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A3:스틸얼라이브, 모든 직업이 딜러라고? 스타일 뚜렷한 클래스 5종

작성일 : 2020.03.06

 

넷마블의 2020년 첫 신작, 모바일 MMORPG 'A3:스틸얼라이브'의 정식 출시일이 약 1주일을 남겨두고 있다.

A3:스틸얼라이브는 동명의 PC 온라인 게임 'A3'의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MMORPG를 기반으로 배틀로얄 장르를 융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모바일 플랫폼에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그래픽과 몰입감을 증폭시켜주는 웰메이드 사운드가 준비돼 있다. 여기에 과거 PC 온라인 A3의 추억을 되새기게 해주는 히로인, '레디안'이 등장해 스토리를 이끌어나간다. 

2020년 1분기, 가장 큰 스케일의 모바일 작품이라 여겨지는 만큼 게이머의 관심도 높은 상황. 벌써부터 A3:스틸얼라이브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며 출시일을 기다리는 이도 많다. 이에 게임조선은 A3:스틸얼라이브에서 이용자가 플레이할 수 있는 5개 클래스를 소개하고, 각 클래스의 특징을 살펴본다.

A3:스틸얼라이브에 구현된 클래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모두가 '딜러' 포지션을 기반으로 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특정 클래스가 사냥에서 뛰어난 효율을 보여, 여타 클래스보다 성장 속도가 빠르거나 사냥 관련 효율이 상대적으로 뒤떨어지는 것을 막았다.

또, 어떤 클래스를 선택하더라도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한편, 호쾌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으며 능동적인 포지션 운용이 가능하다. 

등장하는 5개 클래스는 '광전사', '수호기사', '마법사', '암살자', '궁수'로, MMORPG 장르에서 흔히볼 수 있는 구성이다. 가장 먼저 광전사는 도끼를 사용해 근접전을 펼치는 클래스이며, 수호기사는 망치와 방패로 최전선에서 버티며 전투를 진두지휘한다. 

다음으로 마법사는 링을 사용해 마법을 소환하며, 마법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타격한다. 암살자는 두 개의 단도로 속도감 있는 전투를 펼치며, 마지막으로 궁수는 마법사와 마찬가지로 원거리에서 적을 견제하며 물리 공격을 가하는 클래스다.

각 클래스의 특징을 좀 더 살펴보도록 하자.

- 광전사

광전사는 높은 생명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준수한 공격력과 명중, 치명, 회피를 가진 클래스다. 특히 근접전을 펼치며 적에게 빠르게 돌진해 제압하는데에 능하다. 저주받은 힘을 사용해 자신의 방어력은 낮추는 대신, 더욱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것도 특징. 

최전선으로 돌진해 적들 사이를 헤집고 다니며 전투를 벌이고 싶다면, 그리고 전장에서 가장 눈에 띄고 싶은 이용자에게 추천해줄만한 클래스다.

- 수호기사

수호기사는 방패를 들고 전투를 펼치는 만큼, 높은 방어력과 생명력을 가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A3:스틸얼라이브에 구현된 클래스 중 가장 생명력과 방어력이 높은 만큼 안정적인 전투 운용이 가능하다. 공격력과 명중력도 준수한 편으로, 결코 공격적인 측면에서도 뒤떨어지지 않는다. 회피와 치명은 다소 낮은 수준. 또다른 특징은 마법 근접 캐릭터라는 점.

전장에서 오랫동안 생존하며 안정적인 전투를 펼치기를 원한다면 수호기사가 적합한 클래스다. 또, 방어력이 높은 만큼 최전선에서 버티면서 아군의 든든한 방패막이 되어줄 수도 있다.

- 마법사

가장 높은 공격력과 치명을 가진 것이 바로 마법사 클래스다. 원거리에서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한방 마법을 선사할 수 있으므로 화끈한 공격력을, 그리고 진정한 딜러로써의 면모를 원한다면 마법사가 제격이다. 대신 생명력과 방어력은 가장 낮은 수준이므로 생존에 신경을 써야한다. 시전 시간이 긴 한방 마법과 차징 스킬이 마법사의 주특기다.

따라서 다소 높은 컨트롤 수준을 요구할 것으로 보이며, 일단 생존만 한다면 적에게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는 클래스다. 그 무엇보다도 높은 공격력을 원하는 이용자라면 마법사가 원픽이라 할 수 있겠다.

- 암살자

회피와 치명 능력치에 집중된 암살자 클래스는 우리가 흔히 게임에서 접할 수 있는 어쌔신 직업이라고 보면 된다. 은밀하게 적 뒤로 잠입해 요주 인물에게 큰 타격을 입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순식간에 적에게 파고 들어서 연속 공격을 감행하고, 높은 치명타 확률을 바탕으로 크리티컬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방어력이 매우 낮은 대신, 회피 능력치가 높으므로 확률적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빠르게 치고 빠지면서 적에게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캐릭터를 선호한다면 암살자를 추천한다.

- 궁수

궁수는 가장 낮은 생명력을 가지고 있지만 준수한 방어 및 회피 성능으로 이를 커버하고, 좀 더 공격과 명중 능력치에 집중한 원거리 물리 공격 클래스다. 치명 능력치도 준수함에 따라 공격력 측면에서는 매우 밸런스가 잘 잡혀 있다. 따라서 적의 크리티컬 공격에는 다소 위험할 수 있으나, 마법사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생존에만 신경쓴다면 적에게 막대한 타격을 줄 수 있다.

원거리 공격을 기반으로 빠르게 적을 타격하고 실수없는 타격을 가하고 싶다면 궁수가 가장 적합하다. 또, 덫을 설치해 적의 발을 묶는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좋아한다면 궁수를 선택하면 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