을 복사하여 사용자가 코드를 새롭게 입력할 수도 있다. 

사용자들이 코드와 정보를 공유하고 게임을 추천할 수 있는 소셜 기능도 추가되었다. 위즈랩 회원이라면 누구나 ‘Social’ 페이지에 자유롭게 게시글을 올릴 수 있으며 댓글을 남길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 질문을 남기면 위즈랩 개발자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검색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게임, 크리에이터 등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위즈랩은 이벤트 페이지을 추가해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진행 중인 ‘소개왕 이벤트’는 방탈출 게임을 소개한 친구 수에 따라 아이패드 프로, 닌텐도 스위치, 아이팟 프로 등이 차등 지급된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위즈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