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순위] PC판 넘어 대흥행!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순위권 데뷔 '섀도우 아레나'

작성일 : 2020.05.22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라이더가 지난주에 이어 양대 마켓의 매출 성적까지 꾸준한 상승세를 보인 결과 2위 자리를 차지하는 데 성공했다.

최근 발매한 모바일 게임 중에서도 발군의 최적화 성능을 자랑하고 PC판 카트라이더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받은 '지나친 관성작용으로 인한 코스 주행 중 이탈 버그'가 일절 발생하지 않는 것은 물론 주행감이 굉장히 안정적이라는 게 특히 호평이다.

한편, 과도한 경쟁을 유도하는 장시간 게임플레이를 봉쇄한 정책 등도 마음에 든다는 여론이 많으며 리파인된 캐릭터 디자인은 물론 음성을 전면 재녹음한 부분도 눈에 띄는데 이에 영향을 받은 것인지 넥슨 공식 커뮤니티를 포함한 관련 사이트에서 2차 창작 활동도 굉장히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 컴투스프로야구 2020

KBO 리그와 연계한 각종 이벤트로 게이머들을 사로잡은 컴투스프로야구 2020이 중위권에 진입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의식한 것으로 보이는 '집에서 개막을 즐기는 나만의 방법', '가족의 달' 이벤트는 비교적 간단한 참여할 수 있지만 기대치 대비 높은 보상을 지급하는 것으로 좋은 평가를 듣고 있으며 내달 7일까지 진행되는 개막 환영 미션으로는 컴프야 최고 인기 아이템인 드림/나눔 골든글러브팩을 입수할 수 있어 신규/복귀 유저의 이탈률도 비교적 적을 것으로 보인다.

당장 이번 프로모션이 시작된 이래로 순위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 지금 이 기세를 앞으로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을지가 귀추가 주목된다.

■ GTA 5

락스타 게임즈의 GTA 5가 지난 주보다 더욱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신규 유저의 대규모 유입으로 인해 서버 이슈나 핵 유저의 증가를 우려하는 반응이 있었으나 크게 심각하지 않은 수준이었고 시의적절하게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 덕분에 많은 유저들이 성공적으로 GTA 5에 정착한 상태다.

한편, 무료 배포가 끝나자마자 6월 2주차까지 50% 할인을 적용받기 때문에 GTA 5는 당분간 좋은 성적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에픽 스토어의 후속 무료 배포 게임이 문명 6로 밝혀지면서 차주 중에는 문명 6도 온라인 게임 순위에 재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섀도우 아레나

2019년 말 공개된 펄어비스의 신작 라인업 중 하나인 '섀도우 아레나'가 5월 21일 얼리 억세스로 가장 먼저 출시됐다.

검은사막의 PvP 모드 '그림자 전장'으로 서비스되던 당시 여러모로 호평을 들었던 만큼 게임성이나 완성도 측면에서는 딱히 지적할 만한 부분이 없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며 2년 분량의 업데이트 플랜이 이미 준비되어 있다는 개발자 인터뷰 또한 게임의 안정성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특히, 1위를 차지하기 위해 은엄폐의 비중이 높았던 일반적인 배틀로얄 게임들과 달리 초반에 공격적인 운영으로 적극적으로 이득을 취해야 한다는 설계가 자칫 잘못하면 지루하게 흘러갈 수 있는 장르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평이 많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