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툰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퍼즐오디션, '퍼즐'에 '오디션' 더해 커뮤니티 게임으로 레벨업

작성일 : 2020.05.22

 

오디션의 이름을 달고 나왔습니다만 제목 그대로. 이번에는 퍼즐입니다. 그렇다고 오디션의 느낌이 없는 것은 아니죠. 오디션 IP라면 빼놓을 수 없는 ‘댄스 퍼포먼스’는 ‘아바타 꾸미기’에 3매치 퍼즐을 접목했습니다. ‘한빛소프트'의 '퍼즐 오디션'입니다.

아이돌스타를 꿈꾸는 주인공이란 설정으로, 나름의 스토리라인을 따라갑니다. 주인공은 퍼즐판 옆에서 열심히 춤을 추고, 플레이어는 3매치 퍼즐을 맞춰 나가게 되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면서 주인공의 댄서 등급이 상승합니다. 댄서 등급이 상승하면 획득 점수나 재화가 조금씩 늘어나고 ‘퍼포먼스 스킬’이 조금씩 해금되어 스테이지에 직접적인 서포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무작정 블록을 없애는 것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퍼즐 미션이 존재하고요.

최대 50인이 동시에 즐기는 배틀로얄 모드가 존재합니다. 상대보다 더 빨리 콤보를 쌓아 다수의 블록을 없애면 상대에게 방해 블록을 보내는 식으로 상대의 플레이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동이 불가능한 블록을 만들어 내거나 블록을 가리기도 하고, 아예 판을 뒤집거나 하는 식으로 공격 혹은 반격을 가하게 됩니다. 나아가서는 점점 맵이 좁아져서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끝까지 살아남는 1인이 최후의 승리자가 되는 거죠.

스테이지를 통해 얻은 재화로 멋진 의상을 구입하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댄스 카드를 장착해 더 화려한 춤을 출 수 있기도 하고요. 오디션 특유의 재미이기도 하죠. 아바타를 꾸미고, 커뮤니티를 통해 친구를 사귀어 가는 재미를 살렸습니다.

오디션 IP를 활용한 탄탄한 기본 소스에, 3매치 퍼즐이라는 국민 룰을 대응하면서 단순히 한판 즐기고 마는 퍼즐 게임이 아니라 두고두고 키우고 육성하는 재미를 담아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빛소프트'의 '퍼즐 오디션'였습니다.

◆ 퍼즐 오디션 플레이 영상

서비스 드림플레이게임즈
플랫폼 AOS / iOS
장르 탄막 슈팅
출시일 2020.05.21
게임특징
 - 3매치 퍼즐+커뮤니티+아바타 꾸미기+배틀로얄 등등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김규리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