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이엇 게임즈, 2020 LCK 서머 승강전 계획 발표

작성일 : 2020.04.21

 

[자료제공 =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진출팀을 결정짓는 승강전 진행 계획을 21일 발표했다.
 
승강전은 국내 LoL 프로 리그인 LCK와 세미프로 리그인 ‘LoL 챌린저스 코리아’를 연계해 차기 LCK 출전팀을 결정하는 자리다. LCK에서는 이번 스프링 스플릿 정규 리그에서 9, 10위를 차지한 ‘샌드박스 게이밍’과 ‘그리핀’이 출전하며, LoL 챌린저스 코리아에서는 정규 리그 1위인 ‘서라벌 게이밍’과 함께 4월 23일 진행되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 플레이오프 2라운드 승리팀이 참여해 총 2장의 LCK 진출권을 놓고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진행 방식은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LCK 9위인 ‘샌드박스 게이밍’이 챌린저스 승강전 진출팀 중 한 팀을 지명하면, 10위인 ‘그리핀’이 나머지 챌린저스 팀과 맞붙어 1∙2차전을 치르는 형태다.
 
승강전은 오는 4월 28일 오후 5시부터 30일 오후 5시 경기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4월 28일 오후 5시와 8시에는 각각 1∙2차전이 진행되며, 4월 29일 오후 5시에는 1∙2차전 승리팀들의 승자전 대결로 첫 번째 LCK 승격팀이 결정된다. 이후 같은 날 오후 8시, 1∙2차전의 패배팀끼리 대결하는 패자전에서 승리한 팀에게 최종전 진출 자격이 주어지며 4월 30일 오후 5시 최종전에서 승자전의 패배팀과 마지막 경기를 치러 두 번째 LCK 승격팀이 결정된다.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는 최종전을 제외한 나머지 1∙2차전, 승자전, 패배전 모두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승강전은 롤파크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한다.
 
모든 경기는 SBS 아프리카 케이블 방송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Wavve), 유튜브, 트위치, Jump VR, LGU+게임라이브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