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물관리위원회가 해냈다! 엑스컴2콜렉션 및 캐서린풀보디 스위치 버전 최초 공개!

작성일 : 2020.02.17

 

게임물관리위원회를 통해 '엑스컴2콜렉션'과 '캐서린풀보디' 스위치 버전의 출시 소식이 전 세계 최초로 알려져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두 게임의 출시 소식은 지난 12일, 게임물관리위원회 홈페이지의 '게임물 등급분류 결정공표(2020.2.12)'가 게재되면서 알려졌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게임물 등급분류제도는 게임물을 유통시키거나 이용에 제공할 목적으로 게임물을 제작 또는 배급하고자 하는 사람은 당해 게임물을 제작 또는 배급하기 전에 게임위로부터 등급분류를 받아야" 된다고 명시하고 있다. 즉, 두 게임은 올해 출시를 위해 게임물 등급분류를 신청하고, 등급을 부여받은 것이다.

공표 내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게임물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등급분류결정공표, 게임물 등급분류 결정공표(2020.2.12)의 '등급분류결정 게임물 등 통지(2020년도1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컴2콜렉션은 민간등급분류기관 등급분류 결정 게임물 목록, 캐서린풀보디는 게임물관리위원회 등급분류 결정 게임물 목록에 등재돼 있다.


닌다보다 먼저 출시 소식을 알린 게임물관리위원회 = 게임물 등급분류 결정공표(2020.2.12.)

게임물관리위원회를 통해 두 게임의 출시 소식이 최초로 알려지자 국내 닌텐도 스위치 이용자뿐만 아니라 해외 이용자들 역시 반기는 분위기다. 특히 닌텐도로 출시되는 게임 소식을 전하는 '닌텐도다이렉트'가 올해 들어 아직 한 번도 공개되지 않은 만큼 이용자들은 신규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냈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엑스컴2콜렉션은 '엑스컴2'와 '선택된자의전쟁' 확장팩, '저항군 전사팩', '무정부의 아이들', '외계인 사냥꾼', '셴의 마지막선물' 등의 DLC를 포함한 제품이다. 엑스컴2콜렉션은 현재 배급사인 '2K' 스토어에서 정가 109,000원, 할인가 27,239원에 판매되고 있다.

캐서린풀보디는 아틀라스가 개발한 퍼즐 어드벤처 '캐서린'의 확장판으로, 신규 캐릭터 '린'과 온라인 아레나, 난이도 변경 등이 추가됐다. 한국에는 지난 2019년 4월 25일에 플레이스테이션4와 플레이스테이션비타로 출시된 바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59,8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엑스컴2 트레일러 = 2K 공식 유튜브 채널


캐서린 풀 보디 트레일러 = 플레이스테이션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