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물관리위원회, 코로나19 극복 동참

작성일 : 2020.03.04

 

[자료제공 =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와 부산 해운대구청(구청장 홍순헌)은 지난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부산과 서울 PC방을 방문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부터 이용자 보호에 나섰다.

이번 긴급 점검은 최근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과 신학년 개학 연기에 따른 학생들의 출입이 잦을 수 있는 대형 PC방을 중심으로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 안내, 사업자 준수 사항 계도활동 등 게임 이용자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게임위는 주요 점검 사항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 씻기, 직원 및 손님들의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등을 안내하고, PC방 내 예방수칙 포스터와 손소독제 및 마스크 제공, 홍보물 배부 등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대응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게임위는 내주 광주, 천안을 중심으로 이를 확대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게임 산업도 많이 위축되어 염려스럽다. 하지만, 다 같이 힘을 모아 쾌적하고 건강한 게임 이용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