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KeSPA 대학생 리더스 12기, 활동 시작

작성일 : 2020.03.02

 

[자료제공 = 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가 운영하는 ‘KeSPA 대학생 리더스 12기’가 지난주 발대식을 갖고, 3월 2일(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한국e스포츠협회(서울 마포)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KeSPA 대학생 12기로 선발된 8명 및 김철학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앞으로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이번 12기 모집에는 총 70여 명이 지원해 약 9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12기로 선발된 리더스들은 7월 초까지 다양한 e스포츠 리그 참석 및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콘텐츠 작성 및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또한 사진 교육, 콘텐츠 작성 교육, 명사 강연 등을 통해 차세대 e스포츠 업계 종사자로서 역량을 다질 계획이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은 발대식에서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햇수로 7년 동안 진행된 오래된 e스포츠 대외 활동이다. 많은 리더스들이 이 활동 경험을 살려 실제 e스포츠 현장에서 일하고 있어, 좋은 선례가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12기도 e스포츠의 다방면을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2014년부터 운영된 대표적인 e스포츠 대외활동 중 하나로, 11기까지 약 110여 명이 수료했다.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여러 e스포츠 행사 및 대회에 참가하고, 콘텐츠를 제작에 따른 소정의 고료 또한 받게 된다. 수료 시에는 수료증과 기념품이 수여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상장과 부상, 협회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 혜택이 주어진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