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일곱개의대죄', 3턴 쉬고 폭딜로 클리어! 거대호크 보스전 공략

작성일 : 2020.05.18

 

넷마블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이하 일곱개의대죄)'는 지난 14일 '돌격, 호크 앞으로!' 이벤트을 통해 '[잔반 마스터] 거대 호크(이하 거대호크)' 기간 한정 보스전을 추가했다. 

거대호크 보스전은 대기 영웅 없이 4명을 한꺼번에 조작하는 보스전으로 일곱개의대죄 마스코트인 '호크'가 단독으로 출현한 것이 특징. 거대호크는 대단한 공격력을 가지진 못했지만 엄청난 체력과 그에 걸맞는 회복력을 가지고 있어 공략을 모르면 쓰러뜨리는데 상당한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보스다.

◆ 체력이 1258만?

가장 주목해야 될 것은 거대호크의 체력. 기본 체력이 1페이즈 982만, 2페이즈 1258만으로 단순 체력 수치로만 비교하면 다른 보스들의 10배가 넘는 수준이다. 하지만 개성을 잘 살펴보면 특정 스킬이나 조건에 따라 대미지를 더 받는 마이너스 개성들이 많아 실제 공격력보다 훨씬 높은 대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거대호크는 기본적으로 스킬은 4배 (약점 속성이면 2배 추가), 필살기는 5배 더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어 기존과 다른 시원시원한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하지만 거대호크가 워낙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매 턴 15% 체력 회복까지 하기 때문에 단순 공격으로 쓰러뜨리는 것은 시간 낭비가 심하다.


역대 보스 중 가장 높은 체력을 가진 거대호크

◆ 주목해야 될 것은 '허점' 개성

가장 주목해야 될 것은 '허점'으로 거대호크에 공격을 가하지 않으면 아군 전체 공격력 100%가 증가(최대 3회)되는 개성이다. 해당 개성은 필살기를 포함한 모든 스킬에 적용되는데다가 일단 버프를 모두 채우면 공격을 해도 사라지지 않으니 3턴은 꾹 참고 기다리는 것이 기본 전략이다. 단, 페이즈를 넘기면 초기화되므로 다시 3턴을 기다려야만 하니 주의하자.

올리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3 턴간 카드 이동, 카드 합체, 회복 등 공격과 관련된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된다. 3 턴 동안 카드 이동과 합체를 이용해 필살기를 모으고 4 턴째 모아진 개성과 필살기를 이용해 단숨에 쓰러뜨리는 것이 가장 쉬운 공략법.


3 턴간 공격하지 않고 개성을 중첩시키는 것이 최대 공략 포인트

◆ 어떤 영웅들이 좋은가?

강력한 대미지를 주기 위해선 강력한 필살기를 가진 영웅을 채용하는 것이 기본. 다행스럽게도 거대호크는 '속성 상성 제거 (우세 혹은 열세 속성에 의한 대미지 증감 없음)' 개성을 가지고 있어 속성과 무관하게 공격력이 강력한 영웅만을 추려서 출격시킬 수 있다.

다만, '폭식 (턴 시작시 모든 적과 아군의 버프와 디버프를 해제하고, 해제된 버프와 디버프 한 개당 최대 생명력 5% 회복)' 개성 때문에 버프를 통해서 강력해지는 '코인 에스카노르', '근력 데리엘리'같이 버프 기반으로 강력한 폭딜을 주는 영웅은 효율이 떨어지는 편. 기본적으로 버프에 의존하지 않으면서, 단일 필살기 중 강력한 성능을 가진 영웅이라면 누구나 유용하게 쓸 수 있다.

가장 추천하는 영웅은 멜리오다스&엘리자베스 진보스전에서 큰 활약을 했었던 '[선샤인] 성기사 에스카노르'와 '[신속의 기사] 수호자 제리코'를 꼽을 수 있다. 두 영웅 모두 얻는 것이 어렵지 않은 영웅들이기 때문에 채용이 쉽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제리코'의 경우 필살기가 쐐기(치명 피해 2배) 속성을 가지고 있어 크리티컬을 터뜨리면 단 한 방에 거대호크를 쓰러뜨릴 수도 있다.

두 영웅이 있다면 개성을 통해 공격력을 올려주는 '알리오니'와 회복과 필살기 게이지 수급에 도움을 주는 '왕녀 엘리자베스', '마스코트 엘리자베스', '새로운모험 엘리자베스' 등과 함께 하면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해진다.


이정도면 안정적으로 클리어할 수 있는 조합이다

◆ 난 제리코 없는데?

혹 위에 설명한 덱을 갖추기 어려운 게이머라도 안심하자. 거대호크는 단순한 개성덕분에 다양한 방식으로 클리어할 수 있다. 이미 공식 포럼의 공략&정보 게시판을 보면 메인 딜러를 다른 영웅으로 교체하는 것은 물론이고, 예능에 가까운 조합으로도 클리어하는 게시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요점은 '적절한 딜러와 힐러'만 갖추면 클리어 가능하다는 것. 공격력이 다소 부족해도 3 턴간 공격하지 않고 버프만 모으면 헬 난이도 클리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아래는 각 포지션 별 대체할만한 영웅들이다.

 ■ 딜러
   ▶ 근력 데리엘리
    - 버프 누적을 이용한 폭딜은 불가능하지만 필살기 턴에 버프만 넣어도 강력한 수준.
   ▶ 숲 킹 (체력 킹)
    - 쐐기 스킬과 강력한 필살기. 파멸 스킬로 디버프를 삭제할 수도 있다.
   ▶ 마트로나 다이앤 
    - 관통 3배 필살기를 보유하고 있어 힐러가 속력 릴리아일 경우 더 큰 효과를 노릴 수 있다.
   ▶ 속력 마신 멜리오다스
    - 약점 필살기로 큰 대미지를 노릴 수 있음. 부식 스킬은 버리기 유용하다.
   ▶ 폭렬 여왕 록시
    - 필살기 특성(필살기 게이지 2칸 상승)상 빠르게 모아 여러번 사용할 수 있다.
   ▶ 빙결 멀린 (근력 멀린)
    - 기본적으로 강력한 필살기. 빙결을 통해 필살기 대미지를 더 높이는 것도 가능

 ■ 힐러
   ▶ 속력 릴리아
    - 안정적인 힐량과 필살기 봉쇄. 개성을 통해 딜러들의 관통력을 올려준다.
   ▶ 나태 킹
    - 회복력은 떨어지지만 강력한 필살기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런 다양한 조합들로 클리어할 수 있다

◆ 20번 클리어는 기본, 10일 클리어 시 주요 보상 모두 습득 가능

거대호크 클리어 보상은 '호화로운 금색 주화'. 헬 난이도 기준 1회 클리어 시 약 54개(일일 270개 내외)를 기대할 수 있다. 아이템 교환소에서 'SSR 골드 상자'를 제외한 모든 아이템을 얻을 때 필요한 주화는 2610개. 단순 계산으로 약 10일이면 모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셈이다.

게다가 20번(4일) 클리어하면 호크&엘리자베스 UR 코스튬 풀셋을 얻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이득인 콘텐츠다. 혹 지금까지 클리어하는 법을 몰라 좌절했던 게이머라도 오늘(5월 18일) 당장 시작한다면 모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거대호크는 시간이 다소 소요되더라도 클리어가 어려운 보스는 아니니 지금이라도 도전해보자.


거대호크 클리어 보상으로 얻는 호크&엘리자베스 코스튬 풀셋 (블루엔젤)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