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추리와 힐링이 공존하는 보약게임 '탐정들:추리클럽' 텀블벅 프로젝트 오픈

작성일 : 2020.03.03

 

[자료제공 = 생각투자] 생각투자는 2020년 2월부터 오픈된 크라우드 펀딩인 텀블벅에서 “탐정들:추리클럽(디텍티브 클럽)”을 처음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탐정들:추리클럽”은 첫 번째 펀딩 프로젝트였던, “흔들어봐 헬프요정” 의 뒤를 잇는 생각투자의 야심찬 펀딩 프로젝트다. 보약게임 “탐정들:추리클럽”은 상상력 가득한 꿈을 훔쳐 가는 꿈 도둑을 잡기 위해 최고의 탐정들이 모인 추리 클럽이다. 어느 날 이 안에 꿈 도둑이 숨어있다는 비밀정보를 얻은 탐정들은 예리한 관찰력으로 꿈 도둑을 잡아내려 한다.

'탐정들:추리클럽'은 이미 유럽과 미국에서 “딕싯보다 훨씬 재밌는 그림카드 게임”이라고 유명한 저널리스트인 톰바셀의 극찬을 받았다. 게임은 그림카드를 보고 무한한 상상력을 동원해 연상되는 제시어를 고르면 시작된다. 이때 탐정들은 제시어를 모르는 꿈 도둑을 찾아내야 한다. 꿈 도둑을 가려내기 위해 탐정들 간의 추리가 중요하다. 내 옆의 플레이어를 의심하고 추리하면 꿈 도둑을 잡아내긴 쉬울 것이다.

생각투자는 지난 프로젝트였던, 보약게임 “흔들어봐 헬프요정”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프로젝트 게시 하루 만에 목표금액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하나를 구매하면 하나가 기부되는 보약게임만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두 번째 프로젝트인 “탐정들:추리클럽” 또한 보드 게이머들의 열렬한 지지와 주목을 받는 프로젝트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