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명일방주 홈페이지 해킹? 로도스 아일랜드 vs 리유니온 대결 만우절 이벤트

작성일 : 2020.04.01

 

모바일 캐릭터 타워 디펜스 '명일방주'를 운영하는 요스타가 공식 커뮤니티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4월 1일 만우절인 오늘 각 게임사는 만우절을 맞아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명일방주 게임 내에는 정오가 지나도록 별다른 이벤트 소식이 없어 이용자들은 별다른 이벤트가 없을 것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12시 32분경 공식 커뮤니티에 '동신 설비 이상 안내'라는 글이 올라왔다.

갑작스러운 공지에 이용자들이 어리둥절한 사이, 12시 56분에 'RU0401'라는 이용자가 새로운 권한을 획득했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해당 공지에는 '로도스 아일랜드' 로고가 '리유니온'으로 바뀌는 파일이 등록됐다.


공식 커뮤니티에 갑자기 올라온 공지 = 명일방주 공식 커뮤니티


명일방주는 해킹 콘셉트로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했다 = 명일방주 공식 커뮤니티

해당 공지는 바로 만우절 이벤트를 위한 것이었다. 요스타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해킹 콘셉트로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 내 메일로 이벤트 보상을 지급한 것. 

또한 로도스 아일랜드의 오퍼레이터 소개 공지를 패러디해 각종 리유니온 병사를 소개하는 공지를 올리는가 하면, 최근 커뮤니티에서 유행하고 있는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를 활용한 글을 남기기도 했다. 특히 이 글의 아래 여백을 드래그하면 숨겨둔 문구가 드러나는 방식으로 작성돼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딱대, 숙주나물, 최약체, 얍사비, 힘숨찐 = 명일방주 공식 커뮤니티


리유니온의 이중 낚시 = 명일방주 공식 커뮤니티

요스타의 만우절 이벤트를 본 명일방주 이용자들은 각종 팬아트를 만들어 화답했다. 그중에는 리유니온의 오퍼레이터 소개를 다시 패러디해 탈룰라와 스컬슈레더, 크라운슬레이어 같은 리유니온 보스를 소개하는 팬아트를 커뮤니티에 올려 다른 이용자의 눈길을 끌기도 햇다.


탈룰라 떳는데 좋은건가요? = 명일방주 갤러리 '틀니깎던소년' 작품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