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AFK아레나, 방치도 급이 있죠! 독특한 분위기와 남다른 몸집 눈길

작성일 : 2020.02.13

 

오랜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매머드급으로 덩치를 키운 방치형 RPG가 있습니다. 어지간한 캐릭터 RPG 급 콘텐츠 볼륨과 연출을 내세웠죠.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최상위권에 안착시킨 ‘릴리스 게임즈’의 방치형 RPG ‘AFK 아레나’입니다. 홍보 모델로 배우 김유정 양을 기용했네요.

수집형 RPG 기반의 게임입니다. 영웅을 수집하고, 성장시켜 자신만의 덱을 만들어야 합니다. 레벨 밸런싱이 잘되어 있어 무과금으로 시작해도 초반 재화 수급이 빠르고, 영웅 성장도 빠르게 잘 되는 편입니다. 스테이지 진행 단계에 따라 방치 전투로 얻을 수 있는 재화 습득량이 달라집니다.

영웅 일러스트가 독특해 눈길을 끕니다. 스테이지 전투에서 실제 구현된 영웅들의 움직임이 부드럽고, 스킬 연출 역시 엄청 화려한 것은 아니지만 인게임 그래픽에 잘 어울리도록 잘 표현됐습니다. 전투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진행되고, 궁극기 사용에 관여할 수 있습니다. 직업 포지션, 전투 밸런스 역시 디테일하게 잘 구성된 편입니다.

무엇보다 콘텐츠가 많습니다. 스테이지 전투, 방치 전투 외 흔히 캐릭터 RPG에서 볼 수 있는 탑 콘텐츠, 레이드 콘텐츠는 물론이고 로크라이크 방식의 미궁 콘텐츠도 있습니다. 유저 간 PvP 콘텐츠도 많은 편이고요. 추후에 길드전도 있다고 하네요.

굳이 아쉬운 점을 꼽자면, 미소녀 게임류 모에 요소를 충족시켜줄 그러한 캐릭터성은 다소 떨어진다는 점이 되겠네요.

요즘 멀쩡한 캐릭터 수집 RPG에도 방치 보상을 넣는 경우가 생길 정도로 모바일 게임에서 방치 콘텐츠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방치형 게임이 기대 이상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경우도 많죠. 이 게임이 그렇습니다. 특별히 화려한 것 없이도 잘 만든 방치형 RPG, ‘릴리스 게임즈’의 ‘AFK 아레나’였습니다.

◆ AFK 아레나 플레이 영상

서비스 릴리스게임즈
플랫폼 AOS / iOS
장르 방치형 RPG
출시일 2020.02.12
게임특징 
 - 취향은 탈 수 있겠지만.. 독특한 분위기 일러스트의 캐릭터 수집+방치형 RPG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