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신규 보스 '마신병 말렉' 디버프 관리가 핵심

작성일 : 2020.05.29

 

넷마블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이하 일곱개의대죄)'는 지난 28일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보스 '[오래된 부하] 마신병 말렉(이하 말렉)' 보스전이 추가됐다. 말렉 보스전은 대기 영웅 없이 4명이 한꺼번에 투입되며 원작 만화 일곱개의대죄의 작가 '스즈키 나카바' 작가가 직접 그린 것이 특징. 스즈키 나카바 작가가 그린 보스는 지난 3월 19일 등장한 '마신 키마라'에 이어 두 번째다.


스즈키 나카바 작가의 센스를 알 수 있는 마신 디자인.

◆ 디버프와 회복, 그리고 부활

말렉은 적에게 엄청난 수의 디버프를, 자신에게는 다양한 버프를 주는 전투에 특화돼 있다. 일단 행동하는 순간 아군에게 디버프 한 두개쯤 생기는 것은 당연하고, 반대로 말렉은 버프 대여섯개가 한꺼번에 생긴다고 생각하면 되는 수준. 디버프는 크게 공격/방어 10% 하락 디버프가 대부분이며 가끔 화상 (3턴간 남은 생명력 5% 피해), 부식 (4턴간 최대 생명력 5% 피해)도 사용한다.

문제는 이 디버프의 수가 제한없이 계속 들어온다는 것. 2턴 정도만 방치해도 4개~10개까지 디버프가 쌓이게 되는데 이쯤되면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은 형편없는 수준까지 떨어진다. 그래서 디버프를 해제하는 영웅이 꼭 필요하다.


디버프를 제대로 해제하지 못하면 엄청난 수로 불어난다.

적과 아군 가리지 않고 누구든 사망할 때마다 관통력을 50%씩 (최대 5회) 올리는 개성도 골치아픈 개성이다.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좌우에 나오는 부하 몬스터. 상당히 약한 편이라 전체 공격에 휩쓸리면 쉽게 쓰러지면서 말렉의 관통력을 대폭 올려주는 기폭제 역할을 담당한다. 다행스럽게도 공격력이 높지 않은 편이니 보스만 공격하면서 무시하는 것이 정석 공략법.


관통력이 올라가면 (당연히) 대미지가 대폭 상승.

마지막으로 말렉의 회복력와 부활도 주의해야 한다. 1페이즈에서는 3턴마다 흡혈(대미지의 40% 회복)을, 2페이즈는 부식 대미지를 회복하는 개성을 가지고 있다. 회복량이 상당한 편이니 공격력이 낮은 게이머라면 회복할 것을 염두에 두고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2페이즈에 돌입하면 사망시 1회에 한해 최대 체력의 50%로 부활한다. 때문에 2페이즈 돌입과 함께 필살기를 몰아넣어 단숨에 처치하는 것이 까다롭다. 자신의 영웅들이 가진 필살기 대미지를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2페이즈는 두 번 죽여야 된다는 생각으로 싸워야 한다.

◆ 코인 고서, 단일 공격 딜러, 힐러 조합이 정석

말렉이 꽤 골치아픈 스킬과 개성을 가지고 있지만 기본 능력치가 그리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디버프 관리만 꾸준히 해줘도 공략 성공률이 대폭 올라간다. 

추천 조합은 랭크업용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이하 코인고서)'를 고정으로 넣고, 디버프 해제용 힐러와 단일 공격 위주의 딜러를 조합하는 것. 말렉이 근력 속성이므로 속력이나 근력 속성 딜러를 채용하는 것이 좋다.

가장 추천하는 딜러는 '<십계> [순결]의 데리엘리(이하 데리엘리)'로 말렉이 버프 해제 능력이 없기 때문에 버프를 쌓아가며 강력한 딜링으로 빠른 공략을 기대할 수 있다. 힐러는 개성을 통해 공격력 보조가 가능한 '[흑막의 지휘자] 마술사 릴리아(이하 신릴리아)'를 추천. 나머지 한자리는 스팩이 높다면 보조 딜러로 빠른 클리어를, 스팩이 낮다면 보조 힐러를 넣어 안정적인 클리어를 노리는 것이 좋다.


버프 해제가 없다고? 그럼 맞아야지.

◆ 대체 딜러와 힐러는 누구?

말렉을 공략하기 위해선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딜러와 디버프 해제와 회복이 가능한 힐러라면 누구나 기용할 수 있다. 

 ■ 딜러
   ▶ 발렌티
    - 역속성이지만 파열(버프 상태 적에게 2배 피해) 필살기가 있어 폭딜 가능. 개성으로 방어력 보완 가능.
   ▶ 리버스 엘리자베스
    - 디버프를 죄다 버프로 변화시키고 그로 인한 강력한 딜링 가능.
   ▶ 호크
    - 이벤트 한정 50% 능력치 상승 개성. 
   ▶ 마트로나 다이앤
    - 파열 스킬과 관통 3배 필살기. 힐러가 속력 릴리아일 경우 더 큰 효과를 노릴 수 있다.
   ▶ 싸움꾼 반 & 에일 반
    - 속력 속성 단일 딜러. 주력보다 보조 딜러로 적합함. 


리버스 엘리자베스를 기용하면 화끈한 경화 버프 세례를 체험할 수 있다.

 ■ 힐러
   ▶ 왕녀 엘리자베스
    - 전통의 힐러. 디버프 해제는 약하지만 힐은 가장 안정적.
   ▶ 여신족 엘리자베스
    - 딜링, 방어, 회복 모두 가능. 디버프 해제가 없어 보조 힐러가 필수.
   ▶ 나태 킹
    - 디버프 해제가 쉽지만 필살기가 전체 공격이라 주의 필요.
   ▶ 코인 글록시니아
    - 나태 킹의 하위 버전


무료 영웅 호크를 기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 목표는 일일 5회 12일

말렉은 헬 난도 기준 1회 약 58개의 '부러진 검 조각'을 얻는다.  일일 5회 기준 290개 정도를 얻는 셈인데 이벤트 상점에 있는 모든 아이템을 모두 구입하는데 3490개가 필요한 것을 감안하면 12일간 클리어하면 모든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된다.

게다가 15회 (3일) 클리어하면 '스즈키 나카바' 작가가 직접 디자인 한 멜리오다스 전용 '히어로 슈트'를 얻을 수 있으니 지금이라도 도전을 시작하자.


목표는 12일. 일정이 다소 빡빡한 편이지만 코인 상점을 통해서도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