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섀도우 아레나' 파이널 CBT 예정,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도 CBT 돌입

작성일 : 2020.04.10

 

일정  11일  12일  13일  14일  15일  16일  17일
 썸데이 유 윌 리턴즈       정식출시 (PS, XB, PC)
 당신을 기다리는 여우       정식출시 (NS)
 헬포인트           정식출시 (PS, XB, PC, NS)
 슈퍼 픽셀 레이서즈           정식출시 (NS)
 세이브 유어 넛츠           정식출시 (NS)
 더 쉐이프쉬프팅 디텍티브           정식출시 (NS)
 섀도우 아레나             CBT (PC)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CBT (PS)
 프로그 스페이스             정식출시 (PC)

4월의 둘째 주, PC와 콘솔에 다양한 작품이 발매될 예정이다. 특히 비공개 시범 테스트 (이하 CBT)를 진행하는 게임 타이틀도 2개 작품이 존재한다.

가장 먼저 14일 호러 어드벤처 게임 '썸데이 유 윌 리턴즈'가 PS와 XBOX, PC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테일즈샵이 모바일 게임으로 선보였던 비주얼 노벨 게임 '당신을 기다리는 여우'가 닌텐도 스위치로 등장한다. 이어서 16일에는 크라우드 펀딩 달성과 스팀 그린라이트에 선정되면서 관심을 모은 다크 액션 RPG '헬포인트'가 PC와 XBOX, PS,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헬포인트가 발매되는 같은 날, 동물 스포츠 게임인 '세이브 유어 넛츠'가 출시될 예정이며, 2018년 출시돼 독특한 게임성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더 쉐이프쉬프팅 디텍티브'가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돼 발매 예정이다.

17일에는 펄어비스가 야심차게 준비중인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와 길티기어 시리즈의 신작 '길티기어 스트라이브'가 각각 PC와 PS 플랫폼에서 CBT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17일, 국산 인디 어드벤처 게임 '프로그 스페이스'가 PC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

■ 헬포인트

헬포인트는 캐나다의 인디 게임 개발사가 선보이는 액션 어드벤처 RPG로, 우주 정거장이라는 SF적 배경에 오컬트 요소를 가미한 개성 넘치는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우주 정거장에서 다양한 형태의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게 되며, 우주 식민지를 탐험하면서 미스터리한 사건과 음모를 파헤쳐나간다. 특히 시간대별로 다양한 사건이 발생하면서 새로운 적들을 만나게 되고 색다른 이야기와 마주하게 되는 것이 특징.

여타 소울류 게임 작품처럼 난이도가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으며, 장비를 제작하고 스킬을 배워서 좀 더 수월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헬포인트는 16일 정식 출시되며 PS와 XBOX, PC,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즐겨볼 수 있다.

■ 섀도우 아레나

펄어비스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중인 액션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드디어 마지막 CBT에 돌입한다.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이어지는 CBT에서는 신규 콘텐츠로 '비경쟁전'과 'AI 게임', '튜토리얼', '접속자 대비 가변 동급 매칭 시스템' 등을 선보이며 마지막 담금질에 나선다. 또, '일일퀘스트'와 '최근 전적 기록 확인' 등의 부가적인 콘텐츠 및 편의 기능을 추가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펄어비스는 "3차에 걸친 테스트가 신규 콘텐츠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 파이널 테스트는 신규 이용자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드 및 전체적인 게임 완성도를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테스트 이유를 밝혔다. 즉, 섀도우 아레나의 출시일이 머지 않았다는 뜻.

섀도우 아레나는 올 상반기에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며, 파이널 CBT에서는 14종의 인게임 언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길티기어 시리즈의 최신작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도 17일부터 CBT에 돌입한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는 2020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작품으로, 첫 트레일러가 공개된 시점부터 많은 길티기어 팬층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제작되었기에 전작과 비교도 할 수 없는 퀄리티의 그래픽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애니메이션의 완성도도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에서는 타입 시스템이 존재해 각 캐릭터의 고유한 특성을 강조했으며 '메이'와 '액슬 로우', '치프 자너프', '포템킨', '파우스트', '말리아', '자토 ONE'의 참전이 확인되면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CBT에서는 총 7개의 플레이블 캐릭터가 마련되며 한국어도 지원한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플랫폼은 PS4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