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명일방주, 물리·마법 복합 판정에 광역 공격까지? 6성 가드 오퍼레이터 '첸'

작성일 : 2020.02.26

 

요스타는 26일 모바일 캐릭터 디펜스 '명일방주'의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6성 가드 오퍼레이터 '첸'을 추가했다.

'용문근위국'의 팀장 첸은 명일방주 세계관에서 주요 국가로 등장하는 '용문'의 방위를 맡은 캐릭터다. 실제 게임 역시 용문근위국의 팀장다운 6성이라는 높은 레어도로 등장했으며, 물리·마법 복합 광역 스킬 및 SP 회복이라는 독특한 능력으로 이용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첸은 두 명의 적을 저지하는 오퍼레이터지만 한 번에 한 명의 적만 공격 가능하다. 대신 한 번의 공격이 두 번의 타격 판정을 가지고 있어 일반 공격만으로 높은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2차 정예화를 마치면 신규 재능을 통해 공격력 및 방어력 +5%, 물리 공격 회피 +10% 효과를 받아 다른 가드보다 더 오랫동안 적을 상대할 수 있다.


독특한 재능을 가진 6성 오퍼레이터 '첸' = 게임조선 촬영


기본 공격은 2회 타격 판정 = 명일방주 공식 커뮤니티

기본 재능인 '호령'은 첸의 핵심 능력으로 공격 및 피격 시 SP를 회복하는 아군의 SP를 일정 시간마다 1 회복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효과는 첸의 모든 스킬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많은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

첸의 재능은 단독으로 사용할 때보다 다른 오퍼레이터와 조합할 때 더 큰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5성 가드 오퍼레이터 '라플란드'의 경우 첸과 함께 사용하면 일반 공격을 마법 및 광역 판정으로 만드는 두 번째 스킬을 게속 유지할 수 있어 1인분 이상의 능력을 보여준다. 또한 라플란드는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침묵을 부여하며, 공중 및 원거리 공격이 불가능한 첸의 단점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두 명을 조합하면 거의 모든 적을 상대할 수 있다.


첸의 단짝 라플란드 = 게임조선 촬영


짜증나는 폭발 거미도 첸과 라플란드로 손쉽게 처리 가능 = 게임조선 촬영

첸은 정예화를 마칠 때마다 스킬을 하나씩 습득해 육성을 마치면 총 세 가지 스킬을 보유하게 된다. 모든 스킬이 공격 시 SP 회복 판정이라서 재능 효과로 자주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스킬은 칼집으로 공격해 물리 피해와 함께 기절을 부여하는 '칼집치기'다. 자동으로 발동하는 데다가 공격 시 SP 회복 스킬이기 때문에 재능 효과를 받아 일반 공격만큼이나 여러 번 사용 가능하지만, 스킬 계수가 낮으며, 기절 지속 시간 역시 짧기 때문에 잘 선택하지 않는 스킬이다.

두 번째 스킬 '적소·발도'는 전방의 적에게 물리·마법 복합 판정을 가진 광역 공격을 가하는 것이다. 1레벨에 4명의 적을 공격하며, 7레벨에 6명, 10레벨에 7명의 적을 공격한다. 복합 판정 공격이라 적의 방어력 타입에 상관없이 최대 1,000%의 높은 대미지를 가하며, 스킬 모션도 짧아 위급 상황에서도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게다가 이 스킬을 10레벨로 올리면 사용 SP가 20으로 줄어들며, 배치 시 기본 SP 20을 제공하기 때문에 배치 즉시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이용자들은 첸을 수류탄처럼 던진다는 의미의 '첸류탄'이라는 별명으로 부른다.

마지막 스킬 '적소·절영'은 가장 가까운 적을 찾아 물리 피해 10회를 가한 후, 마지막 공격을 맞은 적에게 기절 효과를 가지고 있다. 주변에 보스 한 명만 있으면 열 번의 공격이 해당 적에게 집중되기 때문에 10레벨 기준 3,300% 높은 공격을 가하게 된다. 마지막 공격은 최대 4초간 적을 기절시키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광역 공격과 1인 집중 공격 선택 가능 = 명일방주 공식 커뮤니티


주로 사용하는 것은 물리·마법 복합 판정인 발도 = 게임조선 촬영

같은 6성 오퍼레이터인 '실버애쉬'와 비교하면 첸은 원거리 공격이 불가능하고, 두 번째 스킬인 적소·발도는 오랫동안 광역 공격이 가능한 '진은참' 스킬과 다르게 타격이 한 번에 그친다. 또한 실버애쉬는진은참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공격 범위 내 스텔스 유닛을 감지할 수 있어 첸이 더 약해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첸의 진가는 다른 오퍼레이터와 조합했을 때 빛을 발휘한다. 특히 공격 시 SP 회복 오퍼레이터와 조합하면 각각의 오퍼레이터가 1인분 이상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어 전체적인 화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게다가 첸 자신 역시 물리·마법 복합 광역 스킬이라는 희귀한 능력을 갖추고 있어 물리 공격 일변도의 실버애쉬와 차별화가 가능하다.

정리하면 실버애쉬는 진은참을 통해 지상과 공중 가릴 것 없이 다수의 적을 일소하는 '무쌍형' 오퍼레이터, 첸은 아군과 함께 최전선에서 직접 싸우는 '지휘관형' 오퍼레이터라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첸을 충분히 활용하고 싶다면 라플란드나 메테오라이트와 함께 동시에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