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프로게임단 'T1' 코로나19 릴레이 기부 방송 1,300만 이상 모금

작성일 : 2020.03.13

 

프로게임단 T1은 12일 코로나19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한 'T1 코로나19 릴레이 기부 스트리밍'을 진행했다.

오후 2시부터 시작해 다음날 새벽까지 진행된 릴레이 기부 스트리밍은 T1 소속 선수들이 1시간 단위로 방송을 진행하며 획득한 도네이션(트위치tv 플랫폼 기부금)은 코로나19 관련 재단에 기부하는 형태의 방송이었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절 T1 창단한 레전드 선수 '임요환'을 초청해 소환사의 협곡 일반 게임에서 접대롤을 하는 콘텐츠가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브론즈 티어인 임요환을 캐리하기 위해 T1 LOL팀 정글러, 원거리 딜러인 커즈(문우찬), 테디(박진성)가 보여준 눈물겨운 버스 운전과 이를 전복시키는 무적의 아이콘 '적팀 16레벨 카사딘'의 활약이 돋보였다. 

채팅창에서는 '임요환을 캐리하기 위해선 같은 T1 레전드이자 구단주인 페이커가 직접 나서야 하지 않겠냐'는 센스 있는 멘트가 큰 호응을 얻었으며 최소 1,300만원 이상의 기부금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2014 포켓몬스터 월드 챔피언십에서 파치리스 하드캐리로 우승을 차지한 박세준이나 피파 종목에서 다수의 우승컵을 들며 황제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김정민, 슈퍼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의 탑티어 조커 플레이어인 레오나르도 로페즈 페레즈 등 리그오브레전드 외 다양한 종목의 T1 소속 선수들이 등장하여 자리를 빛냈다.


챌린저 2명의 버스를 전복시킨 브론즈 16레벨 카사딘과 구단주를 찾느라 채팅창이 뜨거웠다 = T1 트위치tv


마지막으로 집계된 시점은 포트나이트 선수진의 방송시간이므로 실제로는 1,300만원 이상이 모금된 것으로 추정된다 = T1 트위치tv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