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커플일 때 더 강해진다! '전쟁의 연가: 전연' 인연 콘텐츠

작성일 : 2020.06.03

 

아리엘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무협 MMORPG '전쟁의 연가: 전연'에는 이성 캐릭터와 인연을 쌓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인연'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인연은 이성 캐릭터와 둘만의 연을 맺는 연인, 연인에서 한 발 더 나아간 결혼 및 자녀, 전용 던전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인연 수치가 오를수록 공격력과 생명력, 파괴, 방어력 등 캐릭터 능력치가 높아지고, 연인의 속성이 캐릭터에 반영되기 때문에 전투력 상승에 큰 도움이 된다.

해당 수치를 올리기 위해선 '인연괘'와 '장미 9송이', '장미 99송이' 등 소모 아이템이 필요하다 이 아이템들은 인연 던전 및 상점,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다.


상대 속성이 올라도 자신의 능력이 증가한다 = 게임조선 촬영

두 캐릭터의 인연 수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결혼을 통해 자녀를 낳을 수 있다. 자녀는 악보와 시집, 역수탕, 통신당 등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해 음악이나 시가, 바둑 등 특기를 획득하며, 이렇게 상승한 능력치 및 스킬은 부모의 전투력에 반영된다. 자녀는 연인케미에 따라 5명까지 육성 가능하다.

육성한 자녀는 눈꽃 호수와 산속 채집 등 다양한 지역에 원정 보낼 수 있다. 원정의 보상은 난이도와 자녀재능 총 평점에 따라 달라지며, 기령원석 및 자녀영부 등 자녀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자녀의 특기를 올리면 그만큼 부모의 전투력이 상승한다 = 게임조선 촬영


육성한 자녀는 원정을 보낼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파티 전용 던전인 '인연 던전'은 보상으로 연인의 친밀도가 증가하는 '장미 9송이'와 자녀의 성장도를 높이는 '자녀영부'를 지급하는 곳이다. 인연 콘텐츠의 한 가지지만, 동행하는 파티원은 연인이나 배우자가 아니더라도 친구와 파티를 맺는 방식으로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은 매일 한 번씩 입장 횟수를 구입해 도전 가능하며, 0시에 입장 횟수가 초기화된다. 결혼한 부부는 어느 한 쪽이 횟수를 구매해도 두 명 모두의 던전 횟수가 증가하지만, 미혼 상태의 캐릭터는 던전 횟수 구매 시 자신의 횟수만 증가하기 때문에 같이 입장하는 상대방도 구입을 진행해야 한다.


친구와 파티를 결성하면 결혼을 안해도 입장 가능 = 게임조선 촬영

한편, 아리엘은 2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인연 콘텐츠를 지원하기 위한 '천생연분' 이벤트를 개최했다. 천생연분 이벤트는 '천생배필'과 '결혼식', '커플천국'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보상으로 친밀도 수치가 증가하는 '장미 99송이', 자녀 성장도가 상승하는 '자녀영부', 귀속 원보, 금화 등을 지급한다.

이벤트 달성 조건은 간단하다. 천생배필은 결혼식 완료와 이벤트 기간인 3일 동안 접속하면 된다. 결혼식은 일반 결혼식, 혹은 호화 결혼식 진행과 혼수 선물을 하는 것으로 완료되며, 커플천국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결혼식이 10회 진행되면 달성된다.


접속만 해도 귀속 원보 및 금화 획득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