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픽셀나이트, 일러스트 느낌 잘 살린 도트 그래픽

작성일 : 2020.06.03

 

아무리 기기가 발전하고 그래픽 기술이 발전해도 고전 감성 물씬 풍기는 픽셀 도트는 또 그만의 맛이 있죠. 이름부터 픽셀 나이트. 도트 캐릭터를 내세운 방치형 RPG입니다. ‘모리아 코리아'의 '픽셀 나이트’입니다.

인게임 모델링은 픽셀 도트로 표현했습니다. 그것도 상당히 세밀하게 표현된 편입니다.

또한, 수준급의 게임 일러스트가 존재합니다. 대화 씬이나 이벤트 씬에서 일러스트 활용 시 Live 2D 까지 신경 써서 넣었고요. 주요 캐릭터에 한해서이지만 성우 더빙도 지원합니다. 여러모로 캐릭터성에 신경을 많이 쓴 모양새입니다.

방치형 RPG 답게 기본적으로 진형에 등록된 캐릭터가 자동으로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보스 도전을 통해 스테이지 진행도를 올릴 수 있고, 진행도에 따라 방치 전투 보상이 조금씩 상승합니다. 보스 도전 시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는 등 메인 스토리가 조금씩 진행됩니다.

스테이지 모험 외에도 여러 도전 콘텐츠와 PvP, 제작, 육성 등의 다양한 부가 콘텐츠가 존재하는데 준비된 부가 콘텐츠만 봐서는 어지간한 수집형 RPG 수준입니다.

아쉬운 점은 스토리 부분. 방치형에 보스전 정도만 텍스트가 나오는지라 스토리 자체도 그렇게 비중이 크진 않지만 번역 퀄리티 자체가 크게 떨어집니다. 어색한 오, 번역은 물론이고 어순도 맞지 않아서 그냥 구글 번역기 돌린 수준입니다.

몰입감 있는 RPG보다는 도트 그래픽으로도 잘 살려낸 캐릭터성과  구성 있게 잘 짜인 방치 요소, 육성 요소에 중점을 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모리아 코리아'의 '픽셀 나이트’였습니다.

◆ 픽셀나이트 플레이 영상

서비스 morliakorea
플랫폼 AOS
장르 방치형 RPG
출시일 2020.06.03
게임특징
 - 도트 그래픽의 참맛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