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M, 최고의 파밍 장소, 월드 던전 '베오라의 유적'의 모든 것!

작성일 : 2020.05.09

 

리니지2M 크로니클2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 이후, 같은 서버 군 내 유저가 한자리에 모이면서 더욱 치열한 필드 상황이 만들어지고 있다.

베오라의 유적은 난이도 대비 높은 경험치와 타 지역에서 얻을 수 없는 장비 아이템, 그리고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아이템 컬렉션을 획득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이벤트 기간으로 하루 2시간씩 입장할 수 있으며, 던전에서 드롭되거나 이벤트 보상 등을 통해 얻는 '베오라의 유적 충전석'으로 시간을 늘려 입장할 수 있다.

베오라의 유적은 일반 필드와는 다른 점이 일부 존재하며, 보상 역시 여러 종류가 있어 꼼꼼히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베오라의 유적과 관련해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여럿 확인해봤다.

◆ 베오라의 유적 개요


던전 메뉴에서 입장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베오라의 유적은 메뉴의 '던전' 항목에서 입장 가능하다. 입장 제한으로는 55레벨 제한이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은 하루 2시간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에는 10만 아데나가 필요하다.

베오라의 유적은 처음 입장하면 잡화상인이나 창고지기, 매입상인 등이 있는 안전지역으로 입장하게 되는데, 이곳에서는 베오라의 유적 시간이 흐르지 않는다. 때문에 시간에 쫓기며 재정비를 할 필요는 없다.  한가운데에는 각 4개의 제단과 셀리호든의 봉인지로 입장할 수 있는 포탈이 존재하는데, 포탈을 통해 안전지역을 벗어나게 되면 그때부터 시간이 흐르게 된다. 베오라의 유적 입장비와는 별도로 사냥터로 이동할 때에도 10만 아데나가 소모된다.

◆ 제단별 특징

베오라의 유적은 셀리호든의 봉인을 포함해 총 5개의 사냥 구역이 존재한다. 각 구역은 하나의 속성으로 통일돼 있기 때문에 제단에 맞는 속성 저항 반지를 착용하면 사냥 난이도가 대폭 감소한다. 

제단 난이도는 바람, 어둠, 대지, 물, 셀리호든의 봉인 순서이며, 셀리호든의 봉인은 불속성으로 통일돼 있다.

바람의 제단은 엔씨소프트에서 공개한 대로 용의 계곡 북부 정도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 반면 경험치는 아인하사드의 은총 3단계, 경험치 보너스 23% 기준에서 12000 정도를 제공한다. 티막 오크 전초기지 이상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셈이다.


바람의 제단, 획득한 경험치는 12005 = 게임조선 촬영

어둠의 제단은 바람의 제단보다 높은 난이도를 보여주지만, 저항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 더 많아 체감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아인하사드의 은총 3단계, 경험치 보너스 23% 기준으로 24000 정도의 경험치를 제공한다. 경험치 수준으로는 페어리의 계곡 수준이지만, 난이도는 티막 오크 수준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추가로 대부분의 몬스터가 언데드 몬스터이기 때문에 은, 미스릴, 오리하르콘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어둠의 제단, 획득한 경험치는 24731 = 게임조선 촬영

대지의 제단은 아인하사드의 은총 3단계, 경험치 보너스 23% 기준으로 44000 정도의 경험치를 제공한다. 경험치 수준으로는 상아탑 1층과 비슷하지만, 난이도는 산적 산채급으로 볼 정도로 할 만하다. 대신 대지의 제단 쪽에는 골렘과 바실리스크가 곳곳에 배치돼 있어 손상 방지 무기와 관통 무기를 채용하는 것이 좋다.


대지의 제단, 획득한 경험치는 44119 = 게임조선 촬영

물의 제단은 아인하사드의 은총 3단계, 경험치 보너스 23% 기준으로 78000 정도의 경험치를 제공한다. 포자 지역 초입부 정도의 난이도를 보여준다. 악령이나 가고일 몬스터가 있어 미스릴과 오리하르콘 재질이 유리하다. 이곳 몬스터 중 일부는 근처 대상에게 접근한 이후에는 멀리서 쳐도 친 플레이어에게 이동하지 않는 AI를 가진 몬스터가 일부 존재해 매너 모드와는 관련이 없음에도 분쟁이 일어날 수 있는 지역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물의 제단, 획득한 경험치는 78715 = 게임조선 촬영

셀리호든의 봉인은 아인하사드의 은총 3단계, 경험치 보너스 23% 기준으로 140000 정도의 경험치를 제공한다. 정령 몬스터인 용암 샐러맨더를 제외하면 모든 몬스터가 악마 몬스터로 미스릴과 오리하르콘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이 지역은  22시부터 24시까지 보스 몬스터인 셀리호든이 등장하기 때문에 서버 내 상위 혈의 치열한 접전이 발생한다.


셀리호든의 봉인, 획득한 경험치는 140385 = 게임조선 촬영

◆ 속성 파편과 마력 강화석

베오라의 유적 사냥터에서는 각 지역 속성에 맞는 파편을 모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물의 제단에서는 '물의 파편'을 얻는 식이다. 이 파편은 100개를 모을 시, 속성석을 제작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각인 아이템이지만, 대성공 시 각인이 풀려 거래도 가능하다. 

속성석은 장비 아이템이 아님에도 '마력 강화석'을 이용해 강화가 가능하다. 블랙 미스릴 재질로 시길과 동일하게 1강화부터 파괴될 수 있지만, 컬렉션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5 강화도 필요한 만큼 지속적인 파밍이 요구된다. 

속성석은 아이템 컬렉션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반적인 능력치부터 속성 대미지 리덕션과 속성 대미지 증가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한편, 각 제단에서 랜덤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 시 파편이 속성석 완제품을 획득할 수도 있다.


속성석은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베오라의 표식

베오라의 유적 사냥터에서 사냥하다 보면 '베오라의 마법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상자에서는 베오라의 표식을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데, 이를 모아가면 베오라의 유적 안전지대에 있는 청동의 길드 상인로부터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교환 아이템으로는 속성 파편과 레시피 조각, 마력 강화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베오라의 열쇠함'과 신규 영웅 장비 '고대 엘븐' 방어구가 있다.

고대 엘븐 방어구는 갑주와 건틀렛, 부츠, 투구 4부위며 동일한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세트 효과는 없다. 자체 효과도 최대 HP나 명중 1, 모든 대미지 1 등 소소한 스펙이지만, 영웅 등급 아이템인 만큼 높은 방어력과 재련 3옵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만, 교환을 위해 필요한 베오라의 표식 수량이 워낙 높아 실제 구입에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청동의 길드 상인로부터 영웅 등급 장비와 교환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고대의 신탁서

마을 내 NPC 베오라의 신탁기사로부터 '고대의 신탁서'를 구매할 수 있다. 일반적인 지역 신탁서나 교단의 신탁서와 달리 고대의 신탁서는 일주일에 구매할 수 있는 개수가 제한돼 있다. 신탁서는 '베오라의 표식'과 '마력 강화석', '은총' 3종류로 구분된다. 각각의 신탁서로부터 해당 아이템 또는 은총을 획득할 수 있다. 

이중 은총 신탁서의 경우 최대 4000 이상의 은총까지 보상으로 등장하므로 베오라의 유적에서 빠르게 소모되는 은총을 일부 메꾸는 데 도움이 된다.

고대의 신탁서의 구매 횟수는 매주 수요일 오전 5시에 초기화된다.


마력 강화석과 은총, 베오라의 표식을 얻을 수 있는 고대의 신탁서 = 게임조선 촬영

◆ 제한 사항과 귀환

베오라의 유적에서는 일반 서버에서 사용하는 기능 중 일부가 제한된다. 상점과 제작, 거래소, PVP북, 데일리, 기억장소, 랭킹, 우편, 소설, 캐릭터 교체 등이 불가능하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베오라의 유적에서 나가 원래 서버로 돌아가야 한다.

원래 서버로 돌아가는 방법은 베오라의 유적 안전지대에 존재하는 각 마을 게이트키퍼와의 대화를 통해 나갈 수 있다.


안전지역 내 게이트키퍼로 복귀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20 겜돌2
  • 2020-05-11 12:07:40
  • 이번 업뎃처럼 담 업뎃도 기대할 예정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