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명일방주, 알고보니 같은 성대? 캐릭터 성격 제대로 살린 다역 성우 둘러보기

작성일 : 2020.02.18

 

요스타가 서비스하는 캐릭터 타워 디펜스 '명일방주'에는 혼자 여러 캐릭터를 맡아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는 성우들이 참여해 이용자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명일방주는 이미 출시 전부터 유명 성우와 일러스트레이터를 기용해 매력적인 캐릭터 만들기에 주력했다. 특히 '스와 아야카' 및 '코시미즈 아미' 같은 베테랑 성우부터 '유우키 카나'처럼 비교적 최근에 명성을 얻은 성우까지 다양한 성우가 작업에 참여해 팬들을 기쁘게 했다.

뛰어난 성우들이 참가한 만큼 명일방주의 캐릭터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독특한 매력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1인 3역을 맡은 성우는 같은 성우라곤 믿기지 않을 정도로 놀라운 연기 변화를 보여줘 같은 사람의 연기인 줄 몰랐다는 이용자도 많다. 

성공적인 성우 기용으로 이용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명일방주. 오퍼레이터들의 특징을 생생하게 살려준 성우 중에서도 노련한 연기를 보여준 다역 성우에는 누가 있는지 살펴보자.

■ 디펜더에 힐러에 스페셜리스트까지? 1인 3역!

우선 가장 눈에 띄는 성우는 바로 '스와 아야카'. 디펜더 '쿠오라'와 메딕 '가비알', 스페셜리스트 '맨티코어'까지 무려 세 명을 혼자 연기한다. 명일방주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쿠오라의 어리고 활달한 목소리와 맨티코어의 차분하고 소극적인 목소리, 가비알의 어른스럽고 퉁명스러운 목소리가 전부 다른 사람이 연기했다고 해도 믿을 정도다. 

담당 성우인 스와 아야카는 2011년 이래 주로 애니메이션을 담당해왔지만, 최근에는 '소녀전선'의 '네게브'나 '니어오토마타'의 'A2', '아이돌마스터밀리언라이브'의 '토쿠가와 마츠리' 등 게임 쪽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음양사'에서는 '설녀'와 '골녀', '반디풀', '막내강시'까지 네 명의 캐릭터를 소화해내며 자신의 연기력을 뽐냈다.

- 참가작
 그랑블루판타지: 타냐
 니어오토마타: A2
 벽람항로: 아리슈자, 갈라테아
 아이돌마스터밀리언라이브: 토쿠가와 마츠리
 소녀전선: 네게브


쿠오라, 가비알, 맨티코어 세 명을 혼자 연기하는 '스와 아야카' = 명일방주 공식 웨이보

■ 시원시원한 캐릭터엔 쿨한 캐릭터 전문 성우!

'팽'과 '클리프하트'는 비슷한 듯하면서도 다른 매력을 가진 캐릭터다. 팽이 '히비스커스'와 '라바' 같은 신입들의 팀장으로서 믿음직한 느낌이라면 클리프하트는 실버애쉬삼남매 중 막내지만 혼자서도 알아서 잘하는 의젓한 성격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서 두 캐릭터 모두 같은 성우가 연기했지만, 팽은 차분한 톤인 반면 클리프하트의 경우 막내다운 활달한 면모를 조금 더 드러냈다. 가수와 성우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담당 성우 '시라이시 료코'의 노련미를 엿볼 수 있는 부분.

- 참가작
 데드오어얼라이브: 
밀라
 리리의아틀리에: 잉그리드
 섬란카구라: 히카게
 철권: 카자마 아스카

반면, '타네자키 아츠미'가 맡은 '블루포이즌'과 '도베르만'은 앞의 두 캐릭과 다르게 어른스러운 캐릭터다. 블루포이즌은 매사에 극존칭을 붙이면서 예의를 갖추지만 도베르만은 철저한 상하 계급에 따른 예의를 철저히 지키는 캐릭터다. 블루포이즌이 고풍스러운 말투라면 도베르만은 고압적인 말투라는 차이가 있겠다.

- 참가작
 그랑블루판타지: 비카라
 벽람항로: 차라
 섀도우버스: 회귀하는 포옹 라티카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클로에 

뱅가드 '지마'와 스페셜리스트 '프로젝트레드'는 데뷔 17년 차 '코시미즈 아미'가 맡았다. 이미 12살부터 극단 생활을 했기 때문에 최상급 연기력을 보여준다. 데뷔 이래 '스쿨럼블'과 '교향시편에우레카세블', '늑대와향신료', '킬라킬' 등 유명 애니메이션에 출연해 경력을 쌓았다. 특히 '페르소나4' 애니메이션과 '코드기어스반역의를르슈'에서는 지마는 물론 프로젝트레드의 컬러링인 붉은 색 캐릭터를 연기한 바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 사이에선 쿨한 캐릭터가 아니라 붉은 캐릭터 전문 성우라는 농담이 오가기도 한다.

- 참가작
 더킹오브파이터즈XIV: 시라누이 마이
 벽람항로: 후소, 야마시로
 영웅전설섬의궤적IV: 뮤제 이그리트, 클레어 리벨트
 캐서린풀보디: 캐서린
 페르소나4: 아마기 유키코


비슷한 쿨계 캐릭터도 성우 연기하기 나름 = 명일방주 공식 웨이보

■ 반전 매력 뿜뿜! 성격 다른 캐릭터도 완벽 연기

상술한 캐릭터들이 비슷한 성격을 가진의 캐릭터라면 '하루키 나나'가 연기한 '비글'과 '시라유키'는 전혀 다른 성격을 가진 캐릭터다. 비글은 박사와 공부하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공부를 좋아하고 성적이 우수하지만, 자신의 성적을 숨기고싶어하는 소심한 우등생이라면시라유키는 과묵이라는 단어를 캐릭터로 만든 듯한 무미건조한 성격이다. 그나마 비글은 동료들과 격의 없이 잘 얘기하고 지내지만, 시라유키는임무가 아니라면 '감사', '알겠다', '알겠다', '죽어라' 같은 대사만 한다.

- 참가작
 걸건더블피스:
 시노노메 쿠스미, 히메노 란
 벽람항로: 맥콜, 캐신
 명일방주: 시라유키

이는 비글의 동료 '크루스'도 마찬가지. 크루스는 전투 중에도 단어를 길게 늘여서 말할 정도로 느긋한 성격에 늘 웃고 있지만, 같은 성우가 연기한 '텍사스'는 무뚝뚝함 그 자체. 비서로 임명해 대화를 하다 보면 말수가 적다는 부분을 지적하는 회화가 등장할 정도다. 성우인 '타도코로 아즈사'는 소녀전선에서 'P22'와 '제리코'처럼 명일방주 캐릭터와 또 다른 성격을 가진 캐릭터를 연기해 많은 이를 놀라게 했다.

- 참가작
 섀도우버스:
가르미유
 소녀전선: P22, 제리코
 아이돌마스터밀리언라이브!시어터데이즈: 모가미 시즈카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오오가미 미후유

'미르'와 '기타노' 역시 전혀 다른 성격의 캐릭터. 미르가 자신감이 없고 매사에 소심한 학생 같은 캐릭터라면 기타노는 점술가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예스러운 말투와 현자 같은 캐릭터다. 언제나 켈시 선생님을 입에 달고 사는 미르와는 하늘과 땅 차이. 한편, 두 캐릭터를 연기한 '유우키 카나'는 비교적 늦은 시기에 데뷔했음에도 불구하고 벽람항로에선 '요크타운'과 '유키카제', '콩코드', '전함소녀'에서 '아거스'와 '아타고',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에서 '아리사'를 맡는 등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 참가작
 명일방주:
기타노, 미르
 벽람항로: 요크타운, 유키카제,콩코드
 전함소녀: 아거스, 아타고


정반대 성격을 가진 캐릭터도 연기력으로 커버 = 명일방주 공식 웨이보

■ 활기찬 소년부터 중후한 노인까지, 색다른 연기 보여준 남자 성우

명일방주에는 뛰어난 여성 성우만 참가했을까? 물론 아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레인저'와 '마터호른'을 맡은 '타케우치 슌스케'. 본명보다 아이돌마스터의 '타케우치P'로 더 유명한 성우다. 특히 1997년생이라는 젊은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중후한 목소리가 특징이다. 명일방주에서도 역시 진지한 노인 캐릭터 레인저와 실버애쉬가문의 호위 마터호른을 연기했다.

- 참가작
 아이돌마스터신데렐라걸즈:
프로듀서
 페이트그랜드오더: 케이론

'아드나키엘'과 '르와르 코르네'를 연기한 '카와니시 켄고'는 10년 차 성우다. 데뷔 후 수많은 배역을 거쳐 '기동전사건담:철혈의오펀스'의 주인공인 '미카즈키 오거스'와 '3월의 라이온'의 주인공인 '키리야마 레이'역을 맡으며 이름을 알렸다. 한국 게임 중에는 '클로저스'의 '볼프강 슈나이더'를 맡은 적도 있다. 명일방주의 배역인 르와르 코르네는 건방진 청년, 아드나키엘은 착하고 활기찬 소년이라는 차이를 잘 살려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 참가작
 페이트그랜드오더:
스칸디나비아 페페론치노
 클로저스: 볼프강 슈나이더


남성 성우도 활약 중 = 명일방주 공식 웨이보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