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A3:스틸얼라이브, 모르고 놓치면 손해막심! 매일 해야할 일일 콘텐츠 총정리

작성일 : 2020.03.19

 

넷마블이 선보이는 신작 모바일 MMORPG 'A3:스틸얼라이브'는 수많은 콘텐츠가 갖춰져 있어, 이용자는 다양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단순히 몬스터 사냥과 메인 퀘스트 진행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던전 콘텐츠와 레이드, PvP, 디펜스 등과 A3:스틸얼라이브가 자랑하는 배틀로얄 모드 등을 플레이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어 캐릭터와 소울링커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특히 일부 콘텐츠의 경우 하루 일정 회수만큼 플레이하면 추가적인 보상이 주어지는 '오늘의 활동' 등 일일 숙제 콘텐츠와 연동이 된다.

이외에도 하루 일정 횟수까지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매일 특정 시간에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도 있기에, 빠짐없이 플레이하는 것이 다른 이용자와의 성장 격차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물론 다른 이용자와의 성장 격차를 따라잡거나 앞지르기 위해서는 과금 혹은 그 이상의 노력과 시간 투자가 필요하나, 일일 특정 콘텐츠를 꼭 완수함으로써 받는 보상을 놓치지 않는 것 좋다.

이에 게임조선은 매일 꼭 플레이해야하는 콘텐츠를 한 자리에 모아봤다.

■ 이벤트 참여

게임에 접속해서 가장 먼저해야할 것은 역시 출석 이벤트 보상 수령이다. 현재 '마켓 1위 기념 7일 출석'과 '7일 출석', '28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해당 보상은 게임 내 접속만 하면 수령받을 수 있으니 가장 먼저 해야할 일과 중 하나다.

이어서 접속 시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접속 보상'이다. 해당 10분/ 30분/ 1시간/ 1시간 30분/ 2시간 단위로 게임 내 접속 중일 때 수령받을 수 있으며, 레벨 구간에 따라 보상이 상향되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하루 A3:스틸얼라이브를 2시간씩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

'휴식 보상'도 빼놓을 수 없다. 10분 이상 동안 A3:스틸얼라이브에 접속하지 않을 경우, 접속하지 않은 시간에 따라 일정 경험치가 누적돼 수령받을 수 있다. 무료로 해당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골드를 소모할 경우에 1.5배, 그리고 블루다이아 혹은  다이아를 사용할 경우 2.5배 보상 수령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보상 회수'가 있다. 보상 회수는 전날 완료하지 못한 콘텐츠에 대해 골드 혹은 블루다이아, 다이아를 소모해 일정량을 되돌려받는 시스템이다. 전날 완수하지 못한 콘텐츠가 있다면 해당 이벤트 시스템으로 일정량 보상을 회수하는 것도 필요하다.

■ 길드 콘텐츠 이용

길드에 속해 있을 경우, 캐릭터 성장을 다양한 형태로 지원하기에 꼭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길드에 가입했을 때 주요 혜택으로는, 길드원 접속자 수에 따라 성장 버프가 적용돼 획득 경험치 및 골드량, 아이템 드랍율이 증가하며 PvE 및 PvP 버프를 길드 자금으로 활성화할 경우에 주요 능력치를 일정 시간 동안 적용받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길드 아지트 내 무기 공방과 방어구 공방, 길드 전승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하루에 한 번씩 꼭 진행해야할 길드 콘텐츠로는 출석과 길드 기부 5회, 길드 전승, 길드 축제, 포르테의 봉인 등이 있다. 우선 길드 출석 시에 소량의 골드와 길드 상자가 주어진다. 큰 보상은 아니지만 매일 공짜로 받을 수 있는 보상이다. 다음으로 길드 기부 5회는 길드원의 의무처럼 인식된다. 길드에 소속돼 있는 만큼, 길드 성장에 필요한 자금을 얻기 위해 길드원은 기부를 한다. 기부금이 모여 길드를 성장시킬 수 있고, 길드가 커지면 그만큼 얻을 수 있는 혜택이 많기에 오랜기간 함께할 길드에 속해 있다면 길드 기부 5회도 진행하도록 하자.

길드 전승은 무료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하루 2회까지 길드 전승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생각 이상으로 많은 양의 경험치를 획득 가능하다. 또, 매일 오후 1시부터 오후 1시 20분까지 진행되는 길드 축제에 참여하면 일정 시간마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골드와 마나스톤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포르테의 봉인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포르테의 봉인은 길드 던전 개념으로 생각하면 쉬운데, 길드원과 함께 매일 보스 몬스터를 공략한다. 매일마다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가 다르므로 공략법도 모두 다르다. 개인보상으로는 마나스톤과 장비 아이템, 빛나는 천조각 등이 주어지는데, 빛나는 천조각의 경우는 상위 망토를 만들 수 있는 귀중한 재료이므로 꾸준히 참여해야 한다. 단, 길드마다 포르테의 봉인의 개방 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꼭 확인하도록 하자.

■ 실렌드 광산 & 균열의 신전 & 검은 등대 & 레이드 진행

실렌드 광산과 균열의 신전, 검은 등대, 레이드는 인스턴스 공간에서 진행되는 콘텐츠다. 실렌드 광산과 검은 등대는 개인이 진행하는 방식이며, 균열의 신전과 레이드는 다른 이용자와 파티를 맺어 함께 공략하는 협력 콘텐츠다.

실렌드 광산과 균열의 신전, 레이드는 하루 2회 씩 기본 입장이 가능하며, 검은 등대는 3회까지 재도전할 수 있다. 먼저 실렌드 광산은 개인 던전의 개념으로, 던전 내부의 몬스터를 처치하고 최종적으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해내면 된다. 주요 보상으로는 경험치와 골드,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석이 있다.

다음으로 균열의 신전은 파티를 맺어서 입장해야 하며, 몰려오는 적들로부터 오브젝트를 보호하는 한편, 최종 보스 몬스터를 공략해야 한다. 경험치와 골드, 마나스톤, 액티브/패시브 스킬 강화석, 소울링커 장비/스킬/특성룬 상자 등을 획득 가능. 

레이드 또한 파티를 맺어 협력해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게 되는데, 보스 몬스터가 매우 다양한 패턴을 가지고 있기에, 이에 대해 공략법을 확실히 숙지하는 것이 좋다. 또, 파티원 간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기에 길드원 또는 친구 이용자와 함께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균열의 신전과 레이드는 파티가 필요한 콘텐츠이기 때문에, 보통 파티 자동 매칭으로 파티를 맺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에 파티장이 자리를 비운 경우가 상당히 많다. 따라서 파티를 구하다가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이보다는 파티를 직접 생성하거나 직접 생성된 파티를 확인해 합류하는 것을 추천한다.

검은 등대는 등반용 콘텐츠로, 상위 층을 공략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매일 3회 기회가 주어지는데, 캐릭터 성장 정도에 따라 클리어할 가능성이 크므로, 가장 마지막에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한다. 보상으로는 최대 영웅 장신구가 주어지며 경험치와 골드, 마법석 등을 획득 가능하다.

■ 지역퀘스트 10회 진행

지역퀘스트도 하루에 10회 씩 꼬박꼬박 진행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직가지 명성을 더 쌓아야 하는 지역을 위주로 말이다. 혹은 가장 좋은 보상이 주어지는 곳을 진행해도 좋다. 지역퀘스트의 경우 소울링커 관련 보상이 매우 많기에 신규 소울링커 획득과 기존 소울링커 성장 등의 목적에 매우 유용하다.

지역퀘스트 초기화 주문서를 통해서 매일 2회 수행 횟수를 초기화할 수 있으나, 해당 초기화 주문서의 경우는 상위 지역의 지역퀘스트 수행을 위해서 아껴두는 것은 추천한다.

■ 시간대별 등장 콘텐츠 진행

시간대별 등장 콘텐츠로는 월드보스와 암흑침공, 암흑출몰 등이 있다. 월드보스는 매일 3회 일정 시간에 개방되는데, 오후 12시와 오후 3시 30분, 오후 11시다. 주요 보상으로는 영웅 등급 장비와 마법석, 소울스타, 마나스톤, 강화 축복 주문서,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석, 스킬 강화석 등이 있다. 또, 전설 등급 몬스터 카드가 주어지기 때문에 이를 모으면 영구적인 능력치 상승을 노릴 수도 있다.

팁을 주자면, 월드보스는 개방과 동시에 클리어되는 경우가 많기에, 개방 1분 전쯤에 미리 자신이 공략하려는 월드 보스 몬스터 출현 위치에서 기다리는 것이 좋다. 

암흑침공은 균열의 신전의 확장 스케일판으로, 서버 내 모든 이용자와 협력해 적 몬스터의 침공을 막고, 최종적으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주요 보상으로는 소을스타와 마나스톤, 마법석 등이 있다. 매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된다.

암흑출몰은 무한 PvP 콘텐츠로, 매일 오후 8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서버 내 모든 이용자가 참여하며, 두 팀으로 나뉘어 경쟁하게 되는데, 영혼 점수를 더 많이 모은 팀이 우승한다. 우승한 팀은 추가 보상이 주어지며, 개인 보상은 직업별 랭킹에 따라 받게 된다. 주요 개인 보상은 소울스타와 마나스톤이 있으며, 참가 점수를 모아서 4성 희귀 확정 소울스타 혹은 5성 희귀 확정 소울스타로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 배틀로얄 진행

자동 사냥을 진행중일 때, 이용하기 좋은 콘텐츠가 있다. 바로 '배틀로얄'이다. 배틀로얄은 자동 사냥을 진행중일 때 플레이하더라도, 배틀로얄 이용 중에도 계속해서 몬스터로부터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

따라서 자동 사냥을 진행중일 때에는 배틀로얄을 즐기면서 추가적인 보상을 얻는 것이 좋다. 또, 배틀로얄로 획득하는 헤이렌의 정수는 모아서 소울스타나 강화석, 토파즈, 소울링커 장비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배틀로얄 최종 성적에 따라서 경험치와 골드, 마나스톤 등이 주어진다.

매일 일정 횟수만큼 꼭 플레이해야하는 콘텐츠는 아니지만 병행해서 즐기면 매우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 오늘의 활동 완료

하루동안 모든 A3:스틸얼라이브 내에 콘텐츠를 빠짐없이 플레이했다면, 마지막으로 확인해야할 것이 바로 오늘의 활동이다. 오늘의 활동은 특정 콘텐츠 이용 및 특정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활동 포인트와 약간의 골드가 주어진다. 그리고 일정 활동 점수를 누적할 때마다 스킬 강화석과 골드, 블루다이아, 소울스타 등이 지급된다.

위에서 소개한 모든 콘텐츠를 이용했다면, 거의 모든 오늘의 활동 목록을 완료하게 되는데, 마지막으로 빠진 것이 있는지 체크하도록 하자. 단, 누적 활동 점수 보상을 모두 받았다면, 굳이 더 진행할 필요는 없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