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A3: 스틸얼라이브', 할 것도 많고 보상도 많은 길드 길라잡이

작성일 : 2020.03.18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A3:스틸얼라이브'가 구글 매출 순위 TOP5에 진입하면서 흥행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A3도 MMORPG인만큼 뜻이 같은 인원들끼리 친목과 성장을 도모하는 길드 시스템이 존재한다. 길드는 기본적으로 출석만 해도 보상이 들어오고 길드 레벨에 따라 그 보상은 더욱 커지게 된다. 그 외에도 본인의 활동 여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즉 현재까지 레벨업, 혹은 배틀로얄에 재미에만 빠져서 길드에 가입하지 않은 게이머가 있다면 되도록 자신만의 보금자리 길드를 하나 선택해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양한 콘텐츠와 보상을 주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이득이다.


길드는 되도록 빠르게 가입하는 것을 추천 = 게임조선 촬영

길드는 최대 5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고,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는 길드원들의 기부와 활동에 의해 쌓인다. 그리고 길드장의 결정에 의해 여러 방면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가장 먼저 모든 성장의 기본이 되는 '본관'을 성장 시키면 모든 길드원에게 제공되는 출석 보상과 길드 버프의 능력이 향상된다. 본관과 함께 길드 상점, 기부 금고, 무기 공방, 방어구 공방 등 다양한 부수 시설를 본관 레벨과 동일한 수치까지 올릴 수 있으며 시설별 제공되는 혜택이 다르다.

예를들어 무기 공방 레벨을 올린다면 길드원들이 마나스톤으로 무기를 제작했을 때 고대, 영웅 등급 무기가 제작될 확률이 더 높아지는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 가입만 해도 매일 출석 보상 + 능력치 상승

출석 보상은 길드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혜택이다. 보상이 좋다고 말할 순 없지만, 오전 5시를 기준으로 길드창에서 아무 조건 없이 1회씩 받을 수 있어 아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 그 외에도 길드 2레벨만 되도 다양한 PVE, PVP 추가 능력을 얻을 수 있다.

보상과 버프는 길드장이 본관을 업그레이드하면 능력이 더 상승하며, 업그레이드를 위한 포인트는 길드원들의 활동으로 채울 수 있다.


길드에 가입하기만 해도 상당한 능력치 증가를 얻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기부라고 쓰고, 상호 이익이라 읽는다.

길드 기부는 하루 최대 5회까지 가능하고, 골드 기부와 다이아 기부가 있다. 다이아 기부는 골드보다 8배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하루 최대 50다이아를 소모해야 하기 때문에 길드원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기부 규모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골드 기부는 큰 부담이 되지 않으니 하루 5회의 기부는 꼭 진행하는 것을 추천. 이 역시 길드와 개인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된다.


일일 5회, 생돈 나간다고? 결과적으로 받는게 더 많다. = 게임조선 촬영
 

◆ 상점과 제작. 분해도 마을까지 필요 없이 간단하게~

길드 상점에서는 아이템을 판매하는 상점 NPC와 장비를 제작/분해할 수 있는 장비 NPC가 있다. 이는 길드에 가입한 순간부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장비 아이템의 경우 자동 분해 상품을 사지 않은 이상 매번 마을까지 뛰어가서 분해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길드 NPC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된다. 길드 아지트는 맵 어디서든 즉시 들어갈 수 있고, 아지트를 나오면 들어갔던 곳으로 그래도 이동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마을까지 뛰어가거나 텔레포트 주문서를 낭비할 필요가 없어 아주 편리하다.


길드아지트 입장 버튼을 통해 쉽게 장비 분해와 제작을 할 수 있게 된다. = 게임조선 촬영

또한 길드 NPC를 통해 장비 제작을 할 경우 길드 제작 등급이 올라갈 수록 고등급 장비를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 예를들어 100레벨 무기를 제작할 때 가장 낮은 1등급이라면 고대 무기나 방어구가 나올 확률은 1.5% (일반 고대 1.499%, 고대 배경 0.001%)지만 20등급까지 올린다면 4% (일반 고대 3.397%, 고대 배경 0.003%)까지 대폭 상승한다. 

빠르게 등급을 올린다면 다른 길드들에 비해 고등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고, 이는 길드 전체의 강함이 상승하게 되는 셈이다.


길드 등급이 높아질 수록 고등급 장비 제작 확률이 높아진다. = 게임조선 촬영


등급이 높을 수록 100레벨 고대 장비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 = 게임조선 촬영

◆ 길드 전승을 통해 십시일반 레벨업!

길드에 가입하면 하루 2회 전승 NPC를 통해 경험치 전승을 받을 수 있다. 어려운 말을 빼고 담백하게 말해서 대량의 공짜 경험치를 2번 받을 수 있는 콘텐츠라는 의미. 받는 경험치의 양도 꽤 높은 편이고 아무 댓가를 바라지도 않기 때문에 길드를 꼭 들어가라고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매일 두 번 공짜 경험치. 이걸로 길드에 가입할 이유는 충분하다. = 게임조선 촬영

◆ 포르테의 봉인으로 대규모 길드 경험치 획득

'포르테의 봉인'은 길드원들만 참여할 수 있는 레이드 몬스터로 권장 인원만 최소 10명~최대 50명까지 필요한 대규모 레이드 콘텐츠다. 길드장이 충분한 길드원을 모아 도전할 수 있고, 레이드에 성공하면 길드 경험치 외에도 길드 명성, 길드 자금 등 다양한 길드 관련 상품을 얻을 수 있다.

많은 인원이 필요한 콘텐츠이기 때문에 길드장의 추진력과 길드원의 의지가 어느정도 맞아야 된다는 것이 최대 특징.길드 경험치 = 풍성한 길드 = 길드원 전체의 풍요'로 이어지는만큼 길드의 여건이 되는 한 많은 보스를 잡는 것이 좋다.


길드장의 부지런함과 길드원의 적극적인 참여만이 답 = 게임조선 촬영

◆ 길드원이 모이는 한바탕 축제. 길드 축제.

길드 축제는 길드원 전원이 모여 진행하는 간단한 이벤트로 길드장이 원하는 시각을 정해 설정하면 매일 해당 시각에 즐길 수 있다 길드장이 설정한 시각으로부터 20분간 진행되며 기본적으로 참여한 모든 길드원은 매 1분마다 경험치가 제공된다. 또한, 길드원이 축제 중 생성되는 생명수를 마시면 축제 참여 중인 모든 길드원의 획득 경험치가 증가한다.

축제는 운동회 콘셉트의 느낌. 아지트에 생성되는 길드 상자를 찾고, 포쿠라고 불리면 풍선에 매달린 돼지를 잡아 점수를 획득하는 등의 가벼운 미니 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 길드원들의 점수에 따라 골드, 마나스톤 등의 개인 보상과 길드 경험치, 길드 자금 등의 길드 재화를 얻을 수 있다.


길드장이 길드원들과 협의해 가장 이상적인 시간을 정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 게임조선 촬영

◆ 최상위 길드를 위한 예정된 영광. 점령전

점령점은 각 지역에 흩어져있는 천공섬과 부유섬을 차지하기 위한 콘텐츠로 현재는 업데이트되지 않은 콘텐츠다. 점령전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각 길드간 전투를 통해 서버당 8개밖에 존재하지 않은 부유섬과 천공섬을 차지하기 위한 콘텐츠가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서버 최강을 노리는 길드라면 현재 공개된 길드 콘텐츠를 즐기면서 전투를 준비하자. 점령전의 주인공은 당신이 속한 길드일 수도 있다.


업데이트 되면 많은 길드들이 노리게 될 점령전 = 게임조선 촬영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