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노베나 디아볼로스, 연민과 공포 스릴러 사이 팽팽한 몰입감

작성일 : 2020.05.04

 

‘오컬트’, ‘생존’, ‘추리’. 하나의 단어만 있어도 독특함이 느껴지는 이 단어들이 모두 뭉쳤죠. 오컬트 미스터리 장르의 추리 게임이자 스토리 게임,  ‘H5dev Games’의 ‘노베나 디아볼로스(NOVERNA DIABOLOS)’입니다. 4월 27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됐습니다.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 특유의 짜임새 있는 스토리 흡입력을 보여줍니다. 가장 중요한 BGM이나 시선을 사로잡는 화면 효과도 출중한 편입니다. 무엇보다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주인공을 제외한 주요 캐릭터의 대사 풀 더빙을 지원합니다.
성우들의 연기도 상당하죠.

특종을 찾는 시사 프로그램의 PD가 안갯속 시골 마을에 갇히며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마물로 지목된 다섯 명의 여성 중 단 한 명의 불청객. 인간을 찾아 마을을 빠져나가야 하는 스토리입니다.

각종 단서와 정보를 조합해 살인 사건의 범인을 추리해내면서도 인간 여성의 신뢰를 얻어 마을을 탈출하는데도 성공해야 합니다. 우선 개성 있는 인물들이 상대역으로 나오므로 이들과의 관계에도 충분한 매력이 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서나리’양이 호감을 사기에 압도적으로 유리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요.

원고지 2700자 분량의 텍스트와 100여 장의 배경 CG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틀 차까지 플레이가 40분이 넘어가던데 대략적인 1회차 플레이 타임이 2시간 내외로 얘기되는 것 같네요.

매 게임마다 범인의 정체가 바뀌고 이에 따라 단서도 달라지므로 일반적인 추리 게임과 달리 다 회차 플레이에도 추리의 맛을 살려 준다고 합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 가격은 19,500원에 출시 프로모션으로 10% 할인 중입니다. ‘H5dev Games’의 ‘노베나 디아볼로스’였습니다.

◆ 노베나 디아볼로스 플레이 영상

서비스 H5dev Games
플랫폼  스팀
장르 비주얼노블
출시일 2020.04.27
게임특징
 - 인디 비주얼 노블의 저력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김규리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