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 월드 토벌전의 핵심은 딜/힐/버퍼

작성일 : 2020.02.20

 

넷마블의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이하 일곱개의대죄)'는 2월 20일 업데이트를 통해 '이벤트 토벌전'을 공개했다. 이벤트 토벌전은 2명~4명의 플레이어가 팀을 이뤄 거대 보스 '푸링푸'를 토벌하는 콘텐츠로 기존 일곱개의대죄에서 볼 수 없었던 HP 공유 토벌 콘텐츠다.

월드 토벌전의 가장 큰 특징은 최소 2인부터 최대 4인까지 유동성 있게 참여가능하다는 것. 참여가 많을 수록 더 높은 보상을 제공하는데 보스 '푸링푸'의 스펙은 동일하기 때문에 많이 참여할 수록 난이도는 낮고 보상이 높아진다.

방장이 되기 위해선 회당 30개의 초대장이 필요하며 이는 보스전, 섬멸전, 이벤트 던전 등을 통해 하루 100개까지 얻을 수 있다. 즉 정상적인 경로로 방장은 3번만 가능하다는 것. 일일 5번 입장이 가능하니 방장과 호스트를 적절히 조절해야 한다.

참고로 초대장 100장을 모으는 것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다가 방장 보상이 아주 높은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적절한 수준에서 방장과 호스트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방장 보상이 있다고 해서 꼭 방장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 게임조선 촬영

◆ 적 HP는 공유, 공략은 각자...

푸링푸는 몇 명이 입장하든지 1:1 구도로 전투가 진행된다. 4명이 팀을 이뤄 전투를 시작해도 전투는 내 영웅들과 푸링푸의 1:1 구도로 싸우게 된다는 의미다. 다만 푸링푸의 HP는 팀 전원의 대미지를 합산해 계산된다. 첫 턴에 각 팀이 10만씩 대미지를 입혔다면 푸링푸의 HP는 40만이 소모된다는 것.

푸링푸의 HP는 팀 전투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토벌 시점에서 많은 대미지를 입힌 순서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참고로 많은 대미지를 주는 방법은 단순히 높은 공격력으로 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이보다 빠르게 공격을 결정해 더 많이 공격하는 것도 높은 대미지를 주는데 영향을 미친다.


요점은 필살기를 빠르게 모아 많이 때리는 것 = 게임조선 촬영

 

◆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보스 공격법 

푸링푸는 3턴간 가해진 대미지에 따라 패턴이 변화된다.

처음에는 하단 이미지의 중간에 위치한 기본상태에서 시작한다. 이후 3턴 간 누적된 대미지가 30만 이상(익스트림 난도 기준)이면 좌측 (지쳐 보이는 붉은색), 30만 이하이면 우측(화 난 것으로 보이는 보라색) 상태로 변화된다. 이후 2~3턴이 지나면 다시 기본 상태로 돌아오며 3턴 전투 후 대미지에 따라 다시 변화되는 것이 반복된다.

각 상태별 사용 스킬과 필살기가 다른데 좌측 (지쳐 보이는 붉은색) 상태가 공격력과 스킬이 약한 편. 따라서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파티를 구성할 수록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주력 딜러의 필살기를 적절한 타이밍에 넣어서 되도록 좌측 상태로 진행하도록 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스 상태는 체력창 아래 아이콘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게임조선 촬영

◆ 이상적인 조합은?

푸링푸가 속력 속성인 것을 감안했을 때 '체력' 영웅들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강력한 필살기를 앞세운 딜러, 장시간 플레이의 안정성을 더하는 힐러, 대미지 누적에 도움되는 버퍼 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편. 서브 영웅은 딜러의 대미지를 증폭할 수 있는 '<살쾡이 수염> 기사단 단원 알리오니', '[템페스트] 성기사 하우저' 등이 무난하다.

딜러는 '[선샤인] 성기사 에스카노르', '[신속의 기사] 수호자 제리코'가 높은 공격력과 강력한 단일 필살기를 가지고 있어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이다. 만약 두 영웅이 모두 없다면 '[새로운 신화]마신 멜리오다스'(약점 필살기), [대지를 흔드는 자]병기 공학자 발렌티'(버프 시 필살기 대미지 2배) 등 체력, 속력 속성 중 강력한 필살기를 가진 영웅이라면 누구든 기용할 수 있다.

힐러는 크게 '[리오네스] 왕녀 엘리자베스', [흑막의 지휘자] 마술사 릴리아'로 압축된다. 엘리자베스는 필살기를 이용한 체력관리와 필살기 게이지 관리가 용이해 많은 필살기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릴리아의 경우 회복 능력은 떨어지지만 개성을 이용해 아군 공격력을 상승시킬 수 있고, 자체 필살기를 이용한 대미지 딜링과 필살기 견제도 가능하다.

버퍼는 정속성이면서 버프 효과가 좋은 '[기사도] 성기사 길선더'로 압축된다. 구하기 쉽고 유용하게 쓸 수 있으니 적극 추천. 참고로 길선더 대신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코인 고서)'를 이용한 랭크업 조합을 생각하고 있다면 숙고하는 것이 좋다. 코인 고서는 역속성이라 매 턴 푸링푸의 집중 공격을 받아 오래 살아남기 아주 어렵기 때문이다.


기자는 위 조합으로 익스트림에 도전 중이다. = 게임조선 촬영

◆ 월드 토벌전의 보상

월드 토벌전을 클리어하면 푸링푸 코인을 받을 수 있으며 각 난이도, 순위, 누적 대미지에 따라 받는 코인 수가 달라진다. 

코인은 교환소를 통해 Part.2 SSR 확정 티켓, 바이젤의 망치, 5성 각성석, 코스튬 강화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각 아이템의 희소 가치를 생각했을 때 되도록 많은 양의 코인을 모아 교환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각 아이템은 매일 얻을 수 있는 수가 한정돼 있으니 아래 표를 보고 계획에 따라 교환하자.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