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M, 오렌 유일의 암흑 속성 지역 '상아탑 분화구'

작성일 : 2020.05.02

 


페어리 계곡과 포자의 바다 사이에 있는 암흑 속성 구간 '상아탑 분화구' = 게임조선 촬영

리니지2M 상위 사냥터 중 하나인 '상아탑 분화구'는 오렌 지역 중 유일하게 신성 속성에 취약한 암흑 속성 몬스터로 이뤄진 구간이다. 암흑 속성 저항을 올려 이득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구간으로 타 속성에 비해 암흑 속성 저항은 더욱 올리기가 쉽기 때문에 방어적인 스펙은 생각보다 낮아도 괜찮다.

대신 명중이 130 이상은 되야 제법 공격이 박히며, 140은 되야 원활한 사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지팡이나 오브 클래스는 이보다 조금 낮아도 가능하지만 스킬 쿨타임과 사냥 효율까지 생각하면 결국 140은 맞춰야 사냥다운 사냥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신성 속성에 취약하긴 하지만, 언데드는 아니다. = 게임조선 촬영

이 지역은 신성 취약 몬스터만이 존재하기 때문에 모든 몬스터가 암흑 속성 저항에 영향을 받는다. 다른 속성은 속성 저항 반지 2개를 착용해 70% 정도를 맞추는 데 반해, 암흑 속성은 반지 외에도 하의와 시길까지 맞춰 100% 이상을 끌어올릴 수 있다. 단, 암흑 속성 저항이 100%를 넘는다 해도 몬스터의 공격에는 무속성과 암흑 속성이 섞여 있어 피해 감소에 한계가 있다. 이 때문에 속성 저항외에도 방어력과 대미지 리덕션도 상위 지역에 걸맞게 세팅해야 원활한 사냥이 가능하다.

부위 이름 옵션
하의 언더월드 각반 암흑 속성 저항 +20%
악마의 계약 암흑 속성 저항 +25%
시길 홀리 시길 암흑 속성 저항 +10%
반지 암흑의 반지 암흑 속성 저항 +15%
암흑의 수호 반지 암흑 속성 저항 +45%

또한, 폭주한 정예 고대 골렘은 무기 손상 몹이기 때문에 근거리 클래스라면 손상 방지 무기를, 원거리 클래스라면 관통 무기를 지참하는 것이 좋다.

한편, 상아탑 분화구에서는 타 사냥터에서 보기 힘든 희귀 장비 '구울의 지팡이'나 '레이드 소드' 등도 떨어지며, 영웅급 아이템으로는 암살 비급 (리셋 무브먼트)와 에키무스의 벨트 등이 드랍된다. 

이름 약점 선공여부 주요 전리품 경험치
마력에 취한 바딜린 신성 선공 구울의 지팡이
땅의 수호 반지
신성의 장갑
29288
중독된 개미 신성   신궁의 활
땅의 수호 반지
27244
중독된 검은불꽃 추적자 신성 선공 레이드 소드
카임 바눌의 뼈
은총의 팔찌
암흑의 팔찌
31486
중독된 샐러맨더 신성   암살 비급 (리셋 무브먼트)
스틸레토
샐러맨더의 망토
은총의 팔찌

암흑의 팔찌
31486
폭주한 정예 고대 골렘 신성 선공
(무기 손상)
에키무스의 벨트
호문쿨러스 듀얼 소드
은총의 팔찌

암흑의 팔찌
31486
※ 경험치 기준: 아인하사드의 축복 3단계(700%)+레인보우 아가시온(15%)+아이템 컬렉션(6%)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