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스트리트파이터5:챔피언에디션, 시리즈 모든 것 담은 완전판

작성일 : 2020.02.19

 

사실 더 설명이 필요 없는 작품이죠. 아케이드 시장에 대전 액션의 시대를 연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의 최신작이 플레이스테이션4과 스팀으로 발매됐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2016년 2월 발매된 ‘스트리트 파이터5’의 두 번째 버전업 작품, ‘스트리트 파이터 5 : 챔피언 에디션’입니다.

캡콤의 번역 정책상 캐릭터 이름과 기술 등의 고유명사가 영문으로 나와 아쉬운 면이 있지만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기 때문에 플레이하기에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전작들의 메인 악역인 Gill(길) 과 Seth(세스) 를 포함한 총 40명의 캐릭터, 34개의 스테이지, 200 종류가 넘는 코스튬 등 
스트리트 파이터 5 본편으로부터 시즌 4까지 약 4년 간 발매된 콘텐츠를 모두 수록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4를 활용한 온라인 대전과 PC 유저와의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도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도 전작에 비해 훨씬 좋아졌습니다.

특히, 캐릭터별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고유 기술 ‘V – 스킬’이 추가되고 기본기의 판정을 보다 직관적으로 바꿨으며 
발생 속도 또한 모두 동등한 수준으로 재조정하는 등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신경 쓴 부분이 엿보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4로 만나게 된 대전 액션 명작,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5 : 챔피언 에디션’이었습니다.

◆  스트리트 파이터5 챔피언 에디션 플레이 영상

서비스 캡콤
플랫폼 PS4 / 스팀
장르 대전 액션
출시일 2020.02.14
게임특징 
 - 설명이 필요 없는 시리즈 최신작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