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툰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메카 탱크 아레나, 피하고 조준하고 쏘세요! 쉽고 직관적인 3D 픽셀 슈팅

작성일 : 2020.05.22

 

플랜츠 워 개발사 ‘아이디어박스’의 신작 캐주얼 슈팅 게임이 출시됐습니다. 이제는 이런 그래픽을 친근감이 든다-라고 표현해도 되겠죠. 클래식한 감성의 3D 복셀 그래픽과 왼손 이동, 오른손 조준의 직관적인 조작 방식, 적당한 성장 구도를 택한 캐주얼 슈팅, '드림플레이게임즈'의 '메카 탱크 아레나'입니다.

정해진 공간에서 적의 공격을 피해 360도로 돌아다니며 무수한 적을 제거해야 하는 탄막 슈팅 방식의 게임입니다. 처음에야 너무 쉽지만 머신의 이동 속도가 결코 빠른 편이 아니므로 점차 수세에 몰리게 됩니다.

다양한 공격 방식을 가진 ‘머신’을 해금하여 수집할 수 있고, 머신 외에 자동으로 머신 주위를 돌며 전투를 돕는 드론을 장착하여 전투를 쉽게 풀어갈 수 있습니다.

머신은 기본적으로 게임 내 진행 정도와 재화로 해금이 가능했으나 레전드 등급의 머신은 유료 구매 전용이었습니다. 머신은 공격력, 이동속도, HP를 강화할 수 있고 드론도 개별 성장이 가능합니다. 육성 콘텐츠도 큰 스트레스 없이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잘 구현됐습니다.

좋게 말하면 영상 광고 혜택이 많고, 나쁘게 말하면 영상 광고 의존도가 높은 편입니다.

일정 시간마다 영상 광고 시청을 통해 유료 재화를 얻을 수 있고요. 매 스테이지 클리어 시에도 영상 광고를 시청하면 무려 기본 보상의 5배의 혜택을 주기 때문에 광고를 안 볼 수가 없는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강제 시청 광고를 넣어야 했을까 란 의문이 들긴 했습니다. '드림플레이게임즈'의 '메카 탱크 아레나'였습니다.

◆ 메카 탱크 아레나 플레이 영상

서비스 드림플레이게임즈
플랫폼 AOS / iOS
장르 탄막 슈팅
출시일 2020.05.21
게임특징
 - 단순하고 쉬운 조작에 직관적인 성장 체계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김규리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