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명일방주, 광역 캐스터가 핵심! 무과금 저레어 '섬멸전 연습' 공략

작성일 : 2020.03.09

 

요스타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릭터 디펜스 '명일방주'의 '섬멸전 연습'은 대량의 경험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스테이지다.

오퍼레이터를 성장시키기 위해선 많은 작전기록이 필요하다. 작전기록은 임무 및 기반시설, 구매센터에서 구할 수 있지만, 얻을 수 있는 양이 적어 이것만으로 오퍼레이터를 육성하기 힘들다. 그래서 많은 이용자는 주로 작전기록을 보상으로 주는 '전술 연습' 스테이지를 통해 오퍼레이터를 성장시킨다.

전술 연습에서 가장 높은 난이도인 섬멸전 연습은 입장 이성 30으로 고급작전기록 3개와 중급작전기록 1개, 초급작전작전기록 1개를 지급해 한 번에 오퍼레이터의 경험치 7,400을 올릴 수 있다. 이전 지역 '특수전 연습'의 경우 보상이 유동적으로 지급돼 운이 나쁘면 경험치를 4,000밖에 얻지 못하기 때문에 빠르게 오퍼레이터를 육성하고 싶다면 섬멸전 연습을 공략해야 한다.

섬멸전 연습은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지만, 고등급 오퍼레이터 없이 크레딧 및 증명서 구매 오퍼레이터, 기본 지급 오퍼레이터만으로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 섬멸전 연습 공략에 사용하는 오퍼레이터는 쿠오라와 비글, 느와르 코르네, 쿠리어, 팽, 플룸, 크루스, 라바, 12F, 가비알, 히비스커스, 안셀이다. 이 공략에 사용한 캐릭터는 1정예 최고 레벨에 스킬 레벨 7, 잠재능력 1 상태로 쿠오라와 가비알은 1정예 후 두 번째 스킬을 채택했다.


쿠오라와 쿠라이, 가비알을 제외한 나머지 오퍼레이터는 메인 스토리로 얻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 스테이지는 아군 베이스가 중앙에 있고, 적들이 몰려오는 진격로가 네 곳이나 되기 때문에 이를 막을 디펜더와 뱅가드, 가드가 많이 필요하다. 특히 시작부터 22번째 적까지 다수의 원석충이 하단 진격로로 몰려오기 때문에 뱅가드 셋, 특히 비그나와 플룸 같은 공격형 뱅가드를 배치해 막아야 한다.

만약 비그나가 없을 경우 플룸을 좌측 하단 끝, 쿠리어를 우측 하단 아군 베이스 바로 앞에 배치한 후 팽을 좌측 하단 아군 베이스 앞에 배치해 플룸이 처리하지 못한 원석충을 상대하자. 플룸을 전방에 배치하면 원석충을 처리하는 동시에 방랑자의 체력을 깎을 수 있어 수월한 공략이 가능하다.


초반은 원석충 러시를 막는 것이 핵심 = 게임조선 촬영

4번째 원석충을 처리할 때쯤 우측 상단부터 드론이 등장한다. 코스트가 모이는 대로 하단 언덕 우측 끝에 스나이퍼를 배치해 드론을 요격하고, 우측 상단으로 진격하는 사냥개를 막기 위해 플룸을 철수시킨 후 디펜더를 배치한다.

무과금 이용자라면 스나이퍼로 제시카보다 배치 코스트가 더 낮은 크루스를 추천한다. 코스트가 더 낮은 레인저의 경우 드론의 공격을 버티지 못하지만, 크루스는 1정예 최고 레벨까지 육성하면 메딕을 배치하기 전까지 드론의 공격을 버티면서 모든 적을 격추할 수 있기 때문에 수월한 공략이 가능하다.


1정예 만렙 크루스만으로 모든 드론 격추 가능 = 게임조선 촬영

41번째 적부터 좌측 상단 진격로로 방어력이 높은 중기갑병이 등장하기 때문에 이를 막을 디펜더와 광역 캐스터, 메딕을 배치해야 한다. 만약 이 공략과 같은 오퍼레이터를 사용할 경우 코스트에 맞춰 비글부터 가비알, 12F, 히비스커스 순서로 배치하면 중갑기병을 충분히 막을 수 있다.

이 시점부터 매우 높은 공격력을 가진 적이 등장하기 때문에 모든 오퍼레이터의 스킬을 쉬지 않고 사용해야 한다. 특히 방어의 중심 역할을 하는 비글과 가비알, 히비스커스는 중갑기병의 공격에 전선이 밀리지 않도록 스킬 레벨을 충분히 올려놓도록 하자.


아군 오퍼레이터가 버틸 수 있도록 메딕은 쉬지 않고 스킬을 사용하자 = 게임조선 촬영

72번째 적은 강력한 공격력과 높은 방어력을 지닌 '무장병력'이다. 이때부터 각진격로로 같은 종류의 적이 두 명씩 나타나므로 방어를 성공한 진격로의 오퍼레이터를 철수 시켜 무장병력이 등장하는 우측 상단 진격로에 병력을 집중하자.

만약 우측 상단에 느와르 코르네를 배치했다면 높은 방어력을 가진 디펜더로 교체 후 메딕과 광역 캐스터, 공격형 뱅가드를 함께 배치해 무장병력을 처리하면 된다.


마지막엔 우상단은 모든 전력을 집중 = 게임조선 촬영


무과금 저레어 '섬멸전 연습' 공략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