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에이펙스 레전드' 글로벌 온라인 토너먼트 #4 진행

작성일 : 2020.04.20

 

[자료제공 = EA]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는 오늘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Apex 레전드 글로벌 시리즈 온라인 토너먼트(이하 OT)의 결승전, OT #5와 #6가 하루 이른 일정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토너먼트는 경쟁사의 일정과 온라인으로 시청하기에 적합한 일정을 고려해 5월 3일~4일, 그리고 5월 31일 ~ 6월 1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다음에 치러질 이벤트인 OT #4는4월 19일에 개최되어 4월 21일 화요일에 끝날 예정이며, 토너먼트는 Apex 레전드Legends의  트위치 와 YouTube에서 생중계된다.  

Apex 레전드 글로벌 시리즈는 단 14일 만에 OT #2에서 OT #3까지 뷰어쉽이 크게 증가하였고 평균 시청 시간(분)은 트위치와 유튜브에서 3배로 증가했다. 이 성취는 EA와 리스폰이 가진 빠른 원격, 다수의 온라인 토너먼트 주최,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프로덕션을 통한 브로드캐스트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력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플레이어와 시청자가 연결된 액션으로 가득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였다.

Apex 레전드 경쟁 게임 커미셔너인 존 넬슨은 “우리는 항상 플레이어와 팬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모든 플레이어, 시청자, 그리고 임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가능한 한 빨리 Apex 레전드의 플레이를 계속하고 경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온라인 토너먼트를 진행해 받은 초기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으며 앞으로 다가오는 토너먼트를 통해 더 많은 팬에게 멋진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EA는 Apex 레전드 글로벌 시리즈를 계속 유지하고, 집에서 안전하게 머무는 모든 사람에게 온라인으로 고품질의 토너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00% 원격으로 운영되는 클라우드 기반 브로드캐스트 제작 기능을 개발했다.

EA는 3월 24일 진행된 OT #2 결승전에서 온라인 브로드캐스트를 위해 클라우드 기반 기술을 업계 최초로 사용했다. 이러한 성공적인 움직임은 3개의 온라인 토너먼트 이벤트를 추가로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OT #3은 4월 5일과 4월 7일 진행되었으며 리더보드에 적용되는 Apex 레전드 글로벌 시리즈의 포인트와 함께 10만 달러의 상금이 제공되었다. 온라인 토너먼트는 5월 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온라인 토너먼트에는 평균 600개 이상의 팀이 참가하였으며 OT #4에는 5x-champions TSM 팀을 포함해 최상위 경쟁자로 팀 Liquid, Rogue, Luminosity Gaming, Gambit Esports, Natus Vincere, Virtus.pro, 그리고 North가 참가한다. 대규모의 Apex 레전드 온라인 토너먼트는 스테이 홈, 플레이 투게더(Stay Home. Play Together)이라는 사회적 움직임을 통해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한 EA의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이다.  

다가오는 OT #4의 결승전은 4월 21일 Apex 레전드 Twitch 및 YouTube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선수들과 시청자들이 더 많은 방식으로 연결되고,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다양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생성하고 브랜드 구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리스폰에서는 커뮤니티와 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채널에서도 추가적으로 생중계를 확장할 예정이다. 따라서 시청자는 자신이 서포트하는 개인 인플루언서의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하며 의견을 나누는 것이 가능하다. 

Apex 레전드 글로벌 시리즈 및 온라인 토너먼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