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한음저협, 불법 음원, 영화 유통 웹하드 업체 3곳 고소

작성일 : 2020.03.16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홍진영, 이하 한음저협)가 웹하드 업체에 대해 강경 대응에 나섰다.

16일 한음저협에 따르면 한음저협은 최근 자체 모니터링을 도태로 저작권 침해 사실이 확인된 웹하드 업체 3곳을 대상으로 형사고소를 진행했다. 

한음저협 측은 "저작권법으로 보호받고 있는 저작물이 웹하드를 통해 불법 공유되고 있는 상황을 알고도 서버를 제공하며 재산적 이익을 취하고 있는 웹하드 업체를 저작권법 위반으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 동안 저작권자와 감사기관에 의해 수차례 적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감시를 피하는 수법으로 불법 행위를 지속해왔다"며 "이러한 행위를 지속해도 소액의 합의금만 지불하고 나면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행태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한음저협은 그동안 미국영화협회 등과 협력해 음악과 영화 등의 불법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웹하드 업체를 퇴출하기 위해 힘을 모아왔다. 

향후 한음저협은 웹하드 경영진은 물론 실소유주들에 대해서도 형사고발을 검토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형사 고발 외에도 사업 허가취소요청을 위한 민원 제기 등 강력한 대처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조선 더셀TV팀 press011@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