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닌텐도스위치 링 피트 어드벤처 극한의 능력 인증, 24시간 타임 어택 도전 성공 게이머 등장.

작성일 : 2020.03.16

 


24시간 35분 48초 만에 완료한 사쿠람보키루슈 = 키루슈 트위터 갈무리

작년 발매한 닌텐도 스위치 기능성 게임 '링 피트 어드벤처'의 메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올클리어하는 타임 어택(RTA, Real Time Attack) 성공 사례가 처음으로 나왔다.

그 주인공은 일본인 스트리머 사쿠람보키루슈(さくらんぼきるしゅ)로 트위치tv에서 링 피트 어드벤처,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스플래툰, 파이어엠블렘 풍화설월 등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소재로 활동하고 있는 유저다.

그는 한국 시각으로 3월 14일 오전 8시부터 도전을 시작하여 18시간 만에 월드 23, 즉 땅끝의 나라까지 모두 돌파했다. 시작부터 엔딩까지 제한적인 식사를 제외하면 따로 휴식을 가지지 않는 극한의 강행군으로 보여준 것.

이렇게 엔딩까지 끝낸 시간은 24시간 35분 48초, 링 피트 어드벤처는 게임 특성상 제법 높은 강도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게임인만큼 일반인은 30분 정도만 플레이해도 근육통을 호소할만큼 강도가 높은 게임인 것을 감안하면 엔딩까지 한 달 넘게 걸리는 것을 감안했을 때 쉬지 않고 클리어, 그것도 24시간 남짓한 시간이라는 점은 엄청난 기록이다.

이 유례없는 도전에 일본인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의 유저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을 보내고 있는 중이다. 이 중 일부 유저는 탈인간급 체력이라는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일부 유저는 이 도전으로 인해 해당 스트리머의 건강에 무리가 오지 않을까 우려하기도 했지만 수개월 전부터 링피트 어드벤처 타임어택을 위해 꾸준히 링 피트를 플레이하며 체력을 늘렸다는 사실과 실제 도전 당일에도 일부 구간에서는 게임 오버가 나지 않는 선에서 적절한 완급조절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별다른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