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R5' 25일 정식 출시 예정, '섀도우아레나' 3차 CBT 27일부터 진행

작성일 : 2020.02.21

 

일정  22일  23일  24일  25일  26일  27일  28일
 R5       정식출시 (Mobile)
 카오스 모바일         정식출시 (Mobile)
 록맨 제로/ZX 더블 히어로 콜렉션         정식출시 (PS, XB, NS, PC)
 섀도우아레나           CBT (PC)
 드래곤 히어로즈 택틱스            정식출시 (Mobile)
 로그유니버스 : 우주전쟁의 서막           정식출시 (Mobile)
 러브R KISS           정식출시 (PS, NS)
 원펀맨 :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           정식출시 (PS, XB, PC)
 칼디아 다이어리           정식출시 (Mobile)
 애니멀 프론티어             정식출시 (Mobile)
 신서유기             정식출시 (Mobile)

2월 22일부터 28일까지는 매우 다양한 플랫폼의, 매우 다양한 타이틀이 등장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유주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R5'가 25일 포문을 연다. 이어서 엑스엔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카오스모바일'이 25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함과 더불어 26일 출시 예정이며, 록맨 제로와 ZX 시리즈 6종의 합본 패키지, '록맨제로/ZX 더블히어로 콜렉션'이 26일 PS4와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C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펄어비스가 야심차게 준비중인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아레나'가 27일부터 내달 8일까지 총 11일 동안 한국을 포함한 전 국가를 대상으로 3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에 돌입할 예정. 또, 같은 날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RPG '드래곤히어로즈택틱스'와 모바일 SF 전략게임 '로그유니버스'가 출격한다.

이외에도 27일 콘솔 플랫폼으로 '러브R KISS'와 '원펀맨: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이하 원펀맨)'이 발매된다. 28일에는 '애니멀프론티어'와 '신서유기'의 출시가 예정돼 있다.

■ 섀도우 아레나

펄어비스의 새로운 도전, 액션 배틀로얄 장르의 '섀도우아레나'가 또다시 한 번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2월 27일부터 3월 8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섀도우아레나는 '검은사막' IP를 활용한 액션 배틀로얄 장르의 작품으로, RPG의 요소도 결합함에 따라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검은사막 원작을 플레이해본 게이머라면 익숙한 NPC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해 친근감을 느낄 수 있으며, 검은사막에서 보여준 화력한 액션과 타격감을 계승함에 따라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검은사막에서 탈피해, 새로운 매커니즘의 전투로 배틀로얄 장르에 맞도록 재구현했으며, 기존의 배틀로얄 장르와 차별화된 판타지 세계 배경의 근접 전투를 중심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3차 CBT에서는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격투가 타입의 '황금의 바달'이 추가됨에 따라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황금의 바달은 상대방의 기술을 에측해 반격하면서 전투를 펼친다. 또, 빠른 잡기와 공격도 특징.

이번이 벌써 세 번째 CBT로써, 근 한 달 단위로 진행되면서 섀도우아레나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3차 CBT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 국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 R5

유주코리아가 선보이는 신작 모바일 MMORPG 'R5'가 2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R5는 모바일 정통 MMORPG를 표방하면서 RPG 장르 본연의 육성 및 스토리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며, 기존 MMORPG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개성 넘치는 클래스가 다양하게 준비돼 이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수집 요소와 독특한 스킬 시스템, 탄탄한 PvP 및 PvE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 

R5에는 총 6개의 클래스가 준비돼 있는데, MMORPG에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나이트'와 '위저드', '로그'는 물론, '미니스터'와 '거너', 그리고 '뱀파이어'가 있다.

게임 속 캐릭터를 통해 자신만의 SNS를 구축할 수 있기도 하다. 카메라 시스템으로 캐릭터를 원거리에서 다양한 포즈와 렌즈를 활용해 촬영할 수 있는데, 촬영한 캐릭터 모습은 단순하게 스크린샷으로 남길 뿐만 아니라, 앨범을 채워서 기록을 만들어갈 수 있다. 

■ 원펀맨 :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

일본의 유명 웹코믹이자, 애니메이션 '원펀맨'이 대전 격투 액션 게임으로 재탄생한다. 게임 타이틀명은 '원펀맨: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로, 원작에 충실하게 원펀맨 '사이타마'의 컨셉을 잘 살려냈다. 

게이머는 원펀맨의 등장 인물인 히어로와 괴인 중 3명을 선택해, 상대방과 3대3 태그 대전을 펼치게 된다. 일반적인 대전 격투 액션 게임처럼 전투가 진행되는데, 독특한 것은 역시 사이타마의 호출 방법이다. 사이타마는 참전 캐릭터로 선택해도 일반적인 방법으로 호출 할 수 없는데, 대전 시작 후 일정 시간이 지나서야만 출전시킬 수 있다.

또, 사이타마는 다른 히어로 및 괴인의 공격으로부터 어떠한 피해를 받지 않는, 그리고 단 한 방에 적을 KO시키는 등 원작에 충실하다. 여담으로 사이타마 외 히어로 및 괴인으로 대전을 펼칠 시에 퍼펙트 가드 및 공격 콤보, 회피 성공 시, 사이타마의 등장 시간이 점차 줄어든다.

두 플레이어 모두 사이타마를 출전시켰을 경우에는 서로가 서로에게 정상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슈퍼 아머 상태로 전투를 펼친다.

원펀맨은 27일 PS4와 Xbox One 플랫폼으로 우선 출시되며, 28일에는 PC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