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이엇 게임즈, LoL 1000번째 출시 스킨의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작성일 : 2020.04.13

 

[자료제공 = 프레인]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사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특정 스킨 판매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LoL ‘빛의 인도자 카르마’ 스킨 판매를 통해 획득한 모든 수익금을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직접 선정한 각국의 비영리 단체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빛의 인도자 카르마’ 는 LoL이 1000번째로 출시한 스킨으로 지난 해 12월부터 1월 14일까지 해당 스킨과 크로마, 감정 표현 등 관련 아이템 판매를 통해 총 6백만 달러(한화 기준 약 72억 6천만원 )가 모금되었다.

기부처는 전 세계 총 46개 비영리 협력단체이며 플레이어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기부금 비율을 정한다. 오늘부터 오는 26일 오후4시까지 LoL 클라이언트에 로그인하여 자신의 소속 국가의 비영리 단체 세 곳 중 하나에 투표할 수 있으며, 최다 득표를 기록한 단체가 지역 별 자선기금의 50%, 다른 두 곳은 각각 25%씩 지원 받게 된다. 각 단체에는 최소 1만 달러 이상의 금액이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에서 투표할 수 있는 기부처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산하의 ‘별별생활체육센터’와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피치마켓’, ‘함께웃는재단’의 세 곳이다. 별별생활체육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체육활동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원, 피치마켓은 문해력 향상을 돕는 쉬운 글과 콘텐츠를 개발하며 함께 웃는 재단은 온라인에서 다양한 전문 자료 및 영상 콘텐츠를 지원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발달장애인과 그들의 가족, 주변인을 위한 지원에 앞장 서는 이들 기관들과 뜻 깊은 행보를 함께 하고자 기부처로 선정하였다고 전했다.

수익금 전액은 먼저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보내진 다음 추후 전 세계 비영리 단체에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는 작년 10월 사회적 금융기관 ‘임팩트 에셋(ImpactAssets)’과의 협력을 통해 출범된 사회공헌활동 목적의 독립적인 조직이다. 이번 기부는 출범 이후 공식 진행되는 첫 번째 프로젝트이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018년 LoL을 즐기는 암 투병 소년 브라이언과 함께 특별 제작한 '암흑의 별 초가스' 특별한 스킨의 수익금을 전 세계 각지의 비영리 단체 및 자선 단체에 기부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문화재 환수 및 반환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상황 극복을 위해 대한의사협회를 통해 의료물품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