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13년만의 귀환 '하프라이프:알릭스' 23일, 모바일 파판, WOTV FFBE' 25일 출시

작성일 : 2020.03.20

 

일정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  26일  27일
 하프라이프 : 알릭스     정식출시 (Steam VR)
 영웅전설 : 섬의 궤적3       정식출시 (PC, NS)
 블리딩 엣지       정식출시 (PC, XB)
 워 오브 더 비전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정식출시 (Mobile)
 원피스 해적무쌍4           정식출시 (PC, PS, XB, NS)

넷마블의 'A3:스틸얼라이브', 라인콩코리아의 '검은달' 등의 모바일 대작 게임이 출시하고, '바이오하자드3 리메이크'와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등의 PC 및 콘솔 기대작이 데모 버전 및 체험판을 공개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도 분주한 3월이다.

그런 가운데, 3월 4주차는 잠깐 쉬어가는 추세. 물론 '하프라이프' 시리즈의 13년 만의 신작, '하프라이프 : 알릭스'가 등장할 예정임에 따라 많은 게이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23일 발매되는 '하프라이프 : 알릭스' 외에도 '영웅전설 : 섬의 궤적3'가 PC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다. 영웅전설 : 섬의 궤적3의 출시일과 같은 날, 블리딩 엣지가 PC와 XBOX 플랫폼으로 발마 예정.

스퀘어에닉스의 모바일 게임 '워 오브 더 비전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는 현재 사전 예약 중이며, 25일 정식 출시한다. '원피스 해적무쌍4'는 PC와 플레이스테이션, XBOX,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26일 출격한다.

■ 하프라이프 : 알릭스

13년만에 '하프라이프' 시리즈가 게이머 앞에 등장한다. 그것도 VR 게임으로 말이다. 

밸브사의 '하프라이프:알릭스'는 하프라이프2의 등장인물인 '알릭스 밴스'를 주인공으로 하며, 하프라이프1과 하프라이프2 사이 시간대의 사건을 다룬다. 원작의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 VR 게임으로 만든 것이 가장 큰 특징. 따라서 원작의 탐험과 전투 시스템, 탄탄한 스토리를 경험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기존 시리즈에서 볼 수 있었던 무기는 물론이고 새로운 무기도 등장한다. 또한,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고 개조하는 것도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하프라이프 : 알릭스는 한국어 자막을 지원할 예정이며, HTC VIVE와 오큘러스 리프트, 윈도우 MR, 밸브 인덱스 등의 VR기기를 지원한다. 발매일은 23일이다.

■ 워 오브 더 비전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스퀘어에닉스가 선보인 신작 모바일 게임 '워 오브 더 비전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이하 WOTV FFBE)'가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WOTV FFBE는 전작인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이하 FFBE)'의 과거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으로, FFBE의 등장 캐릭터가 대거 등장하며 쌍둥이 왕자와 철의 공주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펼쳐진다. 정확히는 '환영전쟁'에 대한 스토리다.

WOTV FFBE는 고저 차이가 적용된 3D 필드에서 택틱컬한 전투가 펼쳐지며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도 있다. 자동 전투 기능과 배속 모드가 마련돼 있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 여기에 파이널판타지 본 시리즈에 자주 등장하는 '리미트 버스트' 필살기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캐릭터 성장을 통해 신규 직업으로 전직하는 직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각 캐릭터는 속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속성 조합을 통해서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워 오브 더 비전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는 현재 사전 예약 중에 있으며 25일 모바일 플랫폼으로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