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명일방주, 기반시설을 빨리 올리려면? 'SK-5 요새 소탕' 무과금 공략

작성일 : 2020.03.13

 

요스타가서비스하는 모바일 캐릭터 디펜스 '명일방주'의 '기반시설'은 오퍼레이터 육성에 큰 도움을 주는 콘텐츠로 SK-5 요새 소탕을 공략해 최고 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SK-5 요새 소탕은 기반 시설 레벨 상승에 필요한 '카본 팩''을 기본 보상으로 지급하는 스테이지다. 한 바퀴에 카본 팩 세 개와 '가구 부품' 10개를 고정으로 지급하며, 일정 확률로 카본 번들을 추가로 주기 때문에 기반 시설 업그레이드에 큰 도움을 준다.

요새 소탕으로 모인 카본류 아이템과 건설 자재, 가구 부품으로 오퍼레이터의 피로도를 회복시키는 숙소 가구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막 시작한 초보는 물론 기반 시설을 모두 업그레이드한 이용자도 가구 수집을 위해 자주 찾게된다.


기반시설 증축에 꼭 필요한 카본 = 게임조선 촬영

공략에 사용하는 오퍼레이터는 쿠오라와 비글, 느와르 코르네, 쿠리어, 클리프하드, 쇼, 라바, 멜란사, 12F, 안셀, 가비알, 히비스커스로 정예화 1단계 최고 레벨까지 육성했다. 단, 클리프하트와 쇼는 정예화 단계와 상관없이 스킬 레벨을 4까지 올리면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스페셜리스트 두 명은 꼭 기용하자 = 게임조선 촬영

스테이지가 시작되면 우측 상단 적 베이스에서 적이 등장한다. 이를 막기 위해 굽잇길에 쿠리어를 배치해 적의 진격을 막고, 근처 언덕에 클리프하트를 배치해 쿠리어가 막고 있는 적을 구멍에 떨어뜨려 처치한다.

네 번째 적부터 좌측 상단에서 적이 등장하는데 좌측에는 적을 떨어뜨릴 구멍이 없으므로 6시 지역에 광역 캐스터와 디펜더, 메딕을 배치해 방어선을 구축한다. 광역 캐스터는 공격 범위가 작은 12F를 먼저 배치하며, 이후 회복 스킬이 있는 쿠오라, 광역 회복이 가능한 가비알, 메인 딜링을 맡을 라바를 배치한다.


우측 상단은 클리프하트로 방어 = 게임조선 촬영


좌측 상단은 아래쪽에 방어선을 구축해 저지 = 게임조선 촬영

열다섯 번째 적부터 좌측에선 방어력이 높은 '중기갑병 리더', 우측에는 공격 속도가 빠른 '카타르 무사 리더'가 등장한다. 카타르 무사 리더의 경우 총 네 번에 걸쳐서 등장하는데, 처음 두 번은 한 명씩 나와 클리프하트로 처리할 수 있지만, 이후 두 번은 두 명씩 나오기 때문에 쿠리어가 버티지 못해 방어선이 뚫리게 된다.

이를 방지하려면 쿠리어 대신 쇼를 배치해 클리프하트와 함께 적을 밀어내야 한다. 순서는 클리프하트가 두 번째 카타르 무사 리더를 구멍에 떨어뜨리는 즉시 쿠리어를 철수시키고 쇼를 배치하면 된다. 다만, 카타르 무사 리더 이후 등장하는 '메탈 크랩'과 중기갑병 리더는 쇼의 스킬로 한 번에 밀어내지 못하므로 함께 등장하는 '아츠 가드 리더'를 제거한 후 바로 철수시키자.


배치한 쇼는 적을 세 번 밀어낸 후 철수시키자 = 게임조선 촬영

쇼를 배치해 우측 공세에 대비했다면 다음은 후반 공략을 위한 하단 방어선을 구축해야 한다. 우선 코스트가 회복되는 대로 히비스커스와 비글을 배치한다. 중기갑병 리더는 메딕 둘로 충분히 버틸 수 있지만, 스물일곱 번째 적인 '무장병력'와 아츠 가드 리더는 매우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쿠오라 앞에 멜란사를 배치해 공격을 분산시킨다. 멜란사는 저지 가능 숫자가 한 명이기 때문에 먼저 오는 아츠 가드 리더를 막고, 늦게 오는 무장병력은 방어력이 높은 쿠오라로 방어하는 식이다.

우측 방어선은 남아 있는 클리프하트가 아츠 가드 리더와 메탈 크랩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쉽게 막을 수 있다. 다만 마흔 번째 등장하는 메탈 크랩과 마지막에 등장하는 아츠 가드 리더는 구멍에 떨어뜨릴 겨를이 없기 때문에 클리프하트 철수시킨 후 하단 방어선에 메딕을 추가로 배치해 디펜더를 지켜야 한다.


강력한 아츠 가드 리더는 멜란사로 처리 = 게임조선 촬영


마지막은 메딕을 셋 배치해 방어에 전념 = 게임조선 촬영

모든 스킬을 사용해 무장병력과 중기갑병 리더를 처리했다면 마지막으로 남은 메탈 크랩을 처리해야 한다. 마침 우측 하단 아군 베이스 앞에는 절벽이 있으므로 쇼와 르와르 코르네를 배치해 메탈 크랩을 마무리하면 된다.


남은 메탈 크랩은 쇼로 처리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