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H2, ESM-GROUP과 제휴, Esports Charts 한국어 서비스 제공

작성일 : 2020.05.08

 

[자료제공 = H2] 주식회사 H2(우에다 슈헤이/미요시 헤이타 공동대표)는 e스포츠 시청플랫폼 Esports Charts를 개발・운영하는 ESM-GROUP LLC와 동아시아 지역 서비스 제공에 대한 제휴를 맺고, 5월8일부터 Esports Charts의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Esports Charts는 전세계의 주요 방송 플랫폼의 e스포츠경기 및 e스포츠 이벤트 시청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Youtube, Twitch를 비롯한 전세계 30개 이상의 방송 플랫폼으로부터 시청자수, 시청시간, 언어별 시청상황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게임 종목, 팀, 국가 등 다양한 카테고리 별로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방송/시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별 이벤트 및 종목, 팀, 선수 각각의 영향력을 가시화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데이터로 제공하므로, e스포츠 스폰서를 검토하는 마케팅 담당자는 물론, e스포츠 사업담당자, 대회 조직 및 운영사, 구단, 매체사 등 e스포츠 관련 종사자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2의 미요시 헤이타 공동대표는 “Esports Charts 동아시아 서비스와 관련해 ESM과 제휴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서비스가 대한민국 e스포츠 커뮤니티와 구단, 팀, 선수들의 미디어가치와 잠재력을 국제적인 관점에서 시각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Sergii Rudenko ESM 사업제휴총괄이사는 “풍부한 경험과 한국 e스포츠 및 게임업계와의 네트워크를 가진 파트너를 가지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하고 “H2와의 제휴를 통해 현지기업들과 한국어로 소통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것으로 인해 Esports Charts의 신뢰성이 확실히 올라갈 것으로 믿는다”는 기대감을 보였다.

Esports Charts는 무료 등록만으로도 누구나 기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좀 더 상세한 데이터를 보기 원한다면 유료 플랜인 “PRO”(월 미화 29불=한화 약 3만원)를 구독하면 된다. “PRO” 회원에게는 개별적으로 필요한 데이터를 별도 요청할 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