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DRX, 슈퍼카 '맥라렌'과 스폰서쉽&파트너쉽 체결

작성일 : 2020.05.27

 

[자료제공 = DRX] LCK 인기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 DRX(대표 최상인)와 맥라렌 서울(대표 이태흥)은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스폰서십 및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파트너십의 핵심은 ‘도전과 혁신’이라는 공통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DRX는 ‘Enjoy Challenge’로 대표되는 도전정신이 있었다. DRX는 기존 e스포츠 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콘텐츠로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최근 국내 e스포츠 팀 중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맥라렌(McLaren)은 모터스포츠를 통한 끝없는 기술 혁신과 신기술 및 신소재의 도전적인 실험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하는 영국의 글로벌 최정상 슈퍼카 브랜드이다.

두 브랜드 모두 각자의 영역에서 최고라는 위치를 지키고 있기에 파트너십의 시너지 역시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파트너십의 시작은 DRX 선수단 유니폼에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의 로고를 이식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향후 DRX 팀은 파트너십의 시너지를 높일 다양한 맥라렌과의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올해 DRX는 지난해 대비 4배 이상 상승한 스폰서십 수익을 이미 확보했고, 여기에 맥라렌이 더해지며 역대 최고치를 계속 경신해 나갈 전망이다. 또 함께 할 수 있는 파트너들을 적극적으로 물색, 논의하며 팀은 물론 e스포츠 업계 전체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DRX는 지난해 리브랜딩 이후 약 6개월 간 팬덤이 폭발적으로 성장해 글로벌 인기 게임단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최근 DRX가 발표한 ‘2020 DRX 상반기 결산’ 인포그래픽 자료에 따르면 유튜브 4월 조회수는 전년 동기 대비 50배 증가, 구독자수는 15배 증가하였다. 또 최근 4달간 유튜브 평균 조회수가 LCK 평균 5% 성장한 반면 DRX는 무려 2.5배나 성장한 것은 괄목할 만한 성과로 보인다.

최상인 DRX 단장은 "F1 그랑프리 우승 160회를 포함해 '가장 성공한 팀'이라는 명성에 뿌리를 둔 최고급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과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DRX 팀에게 우승을 향한 강력한 동기 부여를 줄 것이고, 나아가 모든 e스포츠 팬들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